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편집자 경험/체코 첫 메시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New Editor Experiences/Czech first messa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의 계획된 연구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은 새 편집자 경험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편집자가 기여를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 기여했을 때의 경험, 경험 많은 편집자가 새로운 편집자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편집자가 위키백과에 성공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나은 도구(예: 소프트웨어 기능 및 보조금 프로그램)를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 중순에 체코를 방문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최근 체코 위키백과 편집을 시작한 유저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우리는 이메일로 이러한 사용자들에게 연락하여 그들이 우리와 만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볼 계획입니다. 그런 다음 체코어를 구사하는 현지 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기꺼이 방문하여 인터뷰를 할 것입니다. 신규 편집자들과 함께 신규 편집자들과 자주 소통하는 경험 많은 편집자들도 인터뷰할 예정입니다.

이를 돕기 위해 잠재적 참가자와 의사 소통하고 인터뷰를 주선할 수 있는 채용 담당자를 고용해야 합니다. 이 사람은 체코어와 영어에 능통해야 하며 약 2개월 동안 주당 20-30시간 동안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업은 급여를 받고 거주하는 곳 어디에서나 할 수 있습니다. 체코 위키백과 편집 경험이 있는 분을 채용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관심 있는 분은 채용 설명을 읽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nquinn(_AT_)wikimedia.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여행이 끝나면 이 작업에서 발견한 사항을 공개적으로 보고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이 프로젝트에 특히 유용하고 흥미로울 것이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체코어로 번역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 후, 우리는 이러한 발견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구를 개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아이디어에 대해 논평하거나 테스트하는 데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제안 사항이 있으면 여기에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이 메시지는 페트라 페이쇼바가 친절하게 번역했으므로 영어로 회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 위키에 오신 새로운 편집자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가능하다면 어떤 질문을 하고 싶은지 듣고 싶습니다.

많은 감사와 함께,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