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커뮤니케이션/WikiCelebrate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Communications/WikiCelebrat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운동은 수많은 자원봉사자와 전 세계의 다른 위키미디어인들, 다양한 배경과 삶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인간 지식의 총합에 기여하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이 글로벌 협력의 순전한 규모는 우리 운동 외부의 대부분을 당혹스럽게 합니다. 많은 편집자들은 많은 인정 없이 오랫동안 독립적으로 기여해 왔으며 일부는 그런 식으로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또래의 사랑과 인정이 격려와 고양을 위해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의 뛰어난 사람들, 우리 운동의 기둥, 끊임없이 확장되는 지식 세계의 퍼즐 조각을 축하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위키미디어인들 기념

반스타는 운동에서 서로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사랑스러운 방법이지만 종종 더 이상 대중의 관심을 끌지 않습니다. 위키미디어인들과 그들의 놀라운 작업을 집중 조명하는 쉽고 공동 작업적인 방법입니다. 매달 우리는 다른 위키미디어인을 축하할 것이며 그들을 더 축하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도움을 초대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을 알고 있다면 그들과 당신의 일에 대한 좋은 일화를 공유하십시오. 우리가 축하해야 할 다른 사람들이 있다면 지명해 주십시오. 물론 여러분의 사랑과 감사에 더해 유명한 위키미디어인들은 한정판 반스타, 작은 선물, Diff 및 소셜 미디어의 게시물을 받게 됩니다.

우리는 또한 이 공간에서 올해의 위키미디어인을 발표할 계획이며 동료 위키미디어 친구들과 동료들의 사망을 기념하면서 곧 추모 페이지를 만들 것입니다.

메아 하노하노

'위키'라는 단어는 우리 명명법의 근원입니다. 이는 하와이어로 "빠른"을 뜻합니다. 이 본질적인 용어를 기리기 위해 이 섹션을 명예, 구별 및 위신을 나타내는 "하노하노(hanohano)"라고 부르고 "메아(mea)"를 추가하여 명예로운 사람인 "메아 하노하노(mea hanohano)"를 만듭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명성과 위신을 지닌 명예로운 위키미디어인들, 탁월한 헌신과 공헌을 한 위키미디어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달 우리는 축하합니다...

살리시나

살리시나는 지식에 대한 접근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폴란드 시골에서 자란 그녀는 잘 갖춰진 도서관과 문화 기관에 접근할 수 없는 열정적인 독서가였습니다. 이는 아직 인터넷이 존재하지 않는 시대의 일이었고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원하는 자원을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지식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굶주림이 육체적인 굶주림보다 더 강하고 가혹했던 것을 기억합니다."라고 그녀는 회상합니다. "슬프게도 오늘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지리적 위치, 빈곤, 장애 또는 질병으로 인해 여전히 지식 부족에 직면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살리시나는 지식과 문화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이러한 열망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로 봅니다.

어렸을 때 부족했던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려는 열망에 힘입어 살리시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680,000회 이상의 기여를 자랑하며 위키미디어 운동에 많은 기여자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위키문헌 관리자, 위키백과에서 유명한 의학 문서의 저자, 위키책 기여자, 위키미디어 공용의 장미와 묘목을 전문으로 하는 열정적인 사진작가 등 다양한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살리시나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지명 상자

귀하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뛰어난 위키미디어인이 있다면 제발...

그들을 지명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