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8월/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공인 트레이너 만들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공인 트레이너 만들기

저자: Ngozi Perpetua Osuchukwu
요약: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배울 때 우리는 정보를 얻고, 우리의 능력을 키우고, 통찰력을 갖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것은 교실에서 위키미디어 읽기의 위키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의 이점입니다."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2022의 나이지리아 공인 트레이너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온라인 교육 02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를 위한 2차 강사 교육(ToT) 코호트의 여정은 전 세계 24명의 참가자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에는 응고지, 오비이, 유페미아, 아티바, 케미 및 클레멘트의 여섯 명이 있습니다. 구성은 나이지리아 6명, 가나 3명, 케냐 2명, 모로코 2명, 페루 1명, 부룬디 1명, 멕시코 1명, 콩고 민주 공화국 1명, 카메룬 1명, 폴리네시아 1명, 우간다 1명, 베냉 1명, 인도 1명, 이탈리아 1명, 우루과이 1명입니다.

2022년 4월부터 연수생 공인 트레이너(ToT, Certified Trainer of Trainee)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프로그램은 SDG4가 강조하는 평등한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유네스코가 지지하는 미디어 및 정보 활용 능력(MIL)을 갖춘 교사와 학생의 육성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택되고 교육을 받아 그것을 교사들에게 넘기고 학생들은 검색 능력을 향상시키고 표절을 피하기 위해 교사들로부터 그것을 받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학습, 교육 및 계획이라는 놀라운 3개의 모듈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포괄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학습 자원을 모든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의 공인 트레이너 53명이 2020년 파일럿 교육에서 생산되어 7명의 트레이너, 2021년의 첫 번째 코호트에서 22명의 트레이너, 2022년에 24명의 현재 트레이너를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훌륭하고 지속적입니다.

9주간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모든 학습, 전 세계의 다른 참가자들과의 만남, 네트워킹 및 토론 플랫폼을 통한 공유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위키런, 아사나, 구글 미트,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잼보드, 줌 및 업워크에 노출되었습니다. 하나의 온라인 교육에 이렇게 많은 플랫폼이 있을 것이라고 누가 생각하겠습니까?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와 디지털 리터러시가 향상됨에 따라 설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동기식 교육 세션, 주간 오피스 아워, 공개 대화 및 교육 자료 읽기를 통해 이 모든 것을 경험했습니다.

두 번째 집단에 속해 있는 우리 프로그램은 2022년 4월부터 5월까지 그녀의 팀의 친절한 진행자인 사용자 멜리사 과달루페 우에르타스의 지도하에 실행되었습니다. 우리는 퇴진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위키백과 교육을 준비하는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설계 및 촉진하는 방법, 요구 사항 평가 및 구현 계획을 만드는 방법, 아웃리치 및 파트너를 연결하는 방법, 예산을 만드는 방법, 모니터링 및 평가 전략을 관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연수생 교육(ToT)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2022)의 두 번째 집단에 참여함으로써 다음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열렸습니다:

  • 전 세계 위키미디어인들과의 네트워크
  • 라고스의 나이지리아 섹션인 위키마니아 2022에서 나이지리아 참가자 2명과 물리적으로 만나세요.
  • 위키미디어 활동을 계획하고 일부 참가자와 협력을 위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 지식을 갖춘 참가자로부터 더 많은 통찰력을 얻으세요.
  • 우리 주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위키백과 프로그램을 촉진합니다.
  • 지역 및 국제 컨퍼런스에서 위키백과 경험 기반 논문을 발표합니다.
  • 위키백과 교육 뉴스레터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배지 인증 트레이너: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인터넷이 항상 일관적이지 않아 교육이 쉽지는 않았지만 데이터 구독에는 비용이 많이 들었고 과제 및 모듈을 충족하는 것은 또 다른 어려움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성공적으로 해냈고 배지를 받았습니다. 공인 트레이너: 교실에서 위키백과 읽기. 이것은 내가 내 지역에서 교사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므로 그 높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