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개발/커뮤니티 요청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Development/Community Calls and the translation is 99% complete.

커뮤니티 요청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개발 팀은 우리 팀의 작업과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하는 일을 공유하기 위해 일련의 커뮤니티 대화를 주최할 것입니다. 우리의 5명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개발 팀은 자원봉사자들이 운동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능력과 리더십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접근 가능한 기회를 개발할 책임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통화의 목적은 자원봉사자들이 커뮤니티 개발 팀을 만나고 우리 팀이 운동의 역량 강화에 접근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통화는 또한 모든 자원 봉사자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역량 구축 및 리더십 개발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대해 배우거나 이야기할 수 있는 공유 공간입니다.

이 통화는 토론하고 역량 구축 대화에 참여하고 커뮤니티 개발 팀과 연결하고자 하는 운동의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자원봉사자, 가맹단체 회원 및 직원 또는 WMF 직원)에게 열려 있습니다.

두 번째 커뮤니티 통화

  • 주제: 운동 전반에 걸친 교육 및 프로젝트
  • 날짜: 2022년 5월 25일
  • 시간: 15:00-16:30 UTC
  • 장소:

첫 커뮤니티 통화

  • 주제: 커뮤니티 개발팀을 만나보세요
  • 날짜: 2022년 2월 23일
  • 시간: 15:00-16:00 UTC
  • 장소:

이 첫 번째 통화를 위해 우리는 커뮤니티에서 역량 구축 또는 리더십 개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초대하여 작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통화 구조 및 일정

각 통화의 길이는 60-90분이며 2022년 2월과 6월 사이에 격월로 예약됩니다. 접근성과 시간대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해 각 통화에 대해 서로 다른 시간대를 순환할 것입니다.

대화를 촉진하고 운동 내에서 역량 구축의 다양한 측면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통화당 하나의 세션 주제가 있을 것입니다.

통화 날짜 세션 주제
1 2022년 2월 23일 15:00 UTC - 16:00 UTC

줌 링크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커뮤니티 개발팀을 만나보세요

운동의 역량 강화가 모든 사람에게 접근 가능하고 개방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팀을 만나보십시오. 우리 팀이 운동에서 역량 강화에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2 2022년 5월 25일 15:00 UTC - 16:30 UTC

줌 링크

역량 강화 내 교육 및 프로젝트

운동 전반에 걸쳐 자원 봉사자로 활동하는 연사로부터 커뮤니티에서 진행 중인 훈련 및/또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습니다. 이것은 또한 커뮤니티 개발 팀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3 January 31st, 2023 at 18:00 – 19:30 UTC

줌 링크

운동의 리더십 개발 및 역량 강화
  • 사진산책연구소의 위키행동 페루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 사진산책연구소 프로젝트.

참여 방법

통화에 참여하려면: 통화에 참석하려면 예약된 시간과 요일에 여기에서 줌 링크를 사용하십시오.

두 번째 통화는 5월 18일에 마감됩니다

통화 전에 등록하지 않고 말하기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은 통화 중에는 말할 수 없지만 여전히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화의 기본 언어는 영어이지만 최선을 다해 동시 번역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호적인 분위기 정책

이 통화에는 친화적 공간 정책이 적용되며 모든 참가자는 각 통화 시작 시 정책 준수에 동의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온라인 괴롭힘과 차별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comdevteam@wikimedia.org로 편지를 보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커뮤니티 통화란?
커뮤니티 통화는 매주 또는 매월 특정 시간에 모이도록 사람들을 초대하는 온라인 회의입니다. 반복적으로 진행되며 가입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
커뮤니티 통화가 녹음됩니까?
아니요, 이러한 통화는 녹음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메모를 할 팀원 중 한 명이 있습니다. 통화 요약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커뮤니티 통화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통화로 이야기하고 싶지만 등록하기 전에 내 경험/주제/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커뮤니티 개발 팀 구성원과 대화하려면 comdevteam@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커뮤니티 콜 요약

올해 2월에 커뮤니티 개발 팀은 첫 번째 커뮤니티 콜을 실행했습니다. 이 콜의 목적은 커뮤니티 개발 팀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도록 운동 전반에 걸쳐 위키미디어인들에게 따뜻하고 환영하며 유익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소집은 또한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커뮤니티 구성원이 참석하여 소집에서 자신의 작업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팀은 두 커뮤니티에서 세 명의 연사를 환영했습니다. 아랍어 위키백과의 User: NANöR얀 바르트 드 브리데 – 위키미디어 네덜란드 이사장, 니키 제이너 – 위키미디어 독일 글로벌 파트너십 수석 고문. 다음은 그들의 작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요약입니다.

참여

이 통화에는 우간다, 터키, 영국, 포르투갈, 독일, 아르헨티나, 인도, 네덜란드, 필리핀, 남아프리카 공화국, 벨기에, 미국 및 아일랜드에서 전화를 건 커뮤니티의 총 31명의 참가자가 있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1:

위키미디어 네덜란드 이사장 얀 바르트 드 브리데글로벌 파트너십 수석 고문 니키 제이너의 역량 교환 소개

  • 위키미디어 유럽 가맹단체 협회의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운동 전략 권장 사항에서 비롯된 역량 교환입니다. 역량 교환의 목표는 전 세계의 위키미디어인들이 사람과 조직, 서비스 및 리소스를 제공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역량 구축의 도전 과제와 자원 봉사자 그룹이 이러한 도전 중 일부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프레젠테이션 2:

아랍어 위키백과에서 NANöR의 문서 편집을 넘어선 창의적인 아이디어

  • 사용자 그룹의 일원이 된 지 4개월 후, User:NANöR은 위키미디어 운동을 탐구하기 위해 문서 편집에서 벗어나고자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워크샵 "새로운 레반트 회원"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각 참가자가 서로를 알고 틀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자 상자를 만든 사용자 상자를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잉크스케이프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위키미디어 공용 내에서 이미지를 번역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위키백과 20주년 기념 그래픽 포스터를 개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보편적인 행동 강령에 대해 그룹 토론을 하고 신규 사용자임에도 불구하고 피드백을 남겼습니다.

발표 후 커뮤니티 개발(CD, Community Development)팀은 참가자들이 질의응답(Q&A)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화를 익명으로 유지하기 위해 아래에 참가자들의 요약된 의견과 질문이 있습니다:

"멘토십 개발은 우리가 전략에 포함시켜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커뮤니티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강력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CD 응답: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참가자가 추가합니다. "이는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이익이 되며, 역량 교환을 통해 추가하고 싶은 것입니다."
발표자 1: 역량 교환은 권장 사항 6을 충족하며 10가지 원칙은 어떻습니까? -- 명확성을 찾고 있습니다.
CapEx 발표자의 응답: 사람 중심, 보조성 및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지만 전반적으로 10가지 원칙에 모두 부합합니다.
커뮤니티 개발 팀(CD)에 대한 질문
학습의 날 개발, 이것은 파일럿 프로그램이었습니까, 아니면 계속해서 진행되었습니까? 위키인다바가 있을 때 우리는 학습의 날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다른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는 일입니까?
CD 응답: "팬데믹으로 인해 일시 중지해야 했지만 리더십 개발 포트폴리오를 재개/유지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회의에 학습의 날을 포함시키려는 경우 최소한 계획을 도울 수 있습니다. 한 번 대면 회의가 다시 열리면 위키마니아와 지역 회의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발표자 2에 대한 질문
레반트의 위키 외에 협업한 다른 사람이 있습니까?
응답: 예, 다른 지역 가맹단체에서.

커뮤니티 개발 팀은 커뮤니티 호출이 운동 전반에 걸쳐 모든 위키미디어인들을 위한 안전하고 환영하는 환경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커뮤니티 콜은 4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의 메인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더 많은 위키미디어인들을 만나 연결하고 향후 대화를 나누기를 기대합니다.

커뮤니티 콜 #2

지난 5월에 커뮤니티 개발 팀은 두 번째 커뮤니티 콜을 실행했습니다. 이 통화의 목적은 역량 강화와 관련된 작업, 현재 진행 중이거나 작업한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는 데 관심이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초대하는 것입니다. 팀은 두 명의 커뮤니티 연사인 아프리카 자유 문화 크라우드소싱 위키미디어(AfroCrowd) 사무총장 셰리 앙투안, 다그바니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AfroCROWD.orgUser:Dnshitobu를 환영했습니다. 다음은 그들의 작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요약입니다.

참여

이 통화에는 터키, 독일, 아르헨티나, 우간다, 나이지리아, 가나, 일본 르완다, 아일랜드, 멕시코 및 브라질에서 전화를 건 커뮤니티의 연사 2명을 포함하여 총 23명의 참가자가 있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1

AfroCROWD – 셰리 앙투안의 위키에서 흑인 커뮤니티 챔피언십

아프리카 자유 문화 크라우드소싱 위키미디어(Afro Free Culture Crowdsourcing Wikimedia, AfroCROWD)는 2015년에 설립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이자 이니셔티브로, 콘텐츠 확대와 편집 교육 모두에서 위키미디어와 위키미디어에 있는 아프리카 사람들을 옹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또한 아프리카 혈통의 사람들 사이에서 위키미디어 및 무료 지식, 문화 및 소프트웨어 운동에 대한 인식과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수의 유색인종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하고 여러 다른 사람들과 동맹을 맺습니다. 우리의 역량 강화 방법은 우리와 변화하는 시대와 함께 변화하고 성장해 왔습니다.

프레젠테이션 2

커뮤니티, 마을 및 도시를 Dnshitobu로 위키데이터에 추가

  • 가나 북부지역의 2, 3, 4급 행정구역 정보를 사례연구로 정리한다. 북부 지역의 행정 구역에 대한 설명과 한정자를 위키데이터에 추가하고 연구 및 데이터 가져오기 프로세스를 문서화하여 다른 편집자가 다른 지역에 대한 정보를 구성하는 프로세스를 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발표 후 커뮤니티 개발(CD, Community Development)팀은 참가자들이 질의응답(Q&A)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화를 익명으로 유지하기 위해 아래에 참가자들의 요약된 의견과 질문이 있습니다:

발표자에 대한 질문 1: 문서화할 필요가 없거나 Afrocrowd 활동에 참여하고 싶지만 사생활 보호를 원하는 디아스포라 일부 아프리카인의 경우 기밀 유지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 응답: afrocrowd.org/contact로 연락하거나 정보/참여를 위해 메일링 리스트에 더 익명으로/비공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서는 사용자 이름만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ID 정보를 묻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