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3-01-25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3-01-25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감사합니다, Google.org 펠로우 여러분!

4월에 우리는 Google.org가 후한 친목 프로그램을 통해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했습니다. 4월과 5월에는 6명이, 7월에는 3명이 합류했습니다. 각 동료는 반년 동안 팀에 머물 렀습니다. 우리는 10월의 1차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했고, 이번 주에는 마지막 동료가 떠나는 것을 보게 되어 슬펐습니다. 그들에게 감사하고 그들의 업적에 감사할 때입니다.

샌디 우드럽(Sandy Woodruff)은 결정적인 시기에 디자이너로 팀에 합류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디자이너인 아민 알 하즈와니를 온보딩하고 있었기 때문에 샌디와 아민은 위키함수의 사용 사례, 위키함수가 사용되는 방법, 새 프로젝트의 기능에 대해 사용자를 교육하는 방법을 정의하고 개선하는 데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샌디는 작별 편지를 써서 프로젝트 작업을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참조로 사용할 훌륭한 기여에 대해 샌디에게 감사드립니다!

다니 데 발에드먼드 라이트가 우리에게 합류했을 때 우리의 프런트 엔드는 매우 혼란스러웠습니다. 우리는 벤자민민 배열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모델을 변경하고 있었고 변경 사항이 시스템을 통해 전파됨에 따라 많은 작업 흐름이 중단되었습니다. 대니와 에드먼드는 우리 프로젝트의 불안정성을 주요 장애물로 식별하고 위키마니아 2022에 맞춰 베타 릴리스로 이어지는 주요 요인인 포괄적인 프런트 엔드 테스트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대니와 에드먼드는 프런트 엔드에서 계속 작업했습니다. 시스템의 다른 부분뿐만 아니라 수많은 요소를 개선하고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구성 요소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둘 다 프런트 엔드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었고, 우리는 그들이 사라지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Thank you!

샌디, 대니, 에드먼드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여러분의 훌륭한 작업에 감사드리며, 우리의 길이 다시 교차하기를 바랍니다.

안녕히, 마리야!

마리야 실로바1년여 전에 수석 기술 프로그램 관리자로 합류했으며 그녀의 작업은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 팀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녀는 팀 구성원의 온보딩 및 변경, Google.org 펠로우십 기간 동안 격동의 변화가 수개월 동안 우리와 함께했습니다. 전체 팀은 그녀의 지원과 그녀가 이끈 프로세스 개선에 크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2022년 5월에 우리의 첫 번째(그리고 지금까지 유일한) 현장 외부 팀의 주요 조직자였습니다. 마리야가 다른 팀을 지원하여 위키미디어 재단과 계속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마리야. (가상) 런칭 파티에 초대되길 기대합니다!

아리엘 구트만과 함께하는 브래킷 사이 팟캐스트 에피소드

야론 코렌에피소드 130의 팟캐스트 "브라켓 사이"에서 Google.org 동료 아리엘 구트만을 인터뷰했습니다. 아리엘은 펠로우십이 종료되면서 작별 편지를 썼으며, 같은 업데이트. 야론과 아리엘은 추상 언어의 타당성, 추상 위키백과의 목표 및 평가에 대해 흥미로운 토론을 했습니다. 에피소드는 91분 길이이며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의 이전 에피소드를 따릅니다. 지속적인 취재를 위해 야론 코렌에게 감사드립니다!

왈디르 피멘타에피소드에 대한 메모를 작성하고 게시했습니다.

개발 업데이트(2023년 1월 20일 기준)

  • 이번 주에 우리는 현재 작업 단계의 목표 4를 마감(함수 보기 구현) 했습니다. 지난주에 식별된 마지막 작업이 구현되었으며 모든 변경 사항이 위키함수 베타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함수를 이전보다 훨씬 쉽게 보고, 편집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지난 주 뉴스레터의 스크린샷으로도 소개되었습니다. 팀 축하합니다!
  • 경험 작업 흐름은 현재 목표 5(기본 보기 구현)에서 작업하고 있으며 전체 경험을 구성할 원자 구성 요소(예: 문자열참조)에 대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목표 9 작업을 준비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필요한 구성 요소를 식별하고 있습니다(목표 5가 도달하면 다른 구성 요소 업데이트).
  • 목표 3(메타 데이터)에서는 몇 달 동안 진행된 주요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것은 구현의 테스트 실행에 대한 메타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면 Wikifunctions 사용자가 다양한 구현의 성능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목표의 마지막 단계는 시스템이 이 저장된 메타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할 구현에 대해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목표도 종료됩니다.
  • 이번 주에 우리는 자연어 생성 워크스트림의 최초 공개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자원봉사자 8명과 직원 3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하나는 추상 위키백과의 자원봉사자가 개발한 NLG 시스템인 Ninai/Udiron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었고, 다른 하나는 문법적 프레임워크와 추상 위키백과의 요구 사항에 맞추기 위한 작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었습니다. 추가 논의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