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재정 후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Fiscal sponsorships and the translation is 9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재정 후원이란 무엇입니까?

재정 후원자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보조금을 관리하는 조직입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기금, 위키미디어 연합 기금, 위키미디어 연구 및 기술 기금 또는 컨퍼런스 및 행사 보조금 프로그램을 통해 기금을 신청하고 싶지만 기금을 직접 관리할 수 없거나 관리하지 않기를 원하는 개인, 그룹 또는 조직은 다음 기관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재정 후원 기관을 통해 보조금을 받습니다. 재정 후원자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WMF로부터 기금을 받고, 기금을 보유하고, 수혜자가 동의하거나 지시한 대로 이를 분배합니다. 수혜자는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실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재정 후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은행 계좌를 아직 설립하거나 개설하지 않은 새로운 조직 또는 그룹
  2. 특정 목적을 위해 일시적으로 형성된 그룹 또는 이니셔티브; 또는
  3. 수혜자가 직접 자금을 수령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그룹.

재정 후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재정 후원에는 두 가지 서면 동의가 필요합니다.

  1. WMF와 재정 후원자 간의 협정.
  2. WMF와 합의한 틀을 사용하여 재정 후원자와 수혜자 간의 계약. 수혜자는 재정 후원자와 WMF에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하고 재정 후원자와 함께 WMF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재정 후원자는 보고 요건이 충족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혜자와 협력할 책임이 있지만 수혜자와 재정 후원자는 일반적으로 별도의 보조금 요청이나 보조금 보고서를 WMF에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은 재정 후원 보조금 계약의 예입니다:

재정 후원은 언제 요청합니까?

수혜자는 요청을 제출하기 전에 재정 후원자를 식별할 필요가 없지만 보조금이 승인되기 전에 식별해야 합니다.

재정 후원자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재정 후원자는 현지 상황에서 자선 단체/비영리 단체로 등록된 법인 조직이어야 하며 몇 가지 기본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1].

  • 재정 후원자는 WMF로부터 자금을 받기 위해 WMF와 맺은 모든 계약을 준수해야 합니다.
    • 재정 후원자는 과거에 WMF로부터 보조금을 받았고 WMF 보조금 프로그램에 대해 잘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 WMF 보조금을 받는 비영리 단체 및 위키미디어 가맹단체는 다른 수혜자의 재정 후원자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 재정 후원자와 수혜자는 보조금에 대해 WMF와 협력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 다음은 재정 후원자와 관련된 WMF 보조금 목록입니다.

재정 후원자로부터 어떤 정보가 필요합니까?

재정 후원 계약이 발행되고 보조금이 지급되기 전에 재정 후원자는 이 문서를 위키미디어 재단에 제공해야 합니다. 보조금 요청 검토 기간 동안 요청된 문서[2] 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1. 증명 조직이 현지 상황에서 501(c)(3) US 501(c)(3) 지위와 동등한 비영리 및/또는 자선 단체 지위를 가지고 있음(영어 번역이 필요할 수 있음)
  2. WMF가 재정 후원자와 직접 작업할 수 있도록 연락처 이름, 조직 내 직위/역할 및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3. 일부 국가의 경우 NGOSource는 재정 후원 기관의 담당자와 직접 협력하여 501(c)(3) 동등성 결정(ED)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3]
  4. 2~3년의 연간 재무제표(가능한 경우 감사 재무제표 선호) 및 영어 번역본

보조금 요청이 자금 조달을 위해 고려되는 경우 최종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필요한 정보/문서: "(이것은 또한 보조금 계약 초안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입니다)"

  1. 모든 계약 서명자를 위한 만료되지 않은 정부 발행 신분증[4]
  2. 생년월일(제공된 ID에 아직 나열되지 않은 경우)[4]

보조금 지급 전에 필요한 문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보조금 기금이 송금될 완전한 은행 정보 양식
  2. 보조금 기금이 보내지고 저장될 은행 계좌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하는 은행의 문서 또는 서신[5]
  3. 보조금 기금을 수령하고 보관할 은행 계좌에 서명할 권한이 있는 모든 사람의 추가 정보 및 유효한 신분증[4]

각주

  1. 기본 자격 요건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501(c)(3) 상태의 IRS 등록 및 양호한 상태; 가이드스타의 현재 목록(미국 조직의 경우).
    • 해당 국가 내에서 조직으로 등록됨(공식 조직 구조가 없는 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 아님).
    • 주로 자선 목적에 관여합니다. 전체 활동, 사명 및 목적에 대한 문서에는 이를 반영해야 합니다.
    • 어느 정도의 공무원 선거를 포함하여 어떤 양의 활동에도 참여하지 않습니다.
    • 해산 시 조직의 자산에 대한 계획과 문서가 있는 것.
  2. 재정 후원자 역할에 관심이 있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 있는 자선/비영리 단체의 경우 해외 자금 지원 또는 미국 비영리 단체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는 것과 관련된 현지 요구 사항에 대한 증거/인정을 포함하십시오. (예: 인도 - 비영리 상태 및 현재 FCRA 등록 증명, 방글라데시 - NGOAB 요건 준수, 벨로루시, 튀르키예 - 해외 자금 수령 시 사전 승인 및 보고 요건 확인 등)
  3. NGOSource 501(c)(3) 동등성 결정 프로세스는 평균 4-6주가 소요되며 재정 후원 기관에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4. a b c 우리는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보조금을 처리하고 보조금 작성에 관한 미국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필요한 정보/문서만 요청합니다. 필요한 정보와 문서를 포털의 '내 사용자 정보' 또는 '내 조직 정보' 영역에 있는 Fluxx 수혜자 포털에 직접 안전하게 제공하세요. "현재 접근 권한이 없는 경우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을 시작하세요.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이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클릭하세요." 개인 정보 및 보조금과 관련된 추가 정보는 Grants:Administration/Privacy FAQ, 법률: 보조금 지원 양식 개인 정보 보호 정책Fluxx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편한 다른 안전한 방법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문서를 저희에게 보내기를 원하시면, grantsadmin(_AT_)wikimedia.org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수혜자가 선호하는 일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가 다운로드하고 수령을 확인한 후 수혜자가 제거할 수 있도록 구글 드라이브/드롭 박스/유사한 서비스에서 임시 압축 파일 또는 폴더 공유
    • 암호로 보호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고 다른 통신 모드를 통해 암호 제공(예: 미국의 경우 문자, 시그널 또는 텔레그램과 같은 앱, 스카이프)
  5. 이 요청을 충족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문서는 은행 담당자가 서명한 스캔한 은행 서신, 은행 담당자가 <grantsadmin(_AT_)wikimedia.org>로 직접 보내는 이메일 또는 서명된 은행 계좌 계약(신규 은행 계좌).
    은행의 문서에는 계좌 번호(마지막 몇 자리는 괜찮음), 모든 계좌 서명인의 이름(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람) 및 해당 문서가 은행 기관의 것임을 확인하는 항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