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무 정책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gal/Legal Polic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정책

자주 묻는 질문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이 정책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고문실을 위한 것이지만, 여기서 다루는 많은 문제에 대해 커뮤니티에서 관심이 있을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정책을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게 최종판인가요?
예, 아니오. 이 정책은 현재 최종 형태입니다. 즉,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법적 문제를 해결함에 따라 정책이 수정, 교정, 업데이트되는 살아있는 문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토론 페이지의 일부 좋은 아이디어는 추가 반영이 필요하며 나중에 정책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왜 지금 이러한 정책을 작성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많은 내부 관행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관행을 기록하여 제도적 지식을 확보하고 모범 사례를 개발할 수 있는 토대 역할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책에서 다루는 주제는 무엇입니까?
관련 법률, 편집에 대한 책임, DMCA 게시 중단, 영업 비밀, 아동 포르노, 공정 사용, 괴롭힘, 소환장 및 상표 사용권을 포함하여 정책에서 다루는 주제가 광범위합니다.
이러한 정책은 구속력이 있습니까?
아니요. 직원 정책일 뿐이므로 법률 고문실은 법률 개발을 포함하여 상황에 따라 정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정책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계약이나 기타 유형의 약속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소개

이러한 정책은 특정 법적 문제와 관련된 내부 및 외부 문제를 일관성 있게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법률 고문실에 의해 수립되었습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문서로 의도되었으며 고문실의 경험과 필요에 따라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러한 정책의 구현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법률 고문실에 문의하십시오.

개정일: 2012년 2월 9일

"알림: 이 문서는 법적 조언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법률 고문실과 관련된 특정 절차 및 프로세스를 문서화하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구속력 있는 계약 또는 계약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정책에 대한 예외는 향후 결정에 대한 구속력 있는 선례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준거법 결정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는 미국법이 적용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에서 설립된 기업이므로 위키미디어는 미국 법률을 준수합니다.

일반적으로 법률 준수 문제를 결정할 때 플로리다 법률(위키미디어 재단이 설립된 곳)과 캘리포니아 법률(본사가 위치한 곳)을 모두 검토해야 합니다. 다른 주법이 적용될 수 있지만 해당 평가에는 법률 고문실의 사례별 법적 결정이 필요합니다.

국제적으로는 다른 국가의 법률이 관련될 수 있지만 그 결정에는 사례별 법적 분석도 필요합니다.

해당 비미국 법률에 대한 2021년 10월 15일 업데이트

2021년부터 법률 고문실은 국제법에 대한 재단의 접근 방식과 국제 법적 요구 및 법원 명령에 대응하기 위해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방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정책이 2012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이후로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자국에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 회사에 대한 관할권을 명시적 및 묵시적으로 행사하는 법률을 통과시켰습니다. 동시에 재단과 위키미디어 운동은 2012년보다 훨씬 더 많은 자원을 미국 외부에 투자하여 훨씬 더 국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경우에 따라 미국 국가. 우리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법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 내에서 투명하게 이를 수행하기를 희망합니다.

2012년 정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국제법의 결정은 사례별 결정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 현재 국제법이 적용될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이 관련 법률 결정을 내릴 때 법률 고문실은 다음 요소를 고려합니다:

  1. 재단이 법에 효과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한 경우여야 합니다. 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는 것은 사건에서 문제가 되는 기본법과 지리적 관할권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포함합니다. 법률 고문실은 법원 명령의 결과 또는 현지 전문 변호사의 법률 자문을 통해 이러한 결정을 내립니다.
  2. 사건은 재단이나 운동에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이어야 합니다. 위험의 예로는 편집자 안전에 대한 위험, 프로젝트 차단 또는 유사한 기술적 중단 위험 및/또는 금전적 위험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3. 인권 분석 결과, 법을 준수하는 것은 국제 인권 규범에 부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 개인의 존엄성과 사생활에 대한 권리가 특정 정보에 대한 공익을 능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사례는 인권 규범에 부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주요 역사적 사건에 대한 공개 정보 삭제를 명령한 사건은 인권 규범에 부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단이 해당 법률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위의 세 가지 요소가 모두 충족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권을 침해하거나 이용자에게 중대한 위협을 가하는 콘텐츠가 있지만 관련 소송이 없는 경우 재단은 커뮤니티와의 협력 또는 별도의 신뢰와 안전 프로세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패소한 사건이 있지만 재단이나 운동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 경우 이는 문제의 법률이 재단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미국 이외의 법률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재단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지역 자원봉사 커뮤니티와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련 문서가 공개된 경우 위키(저작권상 위키 내 공유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재단 기업 웹사이트)에 공유합니다. 관련 문서가 기밀인 경우 가능한 경우 공개 요약본을 공유하고 다른 방법이 불가능한 경우 비공개 계약에 따라 현지 사용자와 기밀로 공유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방식으로 커뮤니티와 공유된 법적 요구 사항을 문서화하기 위해 여기에 링크될 로그온 위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지역 커뮤니티가 해당하는 미국 이외의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한 특정 프로세스를 만들고자 하는 경우 이 프로세스를 위키에 문서화하고 legal@wikimedia.org에 메모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언어에 대한 프로세스를 문서화합니다. 로컬 프로세스에 기사 기록을 감독할 가능성이 포함되고(특정 비공개 또는 명예 훼손 정보가 기사의 이전 버전에서도 공개되지 않아야 하는 경우 필요할 수 있음) 법적인 이유로 변경되었음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된 콘텐츠를 다시 추가하려고 시도할 수 있는 향후 사용자에게 경고합니다. 또한 법원 명령은 기한이 짧은 경우가 있으므로 현지 프로세스에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검토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어떠한 자원봉사자도 주어진 문제에 대응하여 행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커뮤니티가 그러한 검토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상황에서 그러한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리의 제안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해당 사건에 대한 작업 결과 소송의 일부가 되는 극히 드문 경우에 법률 비용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법률고문실l은 최대한 현지 언어 또는 프로젝트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통해 작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해당 법적 명령이 위키 콘텐츠에 대한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 법적 기한이 있고 현지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없거나 적시에 법적 요구 사항에 따라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만 사무실 조치를 통해 직접 변경합니다. 사무실 조치를 통해 변경하는 경우 변경 후 이유를 설명하는 업데이트를 지역 사회에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조언

일반적으로 법률고문실은 현지 법률을 준수하지 않는 편집자가 위험을 감수하도록 조언해야 합니다. 오랜 공공 법률 정책에서 편집에 대한 책임을 참조하십시오.

재단의 사명은 "무료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 따라 교육 콘텐츠를 수집 및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키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법률 위반을 권장하지 않지만 이 임무를 방해하는 콘텐츠에 대한 법적 제한은 건전한 회의론으로 보아야 합니다.

재량에 따라 자원 봉사 커뮤니티는 때때로 정책 문제로 프로젝트와 관련된 특정 법률을 언급했습니다. 예를 들어 http://commons.wikimedia.org/wiki/Licensing#Country-specific_laws을 참조하십시오("일반적으로 공용에 적용되는 정책은 모든(또는 적어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만 허용하는 것입니다.")("국제 저작권법을 적용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다음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모든 관련 관할 구역의 법률을 적용한 다음 가장 제한적인 법률 조합을 사용하여 저작권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프로젝트의 편집 커뮤니티에서 정책의 문제로 설정한 법률 선택에 관한 규칙은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존중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규칙은 국제법 원칙에서 요구하는 것보다 더 제한적인 정책의 채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러한 규칙은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편집 결정을 나타내지만 법원에서 적용되는 법률 상태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법률 고문실은 필요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을 변호하기 위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는 재량권을 보유합니다.

모든 경우에 프로젝트는 최소 제한 요구 사항으로 최소한 미국 법률을 따라야 합니다. 커뮤니티가 미국 법을 준수하지 않는 덜 제한적인 정책을 채택하는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 법을 준수하도록 해당 정책을 변경하도록 옹호해야 합니다. 요컨대 어떤 정책도 미국 법률의 제한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1]

"예: 이탈리아어 위키백과에는 상표 문제에 대해 미국 법률과 관계없이 이탈리아 법률만 적용한다고 주장하는 정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 법이 미국 법보다 상표를 더 보호한다면 위키미디어 재단은 개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법률의 관련 측면이 미국 법률보다 상표 보호 수준이 낮은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은 해당 정책이 미국 법률을 준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편집 및 기여에 대한 책임

편집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자신의 편집 및 기여에 대해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호스팅 장소일 뿐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콘텐츠를 편집, 기여 또는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편집자의 편집이나 기여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2] 47 U.S.C. 230 참조

편집자는 주의를 기울이고 침해 자료, 명예 훼손 진술 및 개인 정보 침해를 포함하여 형사 또는 민사 책임을 초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도록 조언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 세계 언론의 자유를 강력히 지지합니다. 따라서 위키미디어 재단은 콘텐츠에 대한 많은 국가의 제한 법률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즉, 지방 법원은 현지 규범을 부과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현지 법률을 준수하지 않는 편집자와 관리자에게 위험을 감수하도록 조언해야 합니다.

"예: 편집자는 현지 법률이 미국 법률보다 정치적 콘텐츠를 더 제한하는 이란에 거주합니다. 재단이 기본 법률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더라도 편집자가 정치적 콘텐츠를 편집하는 것은 자신의 책임입니다."

기여자의 방어

편집자, 사진작가 및 기타 기여자의 작업은 위키미디어 재단과 커뮤니티에서 매우 높이 평가되며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기여는 합법적이든 아니든 사고 없이 발생합니다. 드물게 당사자가 소송을 위협하거나 실제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종종 소송은 가치가 없지만 여전히 변호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정책 내에서 건설적으로 보이는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는 여전히 기여자를 법적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집자, 사진작가 및 기타 기여자는 자신의 편집 및 기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따라서 일반적으로 편집 또는 기여와 관련된 법적 조치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 자신을 변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생기다. 기고자는 소송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위험에 대한 개인의 허용 범위를 벗어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편집자, 사진작가 또는 소송 중인 다른 기여자에게 정기적으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에 재단은 재량에 따라 법적 변호 비용을 지불할 자금을 찾는 데 도움을 주거나 기부자가 법적 소송에서 피고로 지명되었을 때 공익 변호인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표현의 자유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를 제기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자유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서 교육 콘텐츠를 수집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키려는" 사명을 발전시키는 경우에 가능할 수 있으며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배포합니다. 예를 들어 WMF는 다음과 같은 문제와 관련된 요청을 고려합니다.

  • 현지 법률(예: 정부에 불리한 진실한 정보를 금지하는 외국법)에 따라 검열되는 진실하고 검증 가능한 진술과 같이 프로젝트가 중립적인 정보원이 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상당한 표현의 자유 질문을 제기합니다.
  • 퍼블릭 도메인(예: 퍼블릭 도메인의 예술)에 속하는 콘텐츠의 폭을 크게 확장합니다. 또는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및 유사한 무료 콘텐츠 라이선스의 집행 가능성을 강화합니다(예: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가 유효함).

재정적 또는 기타 지원을 받으려면 기여자는 WMF 이용 약관, 해당 개인 정보 보호 정책, 해당 커뮤니티 및 재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단독 재량으로 WMF는 자격 여부를 최종 결정하고 기타 관련 사실이나 상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심각한 법적 위협이나 조치에 직면한 기여자라면 귀하의 모든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신속하게 변호사를 선임해야 합니다. 귀하의 사례가 위에 나열된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legal(_AT_)wikimedia.org에 문의하십시오. 특별한 사용자 권한(예: 검사관)을 가진 사용자로서 직무 범위 내에서 취한 조치로 인해 법적 위협에 직면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legal(_AT_)wikimedia.org에 문의하십시오.

주의 사항: 법적인 윤리적 이유로 WMF는 기여자와 변호사-의뢰인 또는 기타 기밀 관계를 만들 수 없으며 재정적 또는 기타 지원이 제공된 경우 그러한 관계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어느 누구도 금전적 또는 기타 지원 가능성에 의존하거나 그러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여 조치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금전적 지원이 있었다면 벌금이나 손해 배상금은 포함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재정적 또는 기타 지원이 제공되는 경우 WMF와 에이전시, 직원, 계약자 또는 기타 법적 관계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WMF가 지원을 제공한 경우 WMF는 지원을 받기 전이나 후에 기여자가 수행한 활동을 반드시 지지하지는 않습니다. WMF는 어떤 이유로든 통지 없이 언제든지 이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정 지원이 제공되는 경우 예산 제약이 따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재정적 또는 기타 지원을 제공하거나 찾을 수 없는 경우 편집자, 사진작가 및 기타 기여자는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법적 변호를 제공하는 법률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경우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공개 지원 성명서와 같은 비재무적 방법으로 기여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위키미디어 재단이 커뮤니티에 도전을 받고 있는 법을 무시하라고 조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 위키미디어 재단은 특정 예술이 퍼블릭 도메인에 속하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스페인의 저작권법에 이의를 제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페인 법의 적용을 받는 사용자는 법적으로 유효한 동안 해당 법을 계속 준수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자체가 법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무국 조치

사무국 조치는 사무국의 특정 권한 있는 구성원이 위키미디어 재단을 대신하여 수행하는 공식적인 변경 사항입니다. 이는 불만 제기 후 의심스럽거나 불법적인 프로젝트 콘텐츠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최종 결과가 해당 주제에 대한 합법적이고 정책을 준수하는 문서가 되도록 사무국 조치가 수행됩니다. 사무실 조치에 대한 전체 설명은 사무실 조치를 참조하십시오.

사무국 조치는 극히 드뭅니다. 사무국 조치를 취하기 전에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공식적인 불만 사항은 "위키 외부"(예: 우편, 이메일, 전화 또는 개인 회의)에 제출해야 합니다.
  • 불만 사항은 사무국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중대한 법적 책임을 발생시키는 법률 위반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 불쾌감을 주는 자료를 삭제하려는 커뮤니티의 노력이 실패했습니다(또는 그러한 노력을 위한 시간이 충분하지 않음).

특정 개인만이 사무국 조치를 시작할 권한이 있습니다. 사무국 조치를 참조하세요.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은 사무국 조치를 진행하기 전에 법률 고문실의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집 불가." 중요한 것은 사무국 조치를 취할 때 위키미디어 재단의 승인된 직원이 콘텐츠를 삭제할 수만 있다는 것입니다(예: 문서 토막글). 일반적으로 해당 직원은 새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편집해서는 안 됩니다.

구체적인 사무국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DMCA 게시 중단. 법률 고문실(OGC)은 DMCA 게시 중단 통지로 인해 콘텐츠 게시 중단을 승인할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는 항상 침해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DMCA 게시 중단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DMCA 게시 중단 통지가 인정되기 전에 불만을 제기하는 저작권 보유자는 해당 통지의 모든 법적 요구 사항을 실질적으로 준수해야 합니다.

  • 저작권 소유자 또는 독점 사용권자를 대신하여 행동할 권한이 있는 사람의 물리적 또는 전자 서명.
  •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저작물의 식별. 통지가 단일 위치에 게시된 여러 저작물을 언급하는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침해된 저작물의 대표 목록을 포함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 "서비스 제공자가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충분한 정보"와 함께 침해한다고 주장하는 자료의 식별. 통지는 또한 침해한다고 주장하는 자료 또는 활동에 대한 참조 또는 링크와 서비스 제공자가 참조 또는 링크를 찾을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충분한" 정보를 식별해야 합니다.
  • 서비스 제공자가 불만 제기자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충분한" 정보. 이러한 정보에는 불만을 제기하는 당사자의 주소, 전화 또는 이메일 주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식별된 저작권이 있는 자료가 "저작권 소유자, 그 대리인 또는 법률"에 의해 승인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불만을 제기하는 당사자가 선의로 믿는다는 설명.
  • 통지의 정보가 정확하고 위증 시 처벌을 받는다는 조건 하에 불만을 제기하는 당사자가 침해된 독점권 소유자를 대신하여 행동할 권한이 있다는 설명.

I. 발롱,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법, 섹션 4.12[9][B](위 내용을 실질적으로 인용함).

콘텐츠 게시 중단 시, 법률 고문실은 해당 콘텐츠를 게시한 사용자에게(이메일 또는 사용자 페이지의 알림을 통해) 해당 콘텐츠가 삭제되었으며 사용자가 이의제기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음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해당 통지는 DMCA 게시 중단 및 이의제기 절차를 요약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https://lumendatabase.org/topics/29 & https://wikimediafoundation.org/wiki/Category:DMCA (DMCA 자막 아래 리소스 나열)를 참조하십시오. 유감스럽게도 사용자는 익명으로 이의제기 신청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이의제기 통지를 받으면 법률 고문실은 원래 불만을 제기한 당사자에게 (1) 모든 이의제기 통지 사본 및 (2) 제거된 콘텐츠가 10( 10) 영업일. 이를 통해 원래 제소 당사자는 침해 활동을 금지하는 명령을 얻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소송이 제기되었다는 통지 없이 법률 고문실은 반대 통지를 받은 후 영업일 기준 10-14일 이내에 제거된 콘텐츠를 교체하도록 승인합니다. 법률 고문실만이 제거된 콘텐츠의 재게시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DMCA 게시 중단은 취해진 조치를 설명하는 템플릿으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DMCA 게시 중단 통지는 우리 사이트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무국 조치를 참조하십시오. 게시물에는 해당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 링크를 포함하여 이의제기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ttps://lumendatabase.org/topics/29사무국 조치(DMCA 자막 아래 리소스 나열)를 참조하십시오.

모든 DMCA 게시 중단은 https://lumendatabase.org 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반복 침해자." DMCA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은 적절한 상황에서 반복 침해자의 계정을 종료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DMCA 게시 중단 요청이 유효하지 않거나 부적절할 때 사용자가 이의제기 신청서를 제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성공적인 이의제기 통지는 사용자가 상습 위반자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 사용자가 사진을 게시하고 권리 소유자가 DMCA 게시 중단 통지를 제출합니다.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고 이의제기 신청서를 제출하고 권리 소유자가 법원에서 해당 이의제기 신청서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사진은 반대 통지를 받은 후 10~14일 후에 다시 게시됩니다. DMCA 게시 중단은 반복 침해자 상태를 결정할 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는 프로젝트 정책이 저작권법보다 더 엄격할 수 있으므로 해당 정책에 따라 사진을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2. 저작권 침해에 대한 지식. DMCA 게시 중단 절차와는 별개로 법률 고문실은 (1) 콘텐츠가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실제로 알고 있거나 (2) 저작권 침해 활동이 명백한 사실 또는 상황에 대한 인식. (17 U.S.C. 512(c)(1)(A)). DMCA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은 적절한 상황에서 반복 침해자의 계정을 종료합니다. 커뮤니티는 또한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그러한 침해 자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영업 비밀. 우리 사이트에 크랙 및 암호 해독 키와 같은 영업 비밀이 있다는 구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이 있는 경우 법률 고문실은 사무국 조치를 취하고 해당 비밀의 즉각적인 삭제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국 조치와는 별개로 커뮤니티는 커뮤니티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영업 비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게시 중단에 대한 통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통일영업비밀법(Uniform Trade Secrets Act)에 따라 영업비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공식, 패턴, 편집, 프로그램, 장치, 방법, 기술 또는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정보는 ...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 또는 잠재적인 독립적인 경제적 가치를 도출합니다. 공개 또는 사용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얻을 수 있고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상황에 따라 합당한 노력을 기울인 다른 사람에 의한 적절한 수단."

해당 법에 따르면 "도용"에는 "공개 . . . 타인의 영업비밀을 타인의 명시적 또는 묵시적 동의 없이 . . . 직위가 실질적으로 변경되기 전에 그것이 영업비밀이고 그것에 대한 지식이 우연히 또는 실수로 획득되었음을 알았거나 알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정보가 "영업 비밀"이 되기 전에 정보를 비밀로 유지하기 위한 합당한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한 법학자는 “영업 비밀을 파괴하는 공개가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평가할 때 비밀이 온라인에 공개된 시간과 게시된 위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는 널리 접근되지 않는 모호한 위치에서 간략한 공개가 정보의 영업 비밀 지위를 파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I. 발롱,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법, 섹션 10.06. 반면에 여러 매체에 널리 공개된 "영업 비밀"이라고 주장되는 것은 필수 비밀성을 상실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검증 가능성 정책은 신뢰할 수 있는 게시된 출처에서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에 의심되는 영업 비밀의 삭제를 독립적으로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검증가능성을 참조하십시오. 반면에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공개 출처에서 일반적인 관심 사항으로 합법적으로 논의되는 이전 기밀 사항에 대해서는 제거가 부적절합니다.

"예: 승인 없이 사용자가 자신의 회사에서 곧 출시될 제품의 사양을 게시합니다. 이 기여가 삭제될 수 있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영업 비밀을 구성합니다. (2) 검증할 수 없습니다(즉, 참조로 신뢰할 수 있고 게시된 출처가 없음)."

4. 상표권 침해. 상표권 침해에 대한 통지를 받은 경우 법률 고문실은 침해가 명백하고 분명한 경우(명확한 불법 복제 사례와 같이) 또는 달리 법에서 허용하는 경우 그러한 침해의 제거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또한 침해를 검토하고 해당 법률에 따라 제거가 적절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게시 중단에 대한 통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 사용자는 자신의 사용자 페이지에 회사가 사용자의 비즈니스와 연결되어 있다고 잘못 선언하는 회사 로고를 포함합니다. 회사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연락하여 회사 로고가 승인 없이 오용되고 있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법률 고문실은 사용자 페이지에서 회사 로고 제거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또한 제거가 적절한지 여부를 검토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5. 아동 포르노. 아동 포르노는 사이트에서 즉시 삭제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동 음란물은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를 하는 아동의 사진 또는 기타 시각적 이미지를 구성합니다.[3]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동을 하는 아동을 묘사하는 그림, 만화, 조각 또는 그림과 같은 묘사는 특정 문화적 또는 사회적 가치가 결여된 경우 특정 외설 법령에 위배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8 U.S.C. 1466A 참조.

아동 음란물에 관한 관련 연방법(해당 정의 포함)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justice.gov/criminal-ceos/citizens-guide-us-federal-law-child-pornography 주법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4]

법에서 요구하는 대로 법률 및 지역 사회 옹호 부서는 아동 음란물(위에서 설명한 대로) 발견 시 국립 실종 및 착취 아동 센터(800-843-5678)에 가능한 한 빨리 보고해야 합니다. 18 U.S.C. 2258A 참조. 상황에 따라 다른 법 집행 기관에 신고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아동 포르노를 발견한 커뮤니티 구성원은 이를 삭제하고 legal-reports(_AT_)wikimedia.org에 이메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은 해당 사이트에서 발견된 아동 음란물에 대해 법률 및 커뮤니티 옹호 부서에 알려 당국에 적절하게 보고되도록 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신고 시에도 경찰의 지시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 메일, 이메일 등 어떠한 수단으로도 아동 음란물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전송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6. 위협. WMF 직원 매뉴얼(위키 상의 위협 프로토콜이라는 제목)은 자살 위협 및 폭력 위협(예: 폭탄 위협 및 제3자에 대한 해악 위협)과 같은 위협에 대한 우리의 행동을 규율해야 합니다. 이 설명서는 미국 및 국제 위협 모두에 적용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법률 및 커뮤니티 옹호는 "위키미디어 재단, 사용자 또는 대중의 권리, 재산 또는 안전을 보호하는 데 합리적으로 필요한 경우" 법 집행 기관에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법률 및 커뮤니티 옹호는 그러한 공개를 법무 자문위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7. 살아있는 사람의 전기 및 명예 훼손. 일반적으로 살아있는 사람의 전기나 명예 훼손에 관한 분쟁은 자원 봉사 대응팀(VRT)을 포함한 커뮤니티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위키백과:살아있는 사람의 전기(또는 다른 프로젝트의 동등한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법률 고문실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무국 조치는 커뮤니티 조치가 효과적이지 않고 법적 고려 사항에 따라 그러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적절할 수 있습니다.

명예 훼손 주장이 법적 조치의 대상인 경우 법률 고문실에서 사건을 검토합니다. 고소인의 변호사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협력할 의향이 있는 경우 법률 고문실은 자원 봉사 대응팀(VRT)에 문제의 문서를 개선하기 위해 일할 자원 봉사자를 임명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 약력 주제의 변호사가 특정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으면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위협합니다. 법률 고문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법률 고문은 자서전을 수정하기 위해 자원 봉사자와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법률 고문실은 문서를 개선하기 위해 작업할 자원 봉사자를 임명하도록 이메일 응답 팀의 구성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정 사용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는 위키미디어 공용과 같이 공정한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무료 콘텐츠 라이센스에 따라 제공되는 자료만 포함됩니다. (공용:공정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기타 프로젝트에는 미국의 법적 "공정 사용"보다 엄격한 정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비자유 콘텐츠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많은 언어 사이트는 영어 대응 프로젝트와 다를 수 있으며 "공정 사용"(예: 스페인어 또는 독일어 위키백과)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공정 사용"에 대한 법적 결정은 매우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지는 매우 복잡한 분석입니다. 미국 저작권청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허가 없이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는 특정한 수의 단어, 줄 또는 메모가 없습니다.” http://www.copyright.gov/fls/fl102.html 게다가 많은 국가에서 공정 사용을 인정하지 않거나 훨씬 더 협소한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일반적으로 특정 자료가 공정 사용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해 사용자에게 법적 조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은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적절한 정책에 대한 문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비자유 콘텐츠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공정 사용이 토론과 관련된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은 미국의 공정 사용에 대한 배경 정보를 제공하는 존경받는 사이트로 사용자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fairuse.stanford.edu/Copyright_and_Fair_Use_Overview/chapter9/index.html을 참조하십시오. http://w2.eff.org/IP/eff_fair_use_faq.php

"예: 법률 고문실은 영어 위키백과의 사진이 "공정 사용"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해 커뮤니티 구성원으로부터 요청을 받습니다. 법률 고문실은 사진의 사용이 "공정 사용"인지 여부에 대해 구체적인 법적 조언을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결정은 법률 고문실이 아닌 커뮤니티 구성원의 결정입니다. 그러나 법률 고문실은 비자유 콘텐츠에 대한 관련 프로젝트 정책과 "공정 사용"을 논의하는 잘 알려진 웹사이트(프로젝트 정책에 이미 연결된 웹사이트 포함)로 회원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괴롭힘

사용자가 프로젝트에 대한 괴롭힘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도록 알려야 합니다. 법적 위협, 폭력 위협 또는 외출과 같은 적절한 경우 커뮤니티는 사전 경고 없이 관리자에 의한 보호 차단을 제공하는 정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괴롭힘위키백과:인신 공격 금지를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신뢰할 수 있는 폭력 위협과 관련된 심각한 괴롭힘의 경우 사용자는 지역 경찰에 연락해야 합니다. 보고는 일반적으로 피해자, 가해자 또는 위협의 관할권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신뢰할 수 있는 폭력 위협이 포함된 사용자 괴롭힘과 관련된 조사에 전적으로 협조할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괴롭힘을 현지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지역 경찰은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직접 보고서를 받는 것을 거부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재단, 사용자 또는 대중의 권리, 재산 또는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필요한 경우" 사용자 정보를 경찰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예: 사용자는 자신의 토론 페이지에서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집을 불태우겠다고 위협하는 기고문을 받았습니다. 위협은 믿을 만해 보입니다. 위협의 피해자는 지역 경찰에 연락하여 사건을 신고해야 합니다. (가해자가 소재한 경찰서에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용자가 재단에 연락하여 경찰 신고에 대해 "주의"를 제공하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단은 경찰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위협을 가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소송

위키미디어 재단으로 전달된 모든 소환장, 불만 사항, 논쟁적인 법적 서신 또는 기타 법적 문서는 즉시 법률 고문실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예: 위키미디어 재단과의 사용자 분쟁에 근거한 소송을 위협하는 편지가 커뮤니티 부서에 전달되었습니다. 그 서한의 사본을 법률 고문실로 즉시 전달해야 합니다."

소환장

법률 고문실은 미국 법원이 발부한 소환장 및 법원 명령에 대응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무국은 사실에 근거하여 소환장 또는 명령에 대응할지 이의를 제기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된 대로 민사 소환장에 대한 통지를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가능한 경우). http://wikimediafoundation.org/wiki/Privacy_policy를 참조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이러한 통지는 사용자가 소환장 철회를 요청할 수 있도록 민사 소환장을 준수하기 약 10일 전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외국의 소환장이나 명령을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외국 당사자는 그러한 소환장을 인식하기 전에 미국과 동등한 것을 구해야 합니다. 28 U.S.C. 1782 참조.

"예외:" 위키미디어 재단은 요청한 정보가 생명이나 사지에 대한 즉각적인 위협과 관련된 수사에서 경찰이 필요로 하는 경우 예의상 외국 소환장이나 명령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는 "위키미디어 재단, 그 사용자 또는 대중의 권리, 재산 또는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필요한 경우" 소환장 없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예: 위키미디어 재단은 런던에서 진행 중인 민사 소송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 정보를 공개하라는 소환장을 런던에서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재단은 외국 소환장을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사자는 28 U.S.C. 1782에 따라 허용되는 미국과 동등한 소환장을 받아야 합니다.

"예: 위키미디어 재단은 호주 경찰로부터 긴급 전화를 받아 살아있는 지역 정치인의 전기에 암살 날짜가 2일 후로 나와 있다고 알려줍니다. 편의상 위키미디어 재단은 암살 날짜를 게시한 사용자의 신원 정보를 요구하는 외국 소환장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또한 " . . . 위키미디어 재단, 사용자 또는 대중의 안전.""

상표 라이선스

우리의 상표 라이선스는 "무료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서 교육 콘텐츠를 수집 및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키는 것"이라는 우리의 사명과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상표권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마크가 무료 콘텐츠의 신뢰할 수 있는 지표로 남도록 해야 합니다. . . 출처/원본." http://wikimediafoundation.org/wiki/Trademark_Policy 이러한 값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wikimediafoundation.org/wiki/Value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상표 라이선스가 적절한지 여부를 결정할 때 우리 브랜드를 다른 당사자의 평판 및 제안된 특정 용도와 연관시키는 것이 편안하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관련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선스로 인해 열린 지식과 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세그먼트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접근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라이선스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편집자 수를 증가시킬 가능성;
  • 라이선스 관계가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을 발전시키는 수단;
  • 공개 지식 및 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관련하여 라이선싱 당사자의 지위 및 명성(프로젝트 구텐베르크 참조)
  • 자유 라이선스 도구의 사용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무료 및 오픈 소스 운동과 관련하여 라이센스 당사자의 위치 및 명성
  • 일반적으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라이선싱 당사자의 평판; 그리고
  • 위키미디어 재단이 운영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고려 사항이 라이선스를 뒷받침하는 경우 당사 브랜드의 상업적 사용이 허용됩니다.

"비독점성." 전 세계적으로 제한 없이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우리는 상표 사용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예: 한 지역 그룹이 사회에서 무료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위키백과 퍼즐 지구본이 있는 티셔츠를 인쇄하려고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용 맥락을 평가합니다. 그룹의 평판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티셔츠를 배포하는 방법은 또 다른 고려 사항입니다. 티셔츠의 배포가 사명을 발전시키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좋은 평판을 해치지 않는다면 라이선스가 허용될 수 있습니다."

각주

  1. 지부는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라 설립되므로 해당 국가의 조직에 적용되는 현지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한 법률에는 예를 들어 비영리 조직 요구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드문 경우지만 위키미디어 재단은 법률이 허용하는 대로 사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7 U.S.C. 230(c)(2).
  3. 구체적으로, 연방법(18 U.S.C. § 2256)에 따라 아동 음란물은 사진, 필름, 비디오, 그림 또는 컴퓨터나 컴퓨터 생성 이미지 또는 그림(만들었든 아니든)을 포함한 모든 시각적 묘사로 정의됩니다. 전자적, 기계적 또는 기타 수단에 의해 생성된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 여기서- (A) 그러한 시각적 묘사의 생성은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에 참여하는 미성년자의 사용을 포함합니다. (B) 그러한 시각적 묘사는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를 하는 미성년자의 것과 구별할 수 없는 디지털 이미지, 컴퓨터 이미지 또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입니다. 또는 (C) 식별 가능한 미성년자가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그러한 시각적 묘사가 생성, 조정 또는 수정되었습니다.
  4. 예를 들어, 무엇보다도 캘리포니아 주법은 18세 미만의 사람이 개인적으로 성행위에 참여하거나 개인적으로 성행위를 모방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배포하거나 전시하는 것을 중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성기-성기, 구강-성기, 항문-성기 또는 구강-항문을 포함한 성교(동성 또는 이성 간 또는 인간과 동물 간의 성교) (2) 물체가 질이나 직장에 침투하는 것; (3) 관람자의 성적 자극을 목적으로 하는 자위행위 (4) 시청자에게 성적 자극을 줄 목적으로 가학피학적 학대를 하는 행위 (5) 보는 사람의 성적 자극을 목적으로 사람의 성기나 음부 또는 직장 부위를 노출하는 행위 및 (6) 시청자에게 성적 자극을 목적으로 하는 배변 또는 배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