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3월/예술+페미니즘 필리핀인: 여성 권한 부여에 대한 옹호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ducation/News/March 2022/Arte+Feminismo Pilipinas:Advocacy on Women Empower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예술+페미니즘 필리핀인: 여성 권한 부여에 대한 옹호

저자: Anthony Diaz

요약: 이번 달은 모든 위키 프로젝트에서 성별 격차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시작입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필리핀의 예술과 페미니즘이 공식적으로 출범했습니다.

필리핀의 예술과 페미니즘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ArtandFeminism #ArtandFeminismPH2022

이번 달은 모든 위키 프로젝트에서 성별 격차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시작입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필리핀의 예술과 페미니즘은 공식적으로 라울 S. 로코 도서관에서 올해의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필리핀이 국제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며 우리는 위키 옹호 필리핀과 예술 및 페미니즘의 네트워크 주최자 중 한 사람의 지도력의 협력을 통해 보다 개선되고 구조화된 행사를 찾고 있습니다. 시작 행사에는 이멜다 R. 브라잘과 앤서니 B. 디아즈라는 두 명의 커뮤니티 주최자와 지역 자원 봉사자가 참석했습니다. 편집자들은 키윅스 장치를 통해 위키펀디에 초안 문서를 작성했으며 라이브러리 참조 및 리소스를 활용하여 필리핀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저명한 여성의 인용문을 검색했습니다. 이전에 이 그룹은 “여성을 사회의 일부로 보는 곳은 어디입니까?” 또는 “사회의 일부인 여성을 어디에서 보나요?”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와 각계각층의 여성들을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사회 운동가 여성과 예술가의 두 가지 영감을 주는 답변을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사회에서 고정된 역할이 없습니다. 우리는 여성으로서 상자에 갇히는 것을 거부합니다. 우리는 결국 자신을 희생시키는 것을 거부합니다. 표준이 되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 모든 여성은 어떤 형태의 폭력에도 닻을 내리지 않는 한, 자신이 선택한 사람이 무엇이든, 어떤 사람이 되기를 선택하든 각자의 여정을 시작해야 하며, 그들은 존경을 받아야 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고 인간으로 보여야 합니다.
-샤넬 에스쿠로, 비주얼 아티스트

여성이 할 수 있는 일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사실, 우리는 다른 영역에서 주도하고 있으며 이것은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가난한 남자가 이미 착취를 당하고 있다면 여성에 대한 착취는 더 커집니다. 농민으로 구성된 대다수의 필리핀 사회에서 농민 여성이 최전선에 있습니다. 진정한 농업 개혁을 위해 싸우는 수천 개의 조직에서 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동자의 경우, 일하는 여성은 인도적이고 충분한 임금을 위한 투쟁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모든 성별의 자유가 모든 계급의 자유이기 때문에 여성의 필수적인 역할입니다.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여성의 위치는 투쟁에 있습니다.
-사사 스타. 로사, 조베네스 아낙바얀 지역 사무총장 / 비콜 스폭스 청년 정당명부 의원

앞으로 며칠 동안 두 개의 인큐베이터 프로젝트인 위키카위칸과 위키삼빗에 대해 일련의 에디터톤이 수행될 예정이며 둘 다 지역 위키인용집 프로젝트입니다. 페미니즘과 여성 권한 부여에 중점을 둔 미술 전시회도 개최되어 신흥 예술가를 더 넓은 커뮤니티에 선보이고 더 다양한 관객에게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위키 프로젝트의 적극적인 기여자로 초대됩니다. 우리는 위키 프로젝트의 모든 영역에서 여성의 가시성을 높이고 성별 격차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위키미디어 그룹의 옹호에 참여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