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난민의 날 에디터톤 2022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ternational Refugee Day Edit-a-thon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ain pageParticipantsArticle listsResults


국제 난민의 날 에디터톤
2022년 6월 20-26일

6월 20일 국제 난민의 날을 맞아, 위키미디어 세르비아는 전 세계의 위키백과 자원 봉사자들이 진행중인 난민 위기, 난민 인권, 영화 및 난민 경험 등에 관한 책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고 개선하는 글로벌 에디터톤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난민들은 모든 것을 버리고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차별과 외국인 혐오, 다양한 형태의 폭력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난민 아동과 여성에게 해롭다. 난민들이 겪고 있는 문제와 장애물에 대한 무료 지식을 전파함으로써 우리의 목표는 낙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에 맞서 싸우고 그들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국제 난민의 날을 기념하는 이 활동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난민들이 매일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자국의 난민 문제에 중점을 둔 NGO 단체 및 기관에 연락하여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플랫폼에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