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크어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202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urkic Wikimedia Conference 202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다양한 위키미디어 이벤트의 튀르크어 커뮤니티 대표

튀르크어 위키미디어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인들과 튀르크어로 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지지자들의 연례 모임입니다. 이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으고 프로젝트 개발과 위키미디어 운동을 지역 및 글로벌 수준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늘날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투르크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언어를 사용하는 지역은 터키, 아제르바이잔, 이란, 중앙아시아, 중국, 러시아를 하나로 묶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르크어를 사용하는 위키메디안 커뮤니티의 개발과 지원이 중요합니다.

2012년 카자흐스탄에서 첫 번째 튀르크어족 위키미디어 회의가 열렸습니다. 2022년에 위키미디어 튀르크 UG는 튀르크어 커뮤니티를 위한 위키데이터에 대한 첫 번째 교육을 실시했으며 그곳에서 위키미디어의 튀르크어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 회의를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두 번째 튀르크어 위키미디어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 터키 UGWMTR에서 주최하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2023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