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공지/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entralNotice/FAQ and the translation is 98% complete.
위키마니아 2014 중앙 공지 배너

위키미디어 중앙 공지 기능 사용을 요청할 때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중앙 공지란?

"중앙 공지"(Central Notice)는 (여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여러) 언어로 퍼지는 중앙 배너 캠페인입니다. 배너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페이지 상단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알림으로 해당 지역이나 언어의 행사, 예를 들어 연간 기금 마련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요청합니다.

일부 일반적인 정의: "캠페인"은 캠페인에 대한 일반 설정입니다. "배너"는 프로젝트에 표시되는 시각적 표현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 배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기금 모금에만 사용되는 고급 설정이며 더 복잡한 설정입니다.

사이트 공지와 중앙 공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이트공지는 한 프로젝트에 특정한 지역 배너 캠페인으로 모든 페이지(특수 페이지 제외)에서 한 언어로 표시됩니다. 중앙 알림에는 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특정 언어 프로젝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배너를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매우 광범위하거나 매우 좁은 청중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중앙 공지의 일반적인 용도는 무엇입니까?

중앙공지는 기금 마련 캠페인 및 유지 관리 알림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이제는 위키미디어 관련 설문 조사, 커뮤니티 행사 또는 회의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누가 중앙 공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까?

중앙 공지는 메타에 요청해야 하며 중앙 공지 관리자에 의해 구현됩니다.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또는 개별 위키미디어 사용자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도 배너를 요청할 수 있지만 여러 WMF 직원은 인터페이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중앙 공지를 요청해야 합니까?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캠페인을 염두에 두고 서로 다른 배너와 캠페인 간에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하는 만큼 미리 캘린더에서 캠페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요청 페이지에서 배너를 요청할 때 CN 관리자 및 커뮤니티 피드백을 위해 7일, CN 관리자 설정을 위해 최소 3일을 남겨주세요. 즉, 10일 전에 캠페인을 요청해야 합니다. 옹호/지불 요청의 경우 [캠페인 시작 21일 전] WMF 법률 검토에 문의하세요.

중앙 공지 또는 사이트 공지를 요청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절차는 무엇입니까?

로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사이트 공지 요청하기

사이트 알림은 로컬 프로젝트에서 요청할 수 있으며 미디어위키:사이트공지 페이지에 대한 접근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관리자 이상)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공지는 위키코드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공지를 요청하는 절차는 프로젝트마다 다르므로 요청 방법은 현지 관리자 게시판에 문의하세요.

메타에서 중앙 공지 배너 요청하기

중앙 공지의 경우 공지의 목적을 식별하고 요청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중앙 공지 지침 배너가 가능한 한 눈에 거슬리지 않아야 함을 명심하세요. 필요한 만큼 좁게 조정하고 총의를 주도하고 우리의 원칙을 존중합니다. 커뮤니티가 배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의견을 존중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또한 같은 기간에 너무 많은 배너가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메타에서 캠페인 캘린더를 확인하여 여러분의 배너가 같은 기간에 같은 언어를 대상으로 하는 다른 배너와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또는 프로젝트. 그렇다면 이 배너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배너 공간은 제한되어 있지만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해 주세요.

고려해야 할 사항:

  • 로그인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까 아니면 익명을 대상으로 합니까? 후자는 극히 일부의 경우에만 수행됩니다. 우리가 표시하는 배너의 절반은 계정이 없는 사용자와 관련이 없으며 다음 배너(= 배너 실명)만 눈치채지 못하게 합니다.
  • 특정 언어를 타겟팅한다는 것은 배너와 랜딩 페이지를 타겟 언어로 번역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언어를 과도하게 타겟팅하는 것은 커뮤니티에서 매우 무례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 버전은 항상 필수 소스 언어입니다.
  • 방문 페이지는 위키미디어 재단 또는 인정된 가맹단체에서 호스팅해야 합니다. 이것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랜딩 페이지가 있거나 위키미디어가 제어하는 도메인에 랜딩 페이지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사용자가 위키미디어 도메인을 떠나고 다른 개인 정보 보호 프로토콜이나 보호 기능이 있는 제3자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것임을 알릴 수 있도록 배너에 외부 웹사이트를 연결하지 않습니다.

중앙 공지 배너를 요청할 준비가 되셨다면 메타의 요청 페이지를 통해 요청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청 페이지의 대기열에 새 요청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관리자가 알아차리지 못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요청 틀은 영어로만 제공되지만 요청은 다른 언어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앙공지 관리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의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까?

중앙공지 배너는 위키텍스트를 사용하지 않지만 HTML, CSS 및 자바스크립트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중앙 공지 배너에 대한 요청 페이지는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템플릿화되었으며 중앙 공지 관리자가 여러뷴을 위해 캠페인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요청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날짜와 시간, 설정해야 하는 프로젝트 및 언어에 대한 질문을 타겟팅하는 것 외에 CN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랜딩 페이지에 대한 링크, 공용에 있는 이미지에 대한 링크 및 1~2줄 이하의 텍스트입니다. 50-70자. "여기에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섹션에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메타 요청 페이지에서 켜진 파란색 "캠페인 요청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요청 페이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중앙 공지는 기본 설정으로 설정되며 대상 데스크톱 컴퓨터에만 적용됩니다. 좀 더 특별한 배너를 원하시면 HTML/CSS/JavaScript로 배너를 직접 만들어 코드를 보내주세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또는 태블릿 타겟팅도 포함하려는 경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배너와 다른 기기에서 이 코드를 테스트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두십시오.
배너를 직접 디자인하기로 선택한 경우 코드가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고 확인하는 것도 귀하의 책임입니다!

"다이어트"란 무엇입니까?

중앙 공지 관리자는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설정(디스플레이 수, 주당 디스플레이 등)을 결정할 수 있으며 모두 배너가 표시되는 빈도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설정에는 배너 캠페인의 가중치, 노출수, 주기 등이 있습니다.

누가 제 요청을 관리합니까?

요청 페이지를 만들고 요청 페이지에 추가하면 관리자가 적절한 시간에 다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그들은 요청 페이지에서 후속 질문을 하거나 모든 것이 명확하다면 배너 미리보기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 질문에 응답하지 않으면 배너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달력을 확인했는데 날짜가 이미 찍혔어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배너 공간은 제한되어 있지만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캘린더에는 귀하와 충돌할 수 있는 캠페인에 대해 연락할 사람의 사용자 이름이 제공되어야 하며 두 사람 모두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WMF 모금 캠페인

과거에는 동일한 국가에서 위키미디어 재단 기금 모금 캠페인 중에 커뮤니티 배너 캠페인이 예정된 여러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충돌을 피하고 가맹단체, 커뮤니티 및 위키미디어 재단이 배너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지침이 만들어졌습니다.

  • 중앙 공지 캘린더진행 중인 모금 활동 캘린더를 확인하여 해당 기간 및 대상 청중(로그인이 아닌 로그인)에 대해 귀하의 국가에서 예정된 모금 캠페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WMF의 예정된 모금 캠페인과 충돌이 발생하고 캠페인을 이후 또는 이전 날짜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 줄리아(jbrungs(_AT_)wikimedia.org)에게 연락하세요.

가맹단체가 지역 위키백과에서 모든 종류의 기금 마련을 위해 배너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 지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더 복잡한 문제이며 2022년 1월 1일부로 가맹단체는 배너 요청을 제출하기보다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줄리아 (jbrungs(_AT_)wikimedia.org)과 연락해야 합니다.

제 가맹단체의 관할 구역에서 세금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까?

일부 관할 구역에서는 상근자가 재정 지원을 받을 세금 양식에 지역 비영리 단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위키미디어 가맹단체는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맹단체 그룹을 위한 세금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중앙공지 배너를 실행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려면 계획된 세금 캠페인 시작 최소 90일 전에 줄리아(jbrungs(_AT_)wikimedia.org)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례별로 세금 캠페인을 검토합니다.

또한 위키백과에서 배너를 실행하지 않고(예: 메일링 리스트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역 관할에서 세금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으며 해당 옵션을 더 탐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너를 항상 어디에나 표시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용 지침에 따라 배너는 가능한 한 눈에 잘 띄지 않고 필요한 만큼 좁게 맞춰져야 합니다. 특히 더 긴 캠페인에서 배너를 풀타임으로 표시하는 것은 이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려되지 않습니다.

캠페인 달력에서 볼 수 있듯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독자에게 표시되는 배너의 양은 때때로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중앙 배너를 설정할 때 배너 맹목현상을 최대한 방지하고자 하며, 배너 맹목현상이 독자에게 배너를 보여주는 효과와 우리가 관심을 끌고 싶은 주제에 대한 독자의 참여를 낮추기 때문에 로컬 커뮤니티에 약간의 공간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배너와 관련된 기술적인 문제를 보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CentralNotice/Report an issue를 참조하세요.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