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dentify Topics for Impact/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dentify Topics for Impa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영향력 있는 주제 확인

목표

이 권장 사항에 대한 간단한 비디오 녹화

우리 운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누군가의 삶이 풍요로워질 때마다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이러한 영향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를 측정할 도구가 없습니다. 어떤 주제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지 식별할 수 있는 도구가 없습니다. 전략적 방향은 역사적으로 권력과 특권의 구조에 의해 배제된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개발하고 증가시킬 필요성을 제시합니다. 이와 함께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같이 인류와 미래에 관한 주요 주제에 대한 콘텐츠와 같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영역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콘텐츠의 가치를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영향 측면에서도 평가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익에 따라 기여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인들의 양도할 수 없는 자유를 존중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집합적으로 식별된 우선 순위 주제의 범위를 개선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주제에 대한 연구를 통해 얻은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식별된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자원의 우선순위를 정함으로써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변경 및 조치

  • 콘텐츠의 사용 범위, 품질 및 검증 가능성, 대중의 신뢰도,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 및 이해 능력을 측정하여 콘텐츠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위키미디어 콘텐츠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심각한 피해 가능성이 있는 위협(예: 잘못된 정보, 허위 정보 또는 사기)을 감지하여 프로젝트가 어떻게 오용되거나 남용될 수 있는지 이해합니다.
  • 세계와 지식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주제 영역을 식별하기 위한 연구 및 분석을 수행하고 지원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콘텐츠 분석을 위한 도구 개발, 운동 이해관계자 간의 영향에 대한 공유 이해 생성, 전문 파트너와의 관계 개발이 필요합니다.
    • 프로젝트, 파트너 및 지역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하여 주제 영역을 매핑하여 전문성을 활용하고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합니다.
  • 각 프로젝트의 가이드라인 내에서 주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환영한다는 오랜 원칙을 존중하면서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제에 대한 콘텐츠 격차를 메우기 위해 이니셔티브를 구현하고 리소스의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 이니셔티브, 아웃리치, 급여, 보조금 및 기타 자금 지원, 파트너십,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과 같은 기술이 지원하는 방법론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지역 및 주제별 허브를 통해 편집자와 콘텐츠가 누락된(또는 콘텐츠가 편향된 것으로 알려진) 영역에서 콘텐츠 생성 및 양질의 글쓰기를 옹호하고 역량을 구축합니다.

이유

역사적으로 누락된 콘텐츠를 추가하려는 노력 없이는 지식 평등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이 초점은 우리 운동에 새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사용자를 가져올 것입니다. 우리가 선별한 지식이 왜 사람들에게 필요한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콘텐츠를 그들의 삶에 최대한 접근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유용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콘텐츠가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영향을 연구하고 커뮤니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로 다른 주제 영역이나 주제에 초점을 맞춘 이니셔티브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부 주제가 지식 소비자에게 훨씬 더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며 훨씬 더 많은 청중이 자신의 삶과 맥락에서 긍정적인 행동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는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주제를 다루거나 선거 중 후보자의 전기 또는 자연 재해 중 영향을 받는 지역과 같이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이해합니다. 콘텐츠의 영향과 관련성에 초점을 맞추지 못하면 무료 지식의 잠재력이 줄어들고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