IRC 공개 회의 주최 모범 사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Best practices in hosting an IRC open meeting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RC를 통해 행복하고 생산적인 회의를 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

가치

존중하세요
인신공격 금지. 다른 참가자의 아이디어나 제안을 비웃지 마세요.

효과적입니다

당신의 목표를 아십시오
논의하고 싶은 특정 주제가 있는 경우 진행자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목표가 커뮤니티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라면 자유 형식 회의(종종 혼란스러운 회의)가 더 좋습니다.
사전에 주제 목록 준비
사전에 주제 목록을 작성하면 회의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적
회의에 대한 목표나 목적(예: 결정 또는 논의할 옵션 집합)이 있는 경우 미리 명시하십시오.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의가 끝이 없거나 목표에 도달하는 데 잠재적으로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의 시간을 파악하고 해당 시점(예: 1시간 후)에서 회의를 중단할 의향이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나중에 다른 회의를 가질 계획을 세우십시오.
중재자 선택
그룹 내에서 중재자로 활동할 사람을 선택하면 현재 주제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채널 운영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규모가 매우 큰 회의의 경우 진행자 한 명과 운영 업무를 도와줄 다른 사람을 지정합니다.
채널 주제 사용
채널 주제를 사용하여 관련 문서 및 의제에 대한 링크를 넣으십시오.
조정
모두가 올바른 채널을 알고 있는지, IRC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그룹에 새로운 IRC 사용자가 있는 경우 웹 기반 클라이언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고 미리 도움을 제공하십시오), 회의 시간이 UTC로 보고되고 일광 절약 시간제/서머 타임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소규모 회의의 경우 각 참가자에게 회의 현지 시간을 알려주는 것이 좋은 예의입니다. 회의를 기록하려는 경우 이를 명시하고 나중에 기록/분의 위치를 보내야 합니다. 위치를 명확하게 배치하고 IRC에 연결하는 “여러”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일부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클라이언트를 구성한 적이 없는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것이고 일부는 특정 채팅을 위해 웹 접근이 필요한 "단일 항목" 참가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에 대한 예는 전략 위키에 있습니다.

행동

정시 시작 및 종료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도착하십시오. 회의 시간에 동의하고 시간표를 지킵니다. 사회자가 회의 시작 시간과 공식 회의의 종료 시간을 발표하도록 합니다. (계획된) 휴식을 취하는 것은 긴 회의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행자가 휴식의 시작과 끝을 발표하도록 합니다.
들어요
다른 사람들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요. 설명을 요청하십시오. 사이드 대화가 없습니다.
현재 주제에 집중하세요
모든 사람이 현재 주제가 충분히 논의되었다는 데 동의하지 않는 한 새 주제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혼란을 피하기 위해 사회자가 새 주제를 시작하고 끝낼 때 명시적으로 말하도록 합니다.
산만함 제한
가능한 한 회의의 다른 참가자와의 비공개 채팅을 피하십시오. 현재 토론에 집중함으로써 참가자들에 대한 존중을 보여줍니다. 채널에 가입/분할하는 모든 사람을 환영하지 마십시오. 대규모 회의를 위해 채널을 회의 모드로 설정합니다. 지나치게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트롤링하는 사람들을 침묵시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차례로 말하기
다른 사람이 말하고 있는 경우 의견을 말하거나 질문을 하기 전에 그들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말을 하고 있고 할 말이 많은 경우 댓글 끝에 "완료" 또는 "종료"를 입력하여 입력이 완료되었음을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하십시오(종종 약간의 네트워크 지연이 있을 수 있음). 매우 큰 공개 회의의 경우, 말하거나 발표 해야하는 사람들만 말한 다음 다른 사람들을 차례로 말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설 요청은 사이드 채널에서 작성하고 채널 OP에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위 참조).
혼돈을 포용하십시오
많은 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사실을 즐기고 주제가 여러 그룹 내에서 분할되고 논의 할 준비를 하십시오. IRC 대화를 "제어"하려는 시도는 반드시 혼돈이나 빈 대화방의 소리로 끝납니다.

보고하기

요약하고 보고할 누군가를 미리 할당하십시오
그것을 만들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는 액션 항목에 대한 간결한 요약이 로그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그것을 만들어 낸 사람들에게는 요약이 여전히 결정된 것과해야 할 일을 상기시키는 데 여전히 유용합니다.
로그도 유지하십시오
때로는 토론의 세부 사항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결과에 도달하지 못한 복잡한 문제의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과 로그를 게시하기 위해 사람들로부터 미리 허가를 받으십시오.
MeetBot을 사용하지 않았고 예쁜 HTML 로그를 원한다면 irclog2html.pl과 같은 도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