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2014년 발표(축약)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lobal AbuseFilter/2014 announcement (condense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녕하세요,

부정행위 방지필터는 패턴 문서 훼손 및 스팸과 같은 악의적인 행동 패턴을 감지하는 데 사용되는 미디어위키 확장입니다. 2013년에 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는 메타위키, MediaWiki.org, 위키생물종 및 (2014년 초) 모든 "소규모 위키"를 포함한 제한된 위키 세트에서 활성화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중간 크기의 위키"에서도 전역 남용 필터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이러한 필터는 현재 메타위키의 관리자가 관리하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대량 스팸 공격을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제안은 있지만 현재 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책은 없습니다. 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 사용을 관리하는 정책에 대한 의견 요청이 진행 중입니다. 그동안 특정 위키는 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키는 메타위키의 이 목록에 간단히 요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위키의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m:토론:전역 부정행위 방지필터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PiRSquared17, Glais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