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반복 1/커뮤니티 건강/요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teration 1/Community Health/Nutshel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건강 워킹 그룹은 공동 대화, 인터뷰, 설문 조사 및 기존 데이터 검토를 통해 운동 전반에 걸쳐 지역 사회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 정보에 대한 분석은 아직 완료되지 않았지만 워킹 그룹은 몇 가지 잠정적인 결론을 공식화했습니다.

  • 커뮤니티 건강과 관련된 문제는 많은 지역 사회에서 보고되며 다음과 관련됩니다.
    • 거칠고 의사 소통에 대한 존중 부족;
    • 노골적인 따돌림, 괴롭힘, 차별, 특히 지금까지 배제된/과소 대표된 집단;
    • 누가 커뮤니티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성 부족;
    • 부적절한 행동 및/또는 존재하는 규칙의 일관성 없는 적용을 다루기 위한 불분명한 규칙, 관행 또는 규정 또는 그 부족;
    • 난공불락의 입장을 가진 소수의 베테랑 기여자들이 의사 결정 및 커뮤니티 토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성과 도구가 부족합니다.
  • 2030 전략 방향의 특정 관점에서 두 가지 주요 커뮤니티 건강 문제가 두드러집니다.
    • 현재 커뮤니티 내 다양성 부족으로 인해 지식 형평성을 완전히 달성할 수 없습니다.
    • 기고자는 정치 및 사회적 변화의 결과로 외부 박해 또는 괴롭힘의 위험이 증가하여 위키미디어 사명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규칙 및 규정, 의사 결정 프로세스 및 리더십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용될 온라인 및 오프라인 행동에 관한 필수 규칙 세트를 개발합니다(행동 강령)

현재로서는 행동 기준에 대한 명확성이 없고,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조치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으며, 좋은 작업 분위기를 보호하고 유지할 궁극적인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에 대한 혼란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에는 실제 이벤트 및 기술 공간에 대한 필수 행동 강령이 있습니다. 그러나 작업/회의 공간의 주요 영역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강령은 없습니다.

커뮤니티와 커뮤니티 건강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및 비공식 권력 구조를 재정의합니다.

지식 형평성은 우리 운동이 지역 사회 내에서 의사 결정에 형평성을 부여할 때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관료적 구조와 의사 결정 과정은 비공식적인 커뮤니티 권력 관계(예: 베테랑 편집자 대 신입, 지배적 그룹 대 소외된 그룹, 재단 대 가맹단체)에서 확립된 불평등을 상쇄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뮤니티의 더 넓은 부분에서 의사 결정 및 거버넌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권장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은 지역 사회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커뮤니티 내에서 균형 잡힌 권력 분배를 통해 지식 형평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성과 회복에 중점을 두고 미래의 리더십 구축에 투자

건강한 커뮤니티의 초석은 다양하고 잘 훈련되고 지원을 받는 리더 그룹입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와 생태계의 모든 수준에서 커뮤니티와 변화하는 세계를 모두 반영하고 잘 준비되어 있는 리더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의 사명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많은 가맹단체 리더의 필수 교육이 핵심입니다. 임기 제한을 통해 커뮤니티는 지역 기능이 각자의 역할에서 봉사하는 사람 및 프로젝트와 여전히 동기화되어 있음을 주기적으로 재확인하고 새로운 세대의 리더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지도자들은 또한 우리 모두가 함께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해당 지역에서 앞서 나가며, 우리가 일하는 방식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에서 협력해야 합니다.

모든 커뮤니티에서 갈등을 처리하기 위한 역량 및 효과적인 프로세스 개발

많은 커뮤니티에서 갈등이 해결될 가능성은 점점 더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이며 앞으로 더 조직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사람과 파트너에게 개방한다는 전략적 목표는 많은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진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것이므로 파트너와 사용자를 유지하는 데 있어 합의 구축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도록 하는 조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다양성과 성장

포용적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에 투자

이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플랫폼에 기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식 평등의 목표를 지원합니다. 소셜 온라인 운동은 공통 경험 그룹 정체성과 방향을 구축하기 위해 공유 그룹 리더십 학습 공간과 경험을 육성해야 합니다.

현재 관련 교육 및 훈련 자원은 제한적이며 공평하게 분배되지 않습니다.

현재 커뮤니티는 생태계 자체 내에서의 사회적 역학 및 그것이 전반적으로 세계와 어떻게 관련되는지에 대한 공유된 이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운동 성공의 열쇠인 신규 사용자를 환영하는 모든 커뮤니티의 문화를 구축하세요.

산규 사용자(사람, 커뮤니티, 파트너)는 지식과 사람 측면에서 모두 다양해지기 때문에 우리 운동에 필수적입니다. 전략적 방향은 서비스로서의 지식과 지식 형평성을 추구하면서 위키미디어가 새로운 이해관계자와 새로운 형태의 지식을 모두 수용하고 포용하도록 도전합니다.

신규 사용자들은 조직적으로 평가되고 모든 기관 수준에서 의사 결정에 통합되어야 하는 현재 운동 구성원이 직면하지 않았거나 이미 극복하지 못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합니다.

위키미디어는 신규 사용자가 참여하고 지식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현재 및 잠재적인 미래의 많은 온라인 목적지 중 하나일 뿐입니다. 우리가 기존의 자원 봉사자와 독자 커뮤니티에 합류하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있어 그러한 사람들이 선택하는 목적지가 되려면 그들이 있는 곳에서 그들의 요구 사항과 언어로 그들을 충족시키는 제안을 해야 합니다.

“장벽을 제거하여 '민주화' 참여(위키백과/위키미디어를 모두의 책임으로 만들기)

우리는 장벽이 위키 커뮤니티의 성공을 제한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장벽을 인정하지 않고 사람들을 계속 고립시키면 전략적 방향의 희망이 인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안전

모두를 위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모든 사람을 위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은 우리가 전 세계에 제공하는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독자부터 운동의 사명에 기여하는 데 위험에 처한 IP 편집자, 등록 편집자 및 기타 운동에 이르기까지 범위를 관찰하는 전체론적 관점을 수반합니다. 그들의 참여로 인해 그들이 직면하는 복잡한 필요와 도전이 있는 역할.

연례 인터넷 자유 보고서 2018은 전 세계적으로 13년 연속 인터넷 자유가 축소되고 있음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실무 그룹은 이러한 관련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과 그 생태계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압력에 직면한 무료 개방형 웹에 의존하고 있으며 핵심 기둥입니다.

운동 중에 활동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한 방법을 개발하십시오

현재 우리는 운동 활동 참여로 인해 위험에 처한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없으며 베네수엘라 및 터키의 정치적 불안정과 같은 최근 사건에서 입증된 것처럼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필수적인 현지 역량이 부족합니다. 우리는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 국가 및 국가 후원 검열 노력에 계속 직면할 것이며 현재 그러한 조치의 영향을 받는 기여자를 지원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가 없습니다.

다른 시민 사회 조직의 이전 작업에서 입증된 것처럼 이러한 작업이 이러한 인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지 않고 원주민 커뮤니티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토착 지식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커뮤니티 기관을 보호하는 지침이나 모범 사례가 부족합니다.

커뮤니티 건강에 대한 민첩하고 반응이 빠른 지원

커뮤니티와 개인의 건강을 공감할 수 있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보장하는 데 있어 사람과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중앙 집중식 구조입니다.

  • 커뮤니티 건강 작업 그룹은 운동 전반에 걸쳐 거뮤니티 건강을 지원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자원 및 인력 네트워크를 개발할 것을 권장합니다. 커뮤니티 건강에 대한 관리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글로벌 운동의 구조에 확고하게 통합되어야 합니다.

커뮤니티 건강 목표에 맞게 자원 할당 조정

  •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이 리소스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

형평성 중심 기술에 투자

  •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 장애인, 다양한 접근 수준을 가진 사람들을 지원할 수 있는 형평성 중심 기술에 대한 투자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