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2월/WikiFundi, 오프라인 편집 플랫폼 : 최신 릴리스 정보 및 사용법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WikiFundi, 오프라인 편집 플랫폼 : 최신 릴리스 정보 및 사용법

저자: Anthere

요약:

최근 릴리스 영어 전단지

WikiFundi란 무엇입니까?

WikiFundi는 위키백과 온라인 환경을 모방한 오프라인 편집 환경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기술이 실패하거나 권한이 없거나 너무 비싸고 전기를 신뢰할 수 없는 경우 교육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WikiFundi를 사용하면 개인, 그룹 및 커뮤니티가 위키에서 문서를 작성 및 개선하는 방법을 배우고 문서 및 기타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습니다. WikiFundi가 작동하려면 로컬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작은 휴대용 로컬 서버(예: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가 필요합니다. 이 서버는 편집자가 문서에 연결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문서가 완료되면 최종 결과는 위키백과 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또는 비키디아(Vikidia)의 온라인 위키 페이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새 릴리스 정보

  • 프랑스어와 영어 버전이 대부분 업데이트되었으며 사용자 경험이 개선되었습니다. WikiFundi는 위키가 아프리카에서 제안한 도구입니다. 새로운 버전은 키윅스 협회의 도움과 스페인어 버전에 대한 쿠바의 Tonygarfume의 도움, 위키미디어 CH의 재정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모든 사용자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으며 새 전단지가 3개 언어로 제작되었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 구축을 지원하고(유튜브 채널 참조) 바닐라 버전에서 콘텐츠가 풍부한 버전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실용적인 데모 비디오가 제작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3개 언어로 된 오프라인 사용을 위한 리소스가 포함된 선별된 포털이 완전히 개편 및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추가 정보를 위한 최고의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