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이강철 (WMKR)/WMKR/협회 사업/사진공모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한국위키미디어협회

사진공모전[edit]

위키 러브 모뉴먼트[edit]

위키 러브 모뉴먼트(Wiki Loves Monuments)는 위키백과위키미디어 공용 등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전세계의 문화재 사진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사진 대회입니다. 2010년 네덜란드에서 시작되어 2011년에는 유럽으로, 2012년에는 전세계로 확대되었으며, 2012년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 공모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40개국 이상이 참여하였습니다.

문화재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수집하고 배포하는 지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누구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글을 작성하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때론 백 마디 글보다 한 장의 사진이 더 인상 깊은 효과를 낼 때도 있습니다. 지역 사회에서 문화적, 역사적 또는 과학적으로 중요했던 문화재들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한국위키미디어협회의 주최로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홀수년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진 초보이든, 전문가이든 관계 없이 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촬영한 대한민국의 소중한 문화재의 사진을 기여해 보세요!

수상작[edit]

위키 러브 어스[edit]

위키 러브 어스(Wiki Loves Earth)는 위키백과위키미디어 공용 등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전세계의 자연 유산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사진 대회입니다. 매년 5월에서 6월에 걸쳐 개최됩니다. 참가자들은 자국의 자연 유산을 사진으로 찍어 위키백과의 자매 프로젝트 인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합니다.

  • 우리 협회는 대한민국의 고품질 자연유산 사진을 수집하기 위하여, 위키 러브 어스를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짝수년도에 개최합니다. 사진 초보이든, 전문가이든 관계 없이 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촬영한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연 유산 사진을 기여해 보세요!

수상작[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