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관계 전문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Relations Specialis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관계 전문가(이전에는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 현재 "CommRelS 또는 CRS"로 줄임)는 위키미디어 재단 제품 부서 내의 지원 팀을 통해 위키미디어 재단, 기여자 및 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제품 개발, 사용자 대면 제품 변경 및 출시에 대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둡니다. 상황에 따라 우리는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와의 협력이 특별히 필요한 다른 우선순위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누구일까요

아래에서 우리의 과제를 제시합니다. 그 중 일부는 각각의 중기 계획 우선순위와 함께 제시됩니다.

핵심

우리는 주로 부서 및 조직의 우선 순위를 지원하며, 때때로 적절하고 동의한 다른 직원과 다음 임무를 공유합니다:

  • 커뮤니티 관점 및 위험 평가를 제공하는 계획 프로세스에 참여합니다.
  •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활동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계획 설계.
  • 정보 초안 작성 및 게시(공지사항에서 게시판까지) 및/또는 다른 사람이 작성한 메시지 검토.
  • 시간에 민감한 프로젝트 단계에서 프로젝트별 채널을 시청합니다.
  • 커뮤니티 피드백을 위한 요청을 조직하기
  • 주요 프로젝트 단계에서 사용자 피드백을 버그 보고서 또는 실행 가능한 작업으로 전환합니다.
  • 커뮤니티와의 대화 및 회의를 촉진합니다.

문의하기

리소스

배경

위키미디어 재단은 2011년 5월 이후 해체된 커뮤니티 부서에서 첫 번째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매기 데니스)를 고용했습니다.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의 초기 역할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과 위키미디어 재단 사이의 접점이 되고 재단 및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음 해 동안 이 직업 설명은 연락 담당자에서 커뮤니티 홍보(이후 신뢰 및 안전 팀으로 발전함)로 전환되었습니다.

2011년 10월, 제품은 제품 관리자와 개발자(오스 키이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첫 번째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를 고용했습니다. 시각편집기(패트릭 얼리, 에리카 리트렌타, 키건 피터첼, 셰리 스나이더)가 출시되는 동안 커뮤니티 이해 관계자에게 변경 사항을 알리기 위해 2013년 6월에 제품 부서 내에 4명의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가 추가로 합류했으며 8월에는 또 다른 연락 담당자가 추가되었습니다. 2013년 에코 및 플로우(닉 윌슨)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합니다. "커뮤니티 참여(제품)" 팀은 첫 번째 이사(레이첼 디체르보)가 고용된 후 2014년 6월에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베누아 에블린, 요한 욘손)과 2016년(크리스 코어너)에 두 명이 더 합류했습니다. 팀은 2016년 초에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개발자 관계와 병합되어 새 관리자(김 길)와 함께 기술 협업 팀이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새로 정의된 운동 전략에 따라 대부분의 개발자 관계가 기술 부서에서 새로 생성된 개발자 지원 팀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는 커뮤니티 관계 전문가가 되었고 확장된 임무와 함께 새로 생성된 커뮤니티 관계 팀에 하위 팀을 구성했습니다. 커뮤니티 참여 부서가 2019년 후반에 해산되면서 전문가 하위 팀이 분리되어 제품 부서에 합류했으며 이전 ComRel 동료가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합류했습니다. 2020년 초에 데스크탑 개선 프로젝트(시몬 그라바추크)에서 일할 새로운 시간제 팀원이 고용되었습니다. 2021년 초에 3명의 CRS(샌디스터 테이, 우조마 오즈룸바 및 루카 마르티넬리)가 추가로 합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