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 Loves Living Heritage/European photo contest/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Loves Living Heritage/European photo contest and the translation is 94%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위키는 유럽의 살아있는 유산 보호를 사랑합니다

위키 러브 리빙 헤리티지무형 문화 유산 보호를 위한 유네스코 2003년 협약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위키 이니셔티브입니다. 글로벌 캠페인은 2023년 3월에 시작되었습니다.

2003년 국제대회의 유럽 포컬 포인트 네트워크(ENFP)는 아보앵 GLAM 네트워크 및 기타 다양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함께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의 살아있는 유산의 생생한 역학을 축하하고 가시화하기 위해 ENFP는 유럽 전체를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사진 콘테스트의 주제는 살아있는 유산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ENFP는 살아있는 유산의 문서화뿐만 아니라 인류의 살아있는 유산을 돌보고 전달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엄청난 중요성을 기록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가시적인 유산 보유자 및 실천가, 커뮤니티의 다양성, 무형문화유산의 실천 및 전승 방법을 장려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사람들이 기술을 연습하거나 배우거나 행사, 리허설, 워크숍, 교실 또는 일부 유산을 연습하는 데 필수적인 자연 환경에서 음악을 연주하거나 춤을 추는 사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이나 행렬 또는 기타 행사(바느질, 건축, 훈련 또는 모임)를 준비하는 동안 '장면 뒤'의 유산 공동체가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살아있는 유산을 아이들과 공유하는 조부모나 유산 실천에 입문한 청소년은 어떻습니까?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위키 러브 리빙 헤리티지"는 살아있는 유산을 기록하고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유산 실천가,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 및 문화 기관을 요청하는 참여형 커뮤니티 주도 이니셔티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살아있는 유산의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인식 제고 및 문서화 활동(온라인 및 현장)을 결합하고자 합니다.

콘테스트는 2023년 6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열립니다. 우리는 동료들이 자신의 네트워크에 콘테스트 소식을 전파하고 심사위원단 후보 5명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최고의 사진은 10월 17일 유네스코 2003 협약 20주년 기념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발표됩니다.

참여 방법

  • 귀하의 국가에서 콘테스트에 대한 소식을 전하십시오! 해시태그 #WikiLovesLivingHeritage 사용
  • 살아있는 유산 보호에 관한 사진을 찍어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합니다. 이 링크에 있는 국가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하십시오. 국가 페이지에서 누락된 유산 요소가 있습니까?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 캠페인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사진 콘테스트를 조직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여기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사진은 반드시 사람들의 동의를 얻어 촬영해야 합니다. 윤리적 온라인 공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살아있는 유산 지키기"를 주제로 한 국가별 베스트 사진 5장을 최종 선정작으로 증정합니다.
  • ENFP 운영단과 위키미디어, Open GLAM 전문가가 함께 최종 선정합니다. 캠페인 주제를 가장 잘 나타내는 각 참가국의 사진과 전체 콘테스트의 베스트 사진 3장이 선정됩니다.

콘테스트 규칙

  1. 시간표: 공모전은 2023년 6월 5일에 시작하여 2023년 9월 15일에 종료됩니다.
  2. 사진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SA 4.0 이상의 오픈 라이선스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무료 온라인 멀티미디어 저장소인 위키미디어 공용에 게시됩니다.
  3. 사진은 윤리적 나눔의 모범 사례를 따르고 있습니다. 캠페인에 제출된 사진은 최소한 사진에 묘사된 개인 또는 단체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4. 사진은 아무 때나 찍은 것일 수 있지만 대회 기간인 6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위키미디어 공용에 다운로드됩니다.
  5. 대회에 참가하는 사진은 공개 라이선스가 있거나 저작권이 없어야 합니다. 직접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공개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다른 사람이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기존 오픈 라이선스를 참조하거나 사진작가와 함께 새로운 사진에 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6. 참가자는 당첨될 경우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위키미디어 공용에 등록할 때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
  7. 심사위원은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8. 심사위원은 필요한 경우 규칙을 적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참고

대회 사진에는 모든 위키미디어 공용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사진은 공개 도메인에 있거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와 같은 무료 및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워터마크와 같은 다른 수단에 의해 사용이 제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사진의 대상도 저작권의 대상이 아니어야 하지만, 저작물이 이미지의 작거나 미미한 부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낮은 품질의 사진은 폐기됩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의 관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위키 러브 리빙 헤리티지는 콘테스트에 제출된 사진에 대한 윤리적 공유 관행을 강조합니다. 여기에는 지적 재산권이 저작권으로 보호되지 않는 경우에도 사진에 묘사된 개인 및 커뮤니티의 동의를 얻는 것이 포함됩니다. 문서화된 승인 없이 신성하거나 비밀스러운 주제를 배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윤리적인 사진 공유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세요.

사진 사용에 대해

대회 중에 제출된 모든 사진이나 비디오는 위키미디어 공용에 저장되며 대회가 끝난 후에도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공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SA 4.0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되어 다른 사람이 사진을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창작자에게 귀속을 제공하고 동일한 라이선스로 모든 파생물을 공개해야 합니다. 제작자는 자신의 사진이나 동영상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며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위원

위키미디어 및 오픈 GLAm 전문가와 함께 2003년 국제대회의 유럽 포컬 포인트 네트워크(ENFP) 운영 그룹이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자세한 정보

소셜 미디어에서 위키 러브 리빙 헤리티지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