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신고시스템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cident Reporting System and the translation is 7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개인 사고 보고 시스템 - 모두를 위한 보다 쉽고 안전한 보고 시스템

소개

위키미디어 재단은 커뮤니티에 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괴롭힘 및 기타 형태의 학대를 경험한 사람들이 그러한 유해한 사건을 보고하는 방법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새로 구성된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사설신고시스템(PIRS, Private Incident Reporting System) 구축을 담당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유해한 사건을 안전하고 비공개적으로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프로젝트 배경

유해 사건의 보고 및 처리는 수년 동안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관심 주제였습니다. 새로운 보편적 행동 강령이 수립됨에 따라 사용자 보고 시스템에 대한 논의도 중요합니다.

사건, 위법 행위 및 정책 위반이 위키미디어 공간과 프로젝트에서 처리되는 방식은 유기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커뮤니티마다 다릅니다.

각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또는 커뮤니티에는 사물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고 보고 및 처리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위키 토론 페이지를 통해
  • 게시판을 통해
  • 이메일을 통해
  • 위키 외부 통신 채널(디스코드, IRC)에서 비공개 토론을 통해

많은 사용자는 사건이 발생하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누구와 이야기해야 하는지, 보고하는 방법, 보고서에 포함할 정보, 보고서가 처리되는 방법, 이후에 발생하는 일 등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문제를 보고하는 방법과 보고할 위치를 알아야 합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고 사용자가 어떤 기대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보고 프로세스의 복잡성과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사건이 발생했을 때 보고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자가 비공개로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는 표준화된 방법은 없습니다.

프로젝트의 초점

따라서 이 프로젝트의 높은 수준의 목표는 괴롭힘 및 유해한 사건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신고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을 보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보고서에 올바른 정보가 있고 처리해야 하는 적절한 기관에 도달하는 동시에 처리하는 사람에게 추가 압력을 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은 또한 이 사고 보고 시스템을 예를 들어 더 큰 사고 관리 생태계의 일부로 보고 있습니다. 불일치가 확대되기 전에 관리, 사건 처리, 사례 연결 및 추적 등과 같은 예방 작업

제품 및 기술 업데이트

사건 보고 시스템 최소한의 테스트가 가능한 베타 버전 테스트 - 2023년 11월 10일

여러분들은 사건 보고 시스템 (Incident Reporting System) 에 대한 초기 #Four Updates on the Incident Reporting Project – July 27, 2023의 최소 테스트 제품 (MTP)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신뢰 및 안전팀에서는 사용자가 사건이 발생한 토론 페이지에서 q바로 신고를 제출할 수 있는 기본 제품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참고: 이 제품 버전은 개인 이메일 주소 (예를 들어, emergency(_AT_)wikimedia.org 또는 관리자 그룹) 에 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을 학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모든 시나리오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공공 게시판에 보고하는 것과 같은 경우입니다.

이 방법이 효과적 인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여러분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시험하기 위해:

1. 토론이 있는 위키백과 베타 사이트의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User talk:TestingTalk:African Wild Dog에서 샘플 토크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나서, 댓글의 답글 링크 옆에 있는 세로 줄임표 모양을 클릭해 더보기 메뉴를 열고 신고를 클릭합니다(슬라이드 1 참조). 도구 메뉴의 신고 링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슬라이드 2 참조).

3.신고 양식이 뜨면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십시오. 이 메일은 귀하의 보고서를 볼 수 있는 유일한 팀인 신뢰 및 안전팀에 보내질 것입니다. 이 테스트는 실제 사건에 대한 보고를 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이 질문들을 생각해보세요:

  • 이 보고 과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특히 이것에 대해 좋은 점과 싫은 점이 있습니까?
  • 확장 프로그램을 알고 있다면, 이 확장 프로그램을 위키에 추가로 넣으면 어떻게 될까 생각한가요?
  • 초기 보고 단계에서 어떤 문제를 놓쳤나요?

5. 테스트를 마치고, 귀하의 의견을 토론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업데이트: 사건 보고 연구 결과를 공유 - 2023년 9월 20일

사건 �보고 시스템 프로젝트에서는 선택된 위키들을 대상으로 괴롭힘에 대한 연구를 완료했습니다.

2023년 초에 시작된 연구는 인도네시아어와 한국어 위키백과들을 연구하여 괴롭힘, 괴롭힘이 어떻게 보고되고, 보고에 응답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일을 하는지 이해하고자 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공개되었습니다.

Please see the research section of the page for more.

사건 보고 프로젝트에 대한 4가지 업데이트 – July 27, 2023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몇 달 동안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은 사건 보고 시스템 프로젝트의 1단계를 마무리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 단계의 목적은 귀하의 피드백과 함께 프로젝트의 가능한 제품 방향과 범위를 정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다음에 해야 할 일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2022년 11월 8일 - 프로젝트 범위 및 MVP

지난 몇 달 동안 우리의 주요 목표는 이 프로젝트에 대한 문제 공간과 사용자 기대치를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접근하고자 하는 방법은 우리가 보고 있는 기본 경험이 실제로 작동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소 기능 제품(MVP)인 작은 것을 만드는 것입니다. 더 읽어보세요.

절차

프로젝트 단계
위키미디어 공간에서 사건 보고를 관리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위험과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복잡한 프로젝트이므로 여러 반복 및 프로젝트 단계로 분할해야 합니다. 이러한 각 단계에서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대규모 작업에 뛰어들기 전에 커뮤니티 피드백을 조기에 통합하기 위해 하나 또는 여러 주기의 토론을 개최할 것입니다.

1단계

예비 조사: 피드백을 수집하고 기존 문서를 검토합니다.

문제 공간을 더 잘 이해하고 대답해야 하는 중요한 질문을 식별하기 위해 인터뷰를 수행합니다.

가능한 제품 방향과 프로젝트 범위를 정의하고 논의합니다. 가능한 파일럿 위키를 식별합니다.

이 단계의 끝에서 우리는 우리가 하려는 일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2단계

1단계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듭니다.

보다 심층적인 상담 및 검토를 위해 가능한 옵션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3단계

가능한 최상의 아이디어를 식별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로 전환하고 파브리케이터 티켓에서 작업을 세분화합니다.

다음 반복을 위해 계속 주기

연구

New! 21 September 2023 Update: Sharing incident reporting research findings

Research Findings Report on Incident Reporting 2023

The Incident Reporting System project has completed research about harassment on selected pilot wikis.

The research, which started in early 2023, studied the Indonesian and Korean Wikipedias to understand harassment, how harassment is reported and how responders to reports go about their work.

The findings of the studies have been published.

In summary, we received valuable insights on the improvements needed for both onwiki and offwiki incident reporting. We also learned more about the communities' needs, which can be used as valuable input for the Incident Reporting tool.

We are keen to share these findings with you; the report has more comprehensive information.

Please leave any feedback and questions on the talkpage.

이전 프로젝트 연구
다음 문서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위키미디어 재단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온라인 괴롭힘에 대해 수행한 연구의 완전한 검토입니다. 이 검토에서 우리는 주요 주제, 통찰력 및 관심 영역을 식별하고 문헌에 대한 직접 링크를 제공했습니다.

이전 작업

신뢰 및 안전 도구 팀은 이전 연구 및 커뮤니티 협의를 연구하여 작업을 알렸습니다. 우리는 2019년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 사용자 보고 시스템 제안사용자 보고 시스템 협의를 재검토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가 현재 어떻게 충돌을 관리하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위키 전반에 걸쳐 일부 충돌 해결 흐름을 매핑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아래는 이탈리아어 위키 충돌 해결 흐름의 지도입니다. 자동화 기회에 대한 메모가 있습니다.

이탈리아어 위키백과에는 ​​분쟁 해결을 위한 3단계 정책이 있습니다. 이 맵은 이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편집자와 관리자 모두를 위한 자동화 기회를 식별하려고 시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로젝트 1단계의 질문과 답변
연간 보고되는 사건 수에 대한 데이터가 있습니까?

현재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가 많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문제는 다양한 방식으로 보고되며 커뮤니티마다 다릅니다. 해당 데이터를 완전하고 깔끔하게 캡처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둘째, 이슈에 대한 해석도 다르다. 괴롭힘으로 해석되는 일부 행위는 위키 업무에 불과합니다(예: 홍보 기사 삭제). 괴롭힘에 대한 검토에는 문화적 또는 커뮤니티 맥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자동화하고 시각화하거나 객관적으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사고 보고 시스템은 이러한 데이터 요구 사항 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괴롭힘은 어떻게 정의되고 있습니까?

보편적 행동 강령의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PIRS를 지원하려면 몇 명의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필요합니까?

현재 문제의 규모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사람의 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을 실험하면 PIRS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사람들의 수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MVP(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MVP는 실험이자 배움의 기회입니다. 이 첫 번째 실험 작업은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결과는 향후 계획을 안내합니다.

최소 기능 제품으로 어떤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까?

대답해야 할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보고서를 제출합니까?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고서를 제출할 것인가?
  • 처리하려면 몇 명이 필요합니까?
  • 이 문제가 얼마나 큰가요?
  • 괴롭힘 문제의 심각성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까? 보고서 수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까? 괴롭힘이 과소 보고되거나 과도하게 보고됩니까?
  • 현재 사람들이 괴롭힘을 신고하지 않는 이유는 발생하지 않았거나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까?
  • 현재 설정으로 처리해야 할 작업이 많을까요?
  • 위키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비교할 때 유효한 불만 사항은 몇 개입니까? 유효한 불만 사항을 구별/필터링하고 유효하지 않은 보고서를 필터링하여 자원봉사자나 직원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까?
  • 편집 내용이 되돌려지거나 페이지가 삭제된 것에 대해 화가 난 사람들이 제출한 신고를 많이 받게 되나요? 우리는 그들과 무엇을 할 것인가?

위키미디어 운동은 페이스북/레딧과 같은 다른 대형 플랫폼이 괴롭힘을 처리하는 방식과 어떻게 비교됩니까?

동일한 온라인 동호 그룹은 없지만 위키미디어 운동은 괴롭힘을 처리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페이스북 및 레딧과 가장 자주 연결됩니다.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은 아무도 괴롭힘을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플랫폼은 콘텐츠 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종종 이를 처리하려는 유급 직원이 있습니다. 우리와 레딧 및 페이스북의 두 가지 큰 차이점은 우리 프로젝트의 전 세계적 협업 특성과 커뮤니티가 커뮤니티 수준에서 괴롭힘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식입니다.

WMF는 기존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변경하려고 합니까?

PIRS에 대한 우리의 계획은 커뮤니티 프로세스를 변경하지 않는 것입니다. 목표는 기존 프로세스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괴롭힘을 당한 사람들이 더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사람들이 괴롭힘을 보고하는 방법을 몰라서 보고하지 않는 상황을 제거합니다.
  • 괴롭힘 신고가 지역 커뮤니티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하는 올바른 기관에 전달되도록 합니다.
  • 응답자가 좋은 보고서를 받고 근거 없는 불만 사항 및 문제를 다른 곳에서 처리하도록 넘겨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