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패턴/놈 드 쿼티에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arning patterns/Noms de quartiers and the translation is 95% complete.
학습 패턴outreach
놈 드 쿼티에
문제여러 프로젝트에 로컬로 기여
해결 방법각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에 따라 문서화하는 워크플로우
생성자Noé
지지
생성17:45, 21 November 2022 (UTC)
상태:DRAFT

다중 프로젝트 기여 알아보기

기여가 무엇이며 무엇을 위한 것인지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련의 간단한 단계를 통해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의 품질을 발견하고 위키백과를 넘어 볼 수 있습니다!

지역 지명

Enregistrement audio de la présentation.

모든 것이 아직 지도에 표시되지 않았으며 특히 지역, 촌락, 문화 지역, 산악 고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행정 구역은 종종 이미 잘 식별되고 설명되어 있지만, 매우 정확한 제한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기능, 역사 및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대중적인 다른 공간이 문서화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여할 ​​흥미로운 주제를 만들고, 위키 프로젝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지식은 특히 위키미디어 공용의 사진 분류를 위해 프로젝트 내에서 정보를 더 잘 구성할 수 있게 합니다.

기여 흐름

그래서 이웃 이름을 문서화하기 위해 제가 여러분에게 제안하는 기여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로운 이름을 발견하다: 언론 기사, 도로 표지판, 구두, 부동산 중개소, 관광 가이드, 공공 행정, 지역 기록 보관소
  2. 위키낱말사전에 짧은 정의로 이름 추가 + 장소의 존재를 증명하는 예문 추가
  3. (선택 사항) 이 이름이 무료 소스에 존재하는 경우 위키문헌을 검색하고 일부 페이지를 다시 읽습니다.
  4. 위키미디어 공용 덕분에 일러스트를 추가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십시오.
  5. 링구아 리브레를 사용하여 오디오 발음 추가
  6. 관리 포함 및 지리적 좌표(중심점)와 같은 기타 정보와 함께 위키데이터에 기관을 추가합니다.
  7. 위키백과, 새 페이지 또는 이를 통합하는 더 큰 장소의 페이지에 정보를 추가합니다(햄릿의 경우 시정촌).
  8. 오픈스트리트맵에 이름 추가(place = quarter, hamlet)
  9. 각 단계로 돌아가서 새로운 정보를 추가하고 다른 콘텐츠(어원, 주변 장소, 번역)에 대한 링크를 추가합니다.
  10. 사람들에게 눈에 잘 띄고 가까이 있는 기여 형태를 보여주기 위해 접근 방식을 공개적으로 제시(기여 워크샵이나 지역 회의에서 발표 가능)

보너스 단계

  1. 위키뉴스에 기사를 쓰기 위해 이 장소의 뉴스를 탐색합니다.
  2. 위키인용집에 추가할 이웃 이름을 언급하는 유명한 인용구 검색

추가 생각

  • 역사지도 사용
  • 이름이 여러 번 바뀌거나 이전된 장소의 이름을 설명합니다.

추천

참조

관련 모범 사례

외부 링크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