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1005-what-are-poor-sources-wikipedia/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1005-what-are-poor-sources-wikipedi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의 열악한 출처는 무엇입니까?

의학의 경우, 신문이나 블로그 게시물에서 아무리 인기가 있더라도 단일 연구 연구는 의학적 합의가 도출될 때까지 위키백과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것은 비과학자들이 스스로 추적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위키백과의 의료 편집 커뮤니티는 기본 소스의 사용을 강력히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요 출처는 저자가 연구에 직접 참여했거나 개인적인 경험을 기록한 출처입니다. 저자가 환자를 검사하거나, 쥐에게 주사하거나, 시험관을 채우거나, 검사한 사람들을 감독했다면 위키백과에서 해당 출처를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다고 해서 "나쁜 연구"나 "나쁜 과학"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고 저널에 발표된 최고 연구자라도 피해야 합니다. 대신 다양한 연구자의 많은 발견을 요약한 문서를 사용하고 해당 분야의 발견에 대해 다시 보고하세요.

위키백과의 생물 의학 정보를 보려면 다음을 피하세요:

  • 의학 저널에 게재된 거의 모든 논문(다양한 연구를 검토하는 체계적인 리뷰나 문헌 리뷰 제외)
  • 인기 언론 기사
  • 블로그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출처 식별에 대한 전체 지침을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