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2008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Values/2008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In a very wiki way, values only stay values while most agree with them.


위키미디어 재단 가치

자유

위키미디어 재단 사명의 핵심 부분은 전체 인류 공동체가 만들고, 사용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 교육 자원의 개발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임무를 수행하려면 생성, 사용 및 재사용에 대한 제한 없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웹에서 번창하는 개방형 형식과 개방형 표준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창작 단계에서 편집 커뮤니티에 참여 및 협업을 위한 무료 라이선스 도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또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덤프 덕분에 분기할 수 있는 자유를 가져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전 세계에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고 무료 소프트웨어 도구로 보거나 재생할 수 있는 지식 체계를 생성할 것입니다.

접근성 및 품질

교육 콘텐츠를 수정하거나 배포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자유는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우리는 고품질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콘텐츠에 대한 온라인 접근을 하루 24시간 주 7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사용자 친화적인 무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콘텐츠 덤프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필요한 경우 파트너십을 통해 DVD, 서적, PDF 또는 기타 인터넷 기반이 아닌 수단을 통해 가장 널리 배포되도록 노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제한 없이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당사는 콘텐츠 액세스 또는 상표 사용과 관련하여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독립성

비영리단체로서 우리는 주로 운영을 위한 선물(기부, 보조금, 후원 등)에 의존합니다. 우리 조직이 운영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기부 정책을 엄격히 준수하고 제약을 유발할 수 있는 기부를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며 수익원의 다양성을 배가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방성과 다양성에 대한 약속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조직은 본질적으로 국제적입니다. 이사회, 직원, 자원봉사자들은 종교, 정치적 신념, 성적 취향, 국적 등에 따른 차별 없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투명성

우리는 위키미디어 재단 정보를 투명하고 철저하며 시의적절하게 커뮤니티와 더 일반적으로는 대중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우리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기반 조직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다양한 직원과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운영해야 합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주도의 협업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커뮤니티의 작업과 아이디어를 존중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내리는 모든 결정에 귀를 기울이고 커뮤니티를 고려해야 합니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