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보 커뮤니티의 인권을 위한 위키 202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ForHumanRights 2023 in the Igbo Communi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ForHumanRights in the Igbo Community: Right to a Healthy Environment
AboutRulesGet InvolvedTo-do listIgbo Community

환경오염은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어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를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염은 산업 활동, 운송, 농업 및 폐기물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출처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공기, 물 및 토양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염에 노출되면 호흡기 질환, 암, 신경 장애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 오염은 토착민, 저소득 지역 사회, 아프리카 지역 사회를 포함한 소외된 지역 사회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종종 오염 관련 건강 및 환경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이것은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를 증진하고 공정하고 공평한 방식으로 환경 오염을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는 세계인권선언, 경제적, 사회적 및 문화적 권리에 관한 국제 규약, 인간과 인민의 권리에 관한 아프리카 헌장 등 다양한 국제 및 지역 인권 기구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생명권, 건강권, 식량권, 물권, 문화권 등 다른 인권을 향유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본권입니다.

UN 환경 프로그램에서 강조한 바와 같이 자연과 평화를 이루는 것은 기후 변화, 오염생물 다양성 감소라는 삼중 지구 위기를 해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인권은 자연과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솔루션에 필수적이며,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를 증진하는 것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인권을 위한 위키 캠페인은 2023년 이그보 커뮤니티에서 환경 오염과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식을 높임으로써 이러한 노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그보 커뮤니티의 올해 인권을 위한 위키는 기여자/참가자가 이그보어 위키낱말사전, 이그보어 위키백과, 이그보어 위키인용집에서 인권, 건강한 환경에 대한 권리, 환경 오염 및 삼중 행성 위기에 대한 항목을 작성하도록 권장합니다.

초점 주제

"삼중 지구 위기"라는 용어는 유엔에서 오늘날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세 가지 주요 환경 문제를 언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위기에는 오염, 기후 변화, 생물 다양성 손실 또는 생태 위기가 포함됩니다.

오염이란 산업활동, 폐기물의 부적절한 처리, 운송, 자연현상 등 인간의 활동에 의해 대기, 수질, 토양이 오염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사람과 지구 전체의 건강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 기후위기란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 온실가스의 증가로 지구 기후가 급격하고 심하게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기온 상승, 해수면 상승, 생태계와 인간의 삶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극한 기상 조건이 발생합니다.

생물다양성 감소와 생태학적 위기는 자연 서식지의 파괴, 남획, 덤불 태우기, 삼림 벌채 및 다양한 동식물 종의 존재를 위협하는 기타 활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생태계의 균형에 영향을 미치고 생계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 세 가지 위기는 지구와 그 주민들의 안녕에 중대한 위협이 됩니다. 전 세계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즉각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

인권을 위한 위키 2023 일정
시작/교육 일정표 장소
2023년 4월 15일 2023년 4월 15일 – 30일 온라인: 줌

오염에 대한 이미지

FacebookTwitterInstagramWebsiteLinkedIn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