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운동 전략 권장 사항 및 우선 순위 지정/보고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2020년 11월 17일,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은 운동 전략 팀이 공유한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검토하여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권장 사항 측면을 결정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30명 이상의 구성원이 나이지리아 커뮤니티의 필요에 따라 권장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토론 참가자의 통찰력과 피드백, 커뮤니티에서 우선 순위를 지정하기 위해 제안한 권장 사항의 측면을 아래에 문서화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연결했는지

2017년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회의 참가자 섹션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의 회원들은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권고사항은 총회일(2020년 11월 17일) 이전에 요약되어 공유되었습니다. 요약된 권장 사항은 나이지리아에서 사용되는 세 가지 주요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요루바어, 하우사어 및 이보어. 참가자들은 회의 전 최소 5일 동안 권장 사항을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회의는 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되었습니다.

참가한 사람

2017년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회의 참가자 섹션

전략적 토론은 카요데 유수프올라니얀 올루솔라가 주도했으며 재단의 사무총장인 미즈 오몰라요 오군시지, 재단의 이사, 나이지리아의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팬클럽 & 워키미디어 허브 책임자를 비롯한 기타 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메르다드 푸르자키아바드 디라네야를 포함한 전략 핵심 팀의 구성원이 참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30명 이상의 커뮤니티 회원이 요르바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이보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하우사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대표와 함께 전략적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논의된 내용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의 운동 전략 권장 사항 및 우선 순위 보고서

우리의 논의는 주로 10가지 권장 사항을 검토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메르다드 푸르자키아바드 디라네야는 올라니얀 올루솔라 아이작 올라툰데와 샘 오예일를 포함한 일부 작업 그룹 구성원의 의견을 통해 구현에 대해 제기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기술 투자 및 리더십 개발 권장 사항이 토론의 중심이었으며 많은 참가자는 자원을 기술 및 리더십 개선에 투입해야 하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을 설계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의 모든 권장 사항과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우선 순위를 지정해야 하는 항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커뮤니티와 공유했습니다.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의 총 42명의 회원이 운동 전략에 대한 "우선순위" 권장 사항을 보고했습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에서 볼 수 있듯이 보고 회원의 53% 이상이 4가지 우선 순위 권장 사항을 선택했습니다. 커뮤니티 참여 회원 중 최소 75%가 우선 순위로 언급한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권장 사항은 사용자 경험 개선, 기술 투자 및 리더십 개발이었습니다. 참여 회원의 50% 이상이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영향을 미칠 주제를 식별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선순위

운동 전략 토론 및 피드백에 대한 커뮤니티 참여를 기반으로 합니다.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재단은 운동 전략의 다음 두 가지 권장 사항에 우선 순위를 둡니다:

  1. 사용자 경험 개선,
  2.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대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