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revi/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ser:-revi/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 오타를 수정하거나 문법적 오류를 교정하거나 사소한 사실오류를 바로잡는 것은 괜찮지만 새 항목을 추가하거나 문서를 완전히 새로 쓰거나 문단의 이름을 변경하지 말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 문서의 내용에 대한 조언이 있다면 디스코드에서 저를 찾으세요. 어디서 찾아야 할지 아마 알 겁니다.
  • 이 문서가 생성되었을 때 저는 사무장이었습니다. 저는 2023년에 사직했지만, 이 문서의 내용은 (제가 아는 한) 여전히 사실입니다. 상황에 변동이 있으면 이 문서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중국, 베네수엘라, 그 외 위키백과가 검열되는 장소에 살고 있고 편집하고 싶지만 전역 차단되어 있네요. 차단 좀 풀어 주세요!

죄송하지만, (위키미디어 정책인) 오픈 프록시 금지 정책에 따라 오픈 프록시를 통한 편집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대역의 편집이 더이상 오픈 프록시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차단을 풀 의사가 없습니다. 하지만 면제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NOP:

  • 추천하는 방법은 stewards(_AT_)wikimedia.org(직접적인 연락 양식)에 비공개로 이메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내용을 포함하세요.
    1. 오류 메시지에 언급된 IP,[1][2]
    2. 사용하거나 사용하려는 사용자 이름 그리고
    3. 전역 차단에 실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또는 토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References

  1.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Your IP address has been blocked on all wikis.

    The block was made by $1 ($2). The reason given is $3.

    • Start of block: $4
    • Expiry of block: $5

    Your current IP address is $6. Please include all above details in any queries you make.

    If you believe you were blocked by mistake, you can find additional information and instructions in the No open proxies global policy. Otherwise, to discuss the block please post a request for review on Meta-Wiki.

  2.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Your IP address, $1, has been automatically identified as a Tor exit node. Editing through Tor is blocked to prevent abuse. For additional information and instructions to legitimate users, see the no open proxies global policy.

(편집하는 위키)의 관리자가 나를 아주 불공정하게 차단했어요. 쟤 관리자 권한 회수해 주세요 (아니면 제 차단을 풀어 주세요)!

유감스럽지만 사무장은 개별 위키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즉, 사무장은 귀하의 분쟁을 중재하거나, 관리자가 '불공정하게' 당신을 차단했다고 해서 그 관리자의 권한을 해제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 사용자를 관리자로 신임할지 여부는 개별 공동체의 결정 사항이며, 사무장은 자의적으로 다른 사람의 관리자 권한을 회수할 수 없습니다. 사무장 정책에 따르면, 사무장의 역할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적에 부합하는 공동체의 총의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권한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공동체의 총의가 있거나, 사용자가 스스로 사직하거나, 사무장에게 진정한 비상사태 (예를 들어 관리자가 모든 문서를 삭제하고 있다거나, 모든 문서를 보호하고 있다거나, 관리자에게 반대 의사를 표현한 사람을 모조리 차단하고 있다거나 (여기서 핵심은 모조리입니다), "관리자 홍길동이 사용자 홍길서를 차단하고 있고, 다른 관리자 홍길북이 홍길서를 차단 해제하고, 홍길동이 다시 홍길서를 차단하고,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있어요" 와 같은 비상 사태)가 있음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쓰고 있는데, 갑자기 차단당했어요!

유감스럽지만, 위키미디어 정책인 오픈 프록시 금지에 따르면 VPN 서버 — 오페라 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켜 두는 서비스 — 에서 이루어지는 편집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IP가 더이상 오픈 프록시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차단을 해제할 의사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문서의 내용을 읽고 안드로이드에서 4번, 데스크탑에서 6번 문단을 거꾸로 따라함으로써 VPN을 끌 수 있습니다. 아니면 파이어폭스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써도 됩니다.

Apple iCloud 비공개 릴레이나 1.1.1.1 WARP+ 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끄는 방법: 여기를 읽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