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원주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Masyarakat Ada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iki Masyarakat Adat

인도네시아 사회는 수백 개의 인종 그룹의 다양성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 수는 약 700개에서 2000개 그룹에 이르는 정부 출처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는 토지와 권리를 포함하여 원주민을 구체적으로 규제하는 법률이 없습니다. 법적 격차는 원주민 토지와 관습의 보호에 불확실성을 야기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원주민과 그들의 땅에 적용되는 많은 현지 규정이 있습니다.

위키 원주민은 토착민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규율하는 다양한 수준의 인도네시아 규정(인도네시아 인민협의회의 법령에서 섭정에 의한 법령까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규정 문서를 수집하여 위키미디어 공용에 저장했습니다. 또한 향후 교정을 위해 인도네시아어 위키문헌에 색인 페이지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들의 데이터를 위키데이터에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인도네시아 정부 웹사이트와 AMAN(Aliansi Masyarakat Adat Nusantara) 웹사이트에서 128개의 규정 문서를 수집했습니다. 규정은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분류됩니다:

  1. Ketetapan MPR: 1 berkas
  2. Undang-Undang: 22 berkas
  3. Peraturan Presiden: 1 berkas
  4. Keputusan Presiden: 1 berkas
  5. Peraturan Menteri: 6 berkas
  6. Keputusan Menteri: 3 berkas
  7. Peraturan Daerah Provinsi: 10 berkas
  8. Peraturan Gubernur: 1 berkas
  9. Peraturan Daerah Kabupaten dan Kota: 37 berkas
  10. Peraturan Bupati: 5 berkas
  11. Keputusan Bupati: 41 berkas

위에서 언급한 대부분의 규정에는 원주민과 관련된 문제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령 등 여러 규정에서 토착민 문제는 특정 주제에서만 제시(직접 언급되지 않음)하고 있다.

원주민에 관한 규정의 조회는 여기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이 프로그램은 아직 완벽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독자의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피드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