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환경/방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rica Environment/How to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프리카 환경 위키포커스가 왕가리 마타이의 날을 기념합니다

“구름이 아무리 어두워도 항상 얇고 은색 안감이 있고 그것이 우리가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은색 안감은 우리에게가 아니라 다음 세대나 그 다음 세대에 올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 세대에서는 안감이 더 이상 얇지 않을 것입니다.” ― 왕가리 마타이, 굽어 있지 않은: 회고록

방법

저는 위키미디어를 처음 사용하지만 참여하고 싶습니다!

  1. 계정 생성
  2. 다섯 가지 원칙을 읽으세요
  3.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찾기

위키미디어 대시보드에서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대시보드(동영상)에서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기후 변화 범위를 개선하는 방법

이 교육은 2023년 3월 10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이 흥미로운 교육은 2006년부터 자원 봉사 위키백과 기여자인 수레인 브로드스키가 진행했습니다. 웨비나에서 다루는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잘못된 기후 정보를 찾는 방법, 기후 변화에 대한 출처 선택, 위키백과 검토 프로세스, 계속 유지되는 편집 내용 만들기.

웨비나 언어는: 영어(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및 아랍어 해석 포함)

위키데이터에서 문서를 만드는 방법 ?

이 세션은 3월 29일에 있었습니다. "위키데이터."에 대한 이 특별 세션은 야멘 부스리가 주최했습니다. 그는 2006년에 이 운동에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금융 전문가, 위키 세계 문화유산 UG, 위키미디어 튀니지위키아라비아 컨퍼런스의 공동 설립자, 열린 지식 및 문화 유산 지지자입니다.

주요 주제:

  • 위키데이터란 무엇입니까?
  • 위키데이터가 왜 중요한가요?
  • 위키데이터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 위키데이터를 쿼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위키데이터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생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훨씬 더 많이!

세션 언어: 영어

아직 존재하지 않는 언어로 기후 위키프로젝트 협업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위키프로젝트 협업이란 무엇입니까?

위키 프로젝트의 의미

간략하게: 위키프로젝트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공유 목표를 가진 기여자를 위한 유연 그룹입니다. 위키프로젝트는 가장 큰 위키인 위키백과 내에서 널리 퍼져 있으며 위키낱말사전, 위키인용집, 위키데이터위키문헌과 같은 형제 프로젝트 내에서 다양한 수준으로 존재합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언어로 존재하며 문서 번역은 협력의 한 형태입니다.

위키프로젝트는 위키백과를 개선하기 위해 팀으로 함께 작업하려는 기여자 그룹입니다. 이러한 그룹은 종종 특정 주제 영역(예: 위키프로젝트 수학 또는 위키프로젝트 인도), 백과사전의 특정 부분(예: 위키프로젝트 동음이의) 또는 특정 종류의 작업(예: 새로 생성된 페이지 확인)에 중점을 둡니다. 영어 위키백과에는 현재 2,000개 이상의 위키프로젝트가 있으며, 그 중 약 1,000개는 30~2,000명의 편집자가 다양한 수준의 활동을 통해 모니터링합니다.

위키프로젝트 위원회

위키프로젝트 협의회는 위키프로젝트의 개발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위키백과인 그룹입니다. 위원회는 위키프로젝트 간 토론과 협력을 위한 중심점 역할을 합니다. 위키프로젝트가 처음이신가요? 가장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은 [[Wikipedia:Wikipedia Signpost/2013-04-01>/WikiProject report|위키프로젝트에 대한 FAQ]]를 참조하세요. 위키프로젝트 가이드라인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프로토콜 및 규칙을 설명합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위키프로젝트 협의회의 이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예제와 링크를 볼 수 있습니까?

여기에 몇 가지 위키프로젝트 예제가 있습니다.

내 언어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매우 쉽습니다. 아래 검색 상자를 사용하여 해당 국가에서 관심 있는 위키프로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