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권고안/반복 3/기안자의 의견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Recommendations/Iteration 3/Writers' Reflect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기안자의 의견
Audio 이 텍스트를 듣기 (도움말 | 다운로드 | 파일 정보)

2018년 중반, 9개의 주제 영역이 전략 자체의 기초로 확인되었습니다. 자원 봉사자와 직원으로 구성된 각 주제별 작업 그룹은 이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1년 반의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배경, 문화 및 전문 분야에서 왔으며 능력, 성별, 민족, 연령, 신념 및 맥락과 같은 광범위한 특성을 대표했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무브먼트에 오랫동안 참여했고 다른 일부는 새로운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제휴 커뮤니티 출신이었고, 다른 일부는 위키미디어 재단 및 파트너의 직원이었으며, 다른 일부는 주로 온라인에서 편집 커뮤니티의 일부로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서로에게 알려지지 않은 이질적인 참여자, 글로벌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구성원으로 시작했으며 이후 단일하고 공유된 초점을 가진 팀으로 결속되었습니다. 즉, 이 작업을 개발하는 18개월 동안 운동 전체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정에서 혼자가 아니었고 전체 핵심 팀,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 및 촉진자로부터 받은 지원에 대해 큰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전략 수립이 쉽지 않았다. 그것은 우리가 운동에서 자주 보았지만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에 대해 배우고, 그 중요성을 이해하고, 처음에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룹으로서 전략을 작성하려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현재의 우리를 존중하되 우리가 될 수 있는 것을 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에 제시된 각 아이디어는 여러 번 논의되고 작성되었으며 때로는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운동의 다른 많은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끝없는 통화, 대면 회의, 우리가 작업한 다양한 문서에 대한 비동기식 대화에 많은 자원 봉사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가리지 않고 일하면서 우리는 13개의 권장 사항에서 아이디어를 제시할 통일된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다양성 속에서 우리 각자는 우리가 사랑하고 믿는 운동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리는 이 문서를 만드는 데 노력을 집중했으며, 자유로운 지식을 수용하는 모든 사람과 미래의 위키미디어가 될 수 있는 우리의 비전을 위해 가능한 한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방식으로 우리 운동에 가치 있는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일반적으로 운동에 대해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커뮤니티 피드백과 대화를 통해 생성되었기 때문에 우리 모두를 위한 우리의 비전을 구성합니다.

우리는 운동 전반에 참여하는 우리 모두를 보호하고, 다양성을 높이고, 기술을 개선하고, 기여를 더 쉽게 만들고, 글로벌 지식을 더 잘 대표하고, 운동 전반에 걸쳐 의사 결정 권한과 자원을 보다 공평하게 분배하기 위해 문화적 및 구조적 변화가 모두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함께 일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