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Capacity and Learning/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rogram Capacity and Learning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Program Capacity and Learning

전략 토론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에서 팀의 주요 활성 포털을 찾으세요:

The Wikipedia Library Education Program Learning and Evaluation

프로그램 역량 및 학습은 WMF의 커뮤니티 참여에 통합된 팀으로 위키백과 라이브러리,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학습 및 평가 팀을 모았습니다. 이 통합 팀에서 우리는 GLAM 지원 및 제휴 관계를 포함하도록 작업을 확장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한 팀이 아니지만 학습 및 평가 팀과 프로그램 팀 모두에 대한 연간 계획에서 이 전략적 프로젝트를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5년 11월과 12월에 12명의 주요 커뮤니티 구성원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 관계자와 인터뷰를 수행하여 초점과 우선 순위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팀 미션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두 팀으로서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 기준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향: 콘텐츠 및/또는 기여자 증가
  • 확장성: 여러 커뮤니티, 파트너십 및 모범 사례 복제 지원.
  •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역량 지원
  • 커뮤니티 리더십: 리더십을 구축하고 협업을 장려하며 신뢰를 구축.
  • 커뮤니티 요구사항: 여러 데이터 소스에 의한 WMF 직원 지원의 필요성 지적.

아래에서 프로그램 역량 및 학습 팀이 내년 및 그 이후에 작업하도록 제안한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커뮤니티 리더십 개발과 프로그램 학습 및 기반 시설이라는 두 가지 주요 지원 영역에 중점을 둡니다. 어떤 프로젝트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합니까? 우리는 그들 중 하나 또는 모두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전 세계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우리는 어떤 프로젝트가 그들에게 가장 유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위키미디어인들의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 - 2016년 2월 19일까지 아래 페이지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십시오!

현재 아래에 설명된 이러한 프로젝트 외에도 학습 및 평가 팀은 프로그램 설계, 학습 및 평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팀은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위키백과 도서관 및 GLAM을 위한 프로그램 용량을 계속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학습 및 인프라

프로세스: GLAM-위키 지원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우리는 교육 및 도서관과 같은 영향력이 큰 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WMF의 지원과 함께 GLAM-위키의 지원을 포함하여 각 팀이 이러한 중요한 프로그램에서 가장 성공적인 커뮤니티 생성 노력을 배우고, 연결하고, 확장할 수 있는 동일한 능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어떻게 생겼을까?

GLAM-위키 리더는 주요 콘텐츠 전문가에게 편집 방법을 적극적으로 가르치고 수백만 개의 고품질 이미지 업로드를 용이하게 합니다. 그들의 작업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우리는 GLAM-위키 리더에게 글로벌 연락 창구, 리더와 지역 간의 연결자, 효율성을 10배 높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선 옹호자 역할을 할 한 사람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이 중요한 커뮤니티의 요구와 네트워크를 이해하기 위해 GLAM-Wiki 커뮤니티에 연결해야 하는 엔지니어링 및 전략적 파트너십과 같은 WMF 전체의 여러 팀과 연락할 것입니다.

맥락과 역사

GLAM-위키 커뮤니티는 가장 강력한 커뮤니티 생성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가장 높은 프로필과 가장 생산적인 외부 파트너십을 제공합니다. 대영 도서관, 미국 국립 기록 보관소 및 스미소니언과 같은 오래된 문화 유산 기관과의 이러한 파트너십은 우리의 신뢰성을 크게 강화하고 위키미디어 운동의 범위와 품질을 확장했습니다. 그러나 WMF는 GLAM-위키 커뮤니티 리더를 일관되게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왜 GLAM인가?

GLAM 협력은 세계 문화사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장기적인 존재를 제공합니다. WMF에서 GLAM-위키 활동을 하면 WMF가 이 고무적인 일을 하는 이 놀라운 자원봉사자와 커뮤니티를 전략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토론
  • GLAM-위키 지원 개념은 프로그램 학습 및 인프라 영역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

도구: 위키미디어 지식 허브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프로그램 역량 및 학습 팀은 위키미디어 운동 전반에 걸쳐 학습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식 인프라를 지원할 것입니다.

어떻게 생겼을까?

"허브"는 가맹단체와 커뮤니티 프로그램 리더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봉사 활동을 연마하고, 학습을 정제하는 방법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단일 진입 지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WMF 직원들과 교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를 찾고 배움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왜 위키미디어 지식 허브인가?

우리 작업의 핵심은 커뮤니티 간의 연결, 의사 소통 및 학습입니다. 그러나 연결, 의사 소통 및 학습을 위해 어디로 가야합니까?
이것은 프로그램 리더와 가맹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WMF 커뮤니티 참여(프로그램 역량 및 학습, 지원 및 안전) 및 커뮤니케이션에서 공동 이니셔티브로 제공됩니다. 허브는 원하는 기술과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을 찾고, 수행하거나 구축하려는 작업에 대한 특정 질문에 대한 지침과 답변을 찾고, 모범 사례 및 관련 문서에 대한 선별된 링크를 찾는 방법입니다.

토론
  • 지식 허브 지원 개념은 프로그램 학습 및 인프라 영역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와 댓글을 추가하거나 기존 주제에 댓글을 남기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

도구: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는 프로그램 리더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프로그램과 참가자를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위키 교육 대시보드아웃리치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하지만 모든 위키 프로젝트 및 모든 언어의 일반 프로그램에서 작동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겼을까?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는 프로그램/행사(등록, 행사 페이지 생성)를 준비하고,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위치 또는 기간에 걸쳐 참가자를 추적하고, 프로그램 메트릭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료 검토 및 질문을 위한 아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 것입니다.

이게 왜 중요한가요?

프로그램 리더는 수동으로 참가자를 추적하고 행사 페이지, 교육 자료 및 평가 지표와 같은 프로그램 리소스를 유지 관리하는 데 귀중한 시간을 많이 할애합니다. 프로그램 관리는 프로그램을 성장시키거나 확장하는 데 있어 제한 요소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를 통해 프로그램 리더는 지루한 수동 구성 및 추적이 아닌 훌륭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토론
  •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는 프로그램 학습 및 인프라 영역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

프로세스: 결과 매핑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결과 매핑은 본질적으로 질적 결과, 프로그램의 로컬 스토리 및 공유된 이동 영향을 캡처하는 위키미디어 프로그램의 소셜 지도 제작입니다.

어떻게 생겼을까?

결과 매핑은 프로세스와 결과 모두에 대한 질적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해 지역 프로그램의 이야기를 표면화합니다.
  • 프로그램 환경 전반에 걸쳐 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정성적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 프로그램 리더와 파트너가 목표로 하는 사회 및 환경 변화를 포착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의 결과를 평가하는 것에서 벗어나 행동과 관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게 왜 중요한가요?

우리는 핵심 프로그램의 수백 가지 구현을 위한 이동 동인으로서 핵심 프로그램의 질적 결과를 매핑하기 위해 정량적 콘텐츠 메트릭을 넘어서 가맹단체와 프로그램 리더를 지원해야 합니다.

결과 매핑은 프로그램 리더와 파트너가 목표로 하는 사회 및 환경 변화에 대해 배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위키미디어 생태계와 더 넓은 세계에 대한 프로그램 작업의 영향을 분명히 합니다. 이는 프로그램 리더가 목표, 사용하는 전략 및 보고 있는 변경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우리가 함께 달성하는 결과의 측면에서 운동으로서 더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론
  • 결과 매핑은 프로그램 학습 및 인프라 영역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

커뮤니티 리더십 개발

프로세스: 가맹단체 파트너십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가맹단체 파트너쉽 작업은 위키미디어 가맹과 위키미디어 재단 간의 향상된 의사소통, 신뢰, 투명성 및 협력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여기에는 가맹위원회에 대한 직원 지원이 포함됩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이 작업의 한 가지 기능은 신뢰, 제품 및 커뮤니티 지원에 대해 WMF에 매년 입력을 제공하는 연례 WMF 스코어카드(2016년 벤치마크)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가맹단체 파트너십을 지원하기 위한 기타 작업에는 커뮤니티에 대한 내부 WMF 지식 관리 촉진 및 커뮤니티 참여 모범 사례가 포함됩니다. 가맹단체 지원을 위한 중앙 지식 허브 지원 및 회의, 현장 방문 및 잠재적인 행사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운동의 영향과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가맹단체는 지역 사회에서 우리 작업의 핵심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우리는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의 지원과 위키미디어 재단과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우리 운동 전반에 걸쳐 신뢰, 투명성 및 협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토론
  • 가맹단체 파트너십은 지역사회 리더십 개발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

프로세스: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중요한 계획 결정을 내리기 위해 커뮤니티의 의견이 필요합니까?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공유, 문서화 및 학습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및 지원입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첫 해에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는 설문조사와 커뮤니티 상담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활동에는 온라인 및 대면 워크숍과 설문조사 지원 데스크 및 커뮤니티 상담 도구 키트의 리소스를 문서화하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이 포함됩니다. 설문조사나 상담을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프로세스를 계획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동료들로부터 배우게 됩니다. 또한 결과를 해석하고 결정에 책임을 지는 방법에 대한 기술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왜 중요한가요?

이 프로젝트는 설문조사나 상담을 시작해야 할 때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의 미래 프로젝트에는 커뮤니티 위시리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학습, 위원회를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결정을 위해 메일링 리스트를 사용하는 방법 및 기타 도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함께 위키미디어 운동은 협력적 의사결정에서 인정받는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토론
  • 커뮤니티 경청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지도력 개발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

프로세스: 동료 멘토링 및 리더십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위키미디어의 가장 큰 강점은 자원봉사자 커뮤니티입니다. 이 제안된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및 기타 커뮤니티 활동에 이미 존재하는 새로운 리더십을 가능하게 하는 운동의 동료 멘토 역할을 할 자원 및 자원 봉사자에 투자하여 그 강점을 활용합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동료 리더는 리더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일반적인 리더십 문제를 탐색하여 중복 노력과 시스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공유 리소스 및 대상 자료의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멘토는 WMF 보조금 또는 기타 리소스 기회를 통해 협력하고 리더가 사용 가능한 커뮤니티 리소스에 더 잘 접근할 수 있도록 서로 연결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지도자들은 또한 기술을 구축할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를 운동에 기여하고 커뮤니티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멘토로 인정할 것입니다.

이게 왜 중요한가요?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는 다양한 경험과 잠재적 리더를 보유하고 있지만 학습 프레임워크, 동료 인식 및 "리더십"에 대한 커뮤니티 간 공유 이해와 같은 리더십 리소스를 통해 타고난 기술을 키우고 이를 지원하려는 노력은 거의 없었습니다.

동료 멘토링은 사람에게 투자합니다. 동료 리더십 아카데미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현재 역량 한계를 넘어 WMF 또는 더 발전된 가맹단체의 자원을 넘어 세계 주요 지역의 지도자들에게 지역 자원 봉사자 모집 및 교육을 통해 일대일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토론
  • 동료 멘토링과 리더십은 커뮤니티 리더십 개발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합니까?
  •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주제를 추가하고 의견을 남기거나 기존 주제에 추가하고 아래에 서명하세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