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게시판/2022년 1월 - 루이스 비텐쿠르-에밀리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합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 "루이스 비텐쿠르-에밀리오가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합류했습니다"라는 메시지는 2022년 1월 12일 나탈리아 팀키프가 보냈습니다.”

루이스 비텐쿠르-에밀리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합류

여러분 모두에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루이스 비텐쿠르-에밀리오를 환영하는 데 동참해 주십시오. 루이스는 만장일치로 3년 임기로 임명되었으며 2021년 11월에 임기가 종료되는 이사회 선출 이사인 리사 르윈을 대체합니다.

현재 상파울루에 거주하고 있는 루이스는 부동산 업계의 기술 스타트업인 로프트의 최고 기술 책임자입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대규모 기술 회사, 레딧과 같은 온라인 네트워킹 사이트, 미국 및 라틴 아메리카에 중점을 둔 일련의 기업가적 기술 벤처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경력을 통해 제품 및 기술 경험을 제공합니다. 루이스는 라틴 아메리카,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제품 및 기술 팀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라틴 아메리카에 기반을 둔 신생 기업을 위한 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홍보하는 데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루이스는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그는 여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을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팀을 이끌었습니다. 레딧에서 그는 데이터, 기계 학습, 남용 감지 및 검색과 같은 중요한 기능을 소유한 엔지니어링 팀인 지식 그룹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레딧의 성장 단계에 깊이 관여했으며 그 진화 과정에서 레딧의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루이스는 또한 밀레니얼 세대가 재정을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핀테크 스타트업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의 경력은 또한 다양한 지도자를 모집하는 가시적인 헌신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레딧에서 루이스는 여성 엔지니어링 이사의 평등한 대표성을 달성하는 채용 노력의 핵심 구성원이었습니다. 루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신의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은 수천 명의 엔지니어링 후보자를 마이크로소프트에 배치하기 위해 지역 대학과 긴밀히 협력하여 브라질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한 것이라고 말했으며,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폴란드, 영국, EU 및 멕시코를 포함한 시장으로 글로벌 채용을 확대하는 데 관여했습니다.

루이스는 브라질과 미국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우등으로 컴퓨터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영어에 능통합니다. 그는 또한 자랑스러운 아버지이자 개 애호가입니다.

이 지명 과정에 대해 다리우스 제미엘니악이 의장을 맡은 거버넌스 위원회와 루이스를 만났거나 경험을 공유한 스페인어 및 포르투갈어 사용 커뮤니티의 자원 봉사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여기에서 공식 발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