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5월/위키프로젝트를 카탄두아네스 섬으로 가져오기
Appearance
위키프로젝트를 카탄두아네스 섬으로 가져오기
저자: Anthony Diaz
요약: 위키 옹호 필리핀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해 공유하고 키윅스 장치를 카탄두아네스 섬의 비슬리그 초등학교에 기부했습니다.
위키 옹호 필리핀의 커뮤니티 구성원은 데이터 연결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필리핀의 장소에 공개 접근 학습 포털 설치를 기대했습니다. 1년의 준비 끝에 이 그룹은 처음에 카탄두아네스 섬에 위치한 공립학교 중 한 곳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파사카오, 카마린 수르에서 타바코 시티 항구까지 육로 여행으로 4시간, Calixta VI 페리를 타고 다시 3시간을 항해하여 카탄두아네스 항구의 산 안드레스에 도착하여 마침내 이 섬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키윅스 장치는 10명의 학교 교사와 200명 이상의 학생으로 구성된 비슬리그 초등학교에 기증되었습니다. 11명의 자원 봉사자(BiancaBrazal, Brazal.dang, Kunokuno, Jheckpesino, Sheanjean, Annle123, YamPikit, Daphpb, Danbarrameda, Roronoa Erica, Cjay Barrameda)는 장치 기증과 함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오프라인 위키백과에 대한 교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사는 데이터 연결이 없는 경우에도 장치에 설치된 위키펀디 소프트웨어를 통해 편집 경험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예술과 페미니즘 이니셔티브가 위키 프로젝트의 성별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카탕두아논 위키낱말사전 프로젝트를 만들 가능성도 미래 이니셔티브와 협업의 일부로 간주되었습니다.
-
위키 옹호 PH 회원들이 Calixta VI 페리보트에 탑승하고 있습니다.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해 토론하는 앤서니
-
문서의 해부학에 대해 논의하는 이멜다
-
키윅스를 사용하는 교사
-
비슬리그 초등학교의 학교 교장인 나폴레옹 아르실라 III. 학교에서 키윅스 장치를 받습니다.
-
위키 옹호 PH 자원봉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