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도달 범위/팀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lobal Reach/Tea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우리는 누구인가 / 우리가 하는 일

소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우리 팀은 지식 접근의 장벽으로서 경제성을 해결하기 위해 남반구 전역에서 위키백과 제로 파트너십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업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를 위키백과 제로 팀이라고 불렀습니다. 위키백과 제로는 남반구에서 우리의 임무를 가장 잘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제로는 우리가 발견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높은 데이터 비용, 인식 부족, 인프라 제한, 디지털 활용 능력 격차는 더 넓은 범위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이름은 글로벌 도달 범위 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토론 페이지에 의견을 남기거나 globalreach(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우리의 사명

우리는 자유로운 지식을 믿습니다. 우리는 인간 관계가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미국과 유럽에서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지만 위키백과 트래픽의 30%만이 남반구에서 발생합니다. 우리는 아시아, 아프리카, 라탐 및 중동에 거주하는 세계 인구의 거의 80%가 모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

우리의 목표는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남반구에서 알려지고 접근 가능하며 널리 사용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의 분기별 목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