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업데이트/2019년 12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Updates/December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운동 전략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권장 사항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개요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권장 사항 종합, 집필모임

권장 사항을 구체화하는 작업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집필 그룹의 구성원들은 지난 주 베를린에 직접 모여서 89개의 권장 사항을 통합하는 데 활기차고 성공적인 5일을 보냈습니다. 일관된 권장 사항 세트를 만들기 위해 이전 주제 영역에서 중복되는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89개의 권장 사항에 변화를 위한 여러 공통 영역이 반영되었으며 작성자는 이러한 영역을 평가하고 클러스터링했습니다. 목표는 변경의 전반적인 방향을 설명하고 명확하게 이해되고 구현 가능하며 각각의 이유를 보여주는 하나의 세트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클러스터는 또한 1단계에서 확인된 문제와 올해 3월에서 9월 사이에 운동과의 대화 중에 표면화된 요구 사항을 다룹니다. 변화를 위한 이러한 영역에는 우리의 운동, 기술 및 리더십 개발, 권력 분배 및 의사 결정,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지원 시스템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용자 경험 및 인프라 향상의 조정 개선이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그룹은 다음과 같은 공통된 비전을 설명하는 내러티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운동으로서 어디에서 왔는지; 우리를 변화로 이끄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우리가 운동으로 가고자 하는 곳 – 권장 사항은 우리가 거기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매우 협력적인 분위기에서 작가들은 이제 자신의 작업을 다듬고 운동에 제시할 수 있는 종합된 권장 사항과 내러티브가 포함된 문서를 준비하느라 바쁩니다. 우리는 이 진전에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내년 운동 대화

종합된 권장 사항은 1월 중순부터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운동 대화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촉진된 대화는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스페인어 및 포르투갈어 언어 커뮤니티를 위한 위키, 영어 위키백과, 공용 및 메타위키에서 뿐만 아니라 추가 언어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 그룹에 대한 대상 지원을 통해 진행됩니다. . 이는 운동이 권장사항이 확정되기 전에 검토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여를 권장하며 내년에 귀하의 의견을 기대하고 있으므로 그렇게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십시오.

행운을 빕니다,

니콜

P.S.: 리소스 할당 실무 그룹 구성원이자 작가 중 한 명인 위키미디어 UK의 다리아 시불스카는 지난 1.5년 동안 프로세스에서 경험, 통찰력 및 도전에 대한 멋진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움직임에 대한 매우 광범위한 브러시 뷰를 제공하는 외부를 향한 조각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에 따라 이 글은 위키미디어의 복잡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확인 해봐요!“당신이 이미 자유로운 지식의 유토피아일 때 자금 유토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