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을 위한 위키/참여하기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ForHumanRights/Participat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인권을 위한 위키 2022 메타 페이지 헤더: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 GIF
인권을 위한 위키 2022 메타 페이지 헤더: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 GIF
#WikiForHumanRights 2023: 건강한 환경을 위한 권리

왜 참여해야 합니까?

모든 인간은 살기 위해 안전하고 깨끗하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가져야 합니다. 다행히도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는 전 세계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어떤 식으로든 인식되고 있습니다. #WikiForHumanRights 캠페인은 위키미디어인들과 옹호자들이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플랫폼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기후, 건강한 생태계 및 무독성 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이러한 권리에 대한 이야기를 문서화하도록 권장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마시는 물, 호흡하는 공기, 먹는 음식 및 필요한 자원에 의존하는 건강한 자연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늘릴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당신은 지역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일원이거나 인권 및 환경 관련 단체의 일원입니까? 정리하려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지역에서 지역 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커뮤니티 또는 국가 조직자를 동원하고 지원하는 지역 코디네이터가 되십시오.

여러분 국가에서 지역 활동을 조직하는 국가 또는 커뮤니티 주최자가 되십시오. 당신은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 국가/커뮤니티에서 에디터톤 또는 편집 워크샵 주최하세요.
  • 여러분 국가/커뮤니티에서 미니 편집 대회를 주최하세요.
  • 주제에 대한 웨비나 개최
  • 주제 주변의 기존 문서에 대한 번역 활동 또는 콘테스트
  • 창의적인 다른 것을 시도하십시오

위키백과 및 자매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해 커뮤니티 또는 국가에서 조직된 지역 행사에 참여

활동 참여

국제 글쓰기 대회

경험이 풍부한 위키백과 편집자입니까? 올해 인권을 위한 위키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참여하시고 작은 상품도 받아가세요!

해당 지역의 이벤트 참여

컨텍스트에서 이벤트 찾기

글로벌 이벤트 참여 아프리카

문서 목록 제안

적성할 주제를 찾기가 어려우신가요? 추천 문서 목록을 방문하여 관심 문서를 찾거나 영감을 얻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