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여자 서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ntributor Covena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초안 작성 위원회는 아래 텍스트를 기준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기여자 서약 행동 강령

우리의 맹세

우리는 회원, 기여자 및 지도자로서 나이, 신체 크기, 가시적이거나 보이지 않는 장애, 민족, 성 특성, 성 정체성 및 표현, 경험 수준, 교육, 사회경제적 지위, 국적, 외모, 인종, 종교 또는 성적 정체성 및 지향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커뮤니티에 괴롭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약합니다.

우리는 개방적이고 환영하며 다양하고 포용적이며 건강한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고 상호 작용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의 기준

우리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환경에 기여하는 행동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과 친절을 나타냄
  • 다양한 의견, 관점, 경험을 존중함
  • 건설적인 피드백을 주고 우아하게 수용하기
  • 우리의 실수로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책임을 받아들이고 사과하며 경험을 통해 배우기
  • 우리 개인뿐만 아니라 전체 커뮤니티를 위한 최선의 것에 중점을 둡니다.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적인 언어나 이미지의 사용, 모든 종류의 성적 관심 또는 접근
  • 조롱, 모욕, 비방, 인신공격, 정치적 공격
  • 공개 또는 사적인 괴롭힘
  • 물리적 또는 이메일 주소와 같은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명시적 허가 없이 게시하는 행위
  • 기타 전문적인 환경에서 적절하지 않다고 합리적으로 간주될 수 있는 행위

집행 책임

커뮤니티 리더는 수용 가능한 행동에 대한 우리의 기준을 명확히 하고 시행할 책임이 있으며 부적절하거나 위협적이거나 공격적이거나 유해한 것으로 간주되는 모든 행동에 대해 적절하고 공정한 시정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리더는 이 행동 강령과 일치하지 않는 댓글, 커밋, 코드, 위키 편집, 문제 및 기타 기여를 제거, 편집 또는 거부할 권리와 책임이 있으며 적절한 경우 중재 결정에 대한 이유를 전달할 것입니다.

범위

이 행동 강령은 모든 커뮤니티 공간에 적용되며 개인이 공공 장소에서 공식적으로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예로는 공식 이메일 주소 사용,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한 게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임명된 대표자 역할 등이 있습니다.

시행

학대, 괴롭힘 또는 기타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의 사례는 [연락 방법 삽입]에서 집행을 담당하는 커뮤니티 리더에게 보고될 수 있습니다. 모든 불만 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검토 및 조사됩니다. 모든 커뮤니티 리더는 사건 보고자의 개인 정보와 보안을 존중할 의무가 있습니다.

시행 지침

커뮤니티 리더는 이 행동 강령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모든 행동에 대한 결과를 결정할 때 이 커뮤니티 영향 지침을 따릅니다.

1. 수정

커뮤니티 영향: 부적절한 언어 사용 또는 커뮤니티에서 비전문적이거나 환영받지 못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기타 행동.

결과: 위반의 성격에 대한 명확성과 행동이 부적절한 이유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리더의 비공개 서면 경고. 공개 사과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경고

커뮤니티 영향: 단일 사건 또는 일련의 조치를 통한 위반.

결과: 계속되는 행동에 대한 결과가 포함된 경고. 특정 기간 동안 행동 강령을 시행하는 사람들과의 원치 않는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관련된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 공간과 소셜 미디어와 같은 외부 채널에서의 상호 작용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약관을 위반하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금지될 수 있습니다.

3. 임시 금지

커뮤니티 영향: 지속적인 부적절한 행동을 포함하여 커뮤니티 표준에 대한 심각한 위반.

결과: 특정 기간 동안 커뮤니티와의 모든 종류의 상호 작용 또는 공개 커뮤니케이션이 일시적으로 금지됩니다. 이 기간 동안 행동 강령을 시행하는 사람들과의 원치 않는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관련된 사람들과의 공개적 또는 사적 상호 작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약관을 위반하면 영구 차단될 수 있습니다.

4. 영구 금지

커뮤니티 영향: 지속적인 부적절한 행동, 개인에 대한 괴롭힘, 특정 계층에 대한 공격 또는 폄하를 포함하여 커뮤니티 표준을 위반하는 패턴을 보여줍니다.

결과: 커뮤니티 내 모든 종류의 공개 상호 작용에 대한 영구 금지.

귀속

이 행동 강령은 https://www.contributor-covenant.org/version/2/0/code_of_conduct.html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여자 약정, 버전 2.0에서 수정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영향 지침은 모질라의 행동 강령 시행 사다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이 행동 강령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은 https://www.contributor-covenant.org/faq에서 FAQ를 참조하세요. 번역은 https://www.contributor-covenant.org/translation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