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의 혁명/위키미디어 조직과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간의 관계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릴라가 올 때까지 WMF에 불만을 품은 편집 커뮤니티

브라이언, 자원 봉사자가 어떻게 육성되고 지원될 수 있는지 듣고 싶습니다. 우리는 릴라가 도착할 때까지 재단의 공격을 받고 있다고 느꼈고, 많은 편집자들이 릴라와의 관계를 개선한 데 대해 그녀에게 감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격받지 않는다는 느낌은 지원받는 느낌과 같지 않습니다.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공격을 받거나 원치 않는 적대적인 입장에 있다고 느낀 이유는 무엇입니까(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

저는 먼저 질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에게) 공격을 받거나 원치 않는 적대적 입장에 있다고 느꼈습니까?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과 행동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였고, 그 원인은 무엇이었습니까?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과 행동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였고, 그 원인은 무엇입니까?

저는 먼저 질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자원봉사자와 직원 모두에게) 공격을 받거나 원치 않는 적대적 입장에 있다고 느꼈습니까?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과 행동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였고, 그 원인은 무엇이었습니까?

이 목록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지난 1년 정도 직원과의 관계 개선에 대해 설명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상호 작용에서 실제로 변경된 사항은 무엇이며 계속 잘 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두 번째로 질문해야 합니다. 이 목록에 있는 여러 사람이 지난 1년 동안 직원과의 관계 개선에 대해 설명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상호 작용에서 실제로 변경되었으며 계속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자원 봉사자 편집자, 모듈 작성자, 틀 트위커, 저작권 다이버, 도서관 연구원이 아직 갖지 못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WMF가 그들을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세 번째로 질문해야 합니다. 자원 봉사자 편집자, 모듈 작성자, 틀 트위커, 저작권 다이버, 도서관 연구원이 아직 갖지 못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WMF가 그들을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책임

3. 우리를 귀찮은 존재와 장애물로 보기보다는 재단 내에서 우리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 태도를 개발합니다.

자원 봉사자에게 권한 부여

커뮤니티 기술 팀과 같은 최근 이니셔티브는 "파워 유저"가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그것이 효과가 있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기여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하기를 바랍니다.

커뮤니티 소원

우리는 교육을 받지 못한 트럭 운전사가 교수가 할 수 있는 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술은 우리의 목적이 아니라 우리의 도구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제쳐두고, 이것은 내가 "WMF는 X에 대해 논의할 의사가 없다"와 같은 진술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의 한 예입니다. 더 큰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위키미디어 재단은 광범위한 의견을 가진 개인들의 집합체입니다. "WMF는 X를 생각한다" 또는 "커뮤니티는 Y를 생각한다"와 같은 진술은 거의 항상 사소한 거짓입니다. 구체적으로 하는 게 낫다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