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미디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QRmedi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루이스 미셸에 대한 결과 페이지

QR미디어QR 코드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언어로 위키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모바일 친화적 도구입니다. QR백과와 유사하지만 위키백과 중심이 아니라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위키백과 문서 제목 대신 위키데이터 항목 QID에 의존하여 시간적으로 더 안정적입니다.

이 시스템은 QR미디어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사

이 프로젝트는 위키세브랑 프로젝트를 위해 2019년 1월 위키미디어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QR백과에 한동안 연결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URL에서 위키데이터 qid를 사용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자체 인스턴스를 호스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 번째 버전은 자유 지식 포털로 리디렉션되었지만 사용자 피드백 후 트래픽을 더 잘 추적할 수 있도록 2020년 2월에 링크뿐만 아니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주요 사진과 공용의 여러 작은 축소판, 위키백과 요약, 항목이 작가에 관한 것인 경우 위키문헌의 책 선택 등)를 제공하는 자체 포털로 전환했습니다. 위키백과 모바일 앱과 유사한 스타일입니다.

특징

  • 관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및 해당 링크)의 콘텐츠를 사용자 언어로 표시하는 페이지 포털에 연결되는 간편한 QR 코드 생성.
  • URL에 두 가지 추가 정보를 포함하는 기능: 프로젝트 태그 및 표시될 장소의 위키데이터 ID. 이를 통해 QR 코드가 수신한 방문 횟수에 대한 월별 트래픽 통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개발

  • 이 도구는 파이썬(Django) 및 자바스크립트(Vue.js)로 개발되었습니다. 코드는 위키미디어 깃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