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업데이트/2020년 1월 21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Updates/January 21 202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여러분 모두에게,

운동 전략에 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소식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운동 전략 권장 문서의 첫 번째 버전이 메타에 게시되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읽고 검토해 보십시오.

우리의 운동은 부분의 합입니다. 각 구성원은 무료 지식을 수집, 수집 및 공유하기 위해 귀중한 기술, 전문 지식 및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이 한 모든 기여는 오늘날 우리가 글로벌하고 다양하며 독특한 운동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7년,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함께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이 문서를 통해 우리는 무료 지식 생태계의 필수 인프라가 되겠다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갖게 되었습니다.

권장 사항 검토

이러한 권장 사항은 18개월 동안 우리 운동에 대한 헌신적인 분석, 커뮤니티 구성원 및 이해 관계자와의 미래에 대한 심층 토론,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의 결과입니다. 실무 그룹, 집필 팀전략 연락 담당자는 모두 여기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투자했으며 이 콘텐츠를 만드는 데 기여한 모든 사람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이 작품을 읽도록 격려하고 싶다. 여기에는 13개의 권장 사항(89개에서 압축됨), 이를 추진하는 원칙, 이러한 권장 사항이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개요, 프로세스 및 다음 단계에 대한 개요가 포함됩니다.

이 자료의 핵심은 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로 온라인에 있습니다. 또한 카탈로니아어, 네덜란드어, 페르시아어, 히브리어, 폴란드어 및 러시아어로 제공되는 개요를 통해 권장 사항 자료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제공합니다.

피드백 공유

우리 운동을 구성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그룹 및 조직을 대표하고 관련된 최종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사람이 권장 사항을 검토하고 이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것을 요청합니다. 특히 이러한 권장 사항이 귀하와 귀하의 그룹 또는 커뮤니티의 맥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론은 많은 언어와 플랫폼뿐만 아니라 내부 운동 그룹과 구조로 위키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커뮤니티 대화는 3월 첫째 주까지 진행됩니다. 이 5주 후 핵심 팀은 권장 사항이 확정되기 전에 공개 검토를 위해 가맹단체, 온라인 커뮤니티 및 기타 이해 관계자의 의견 요약 보고서를 게시합니다. 입력 내용은 전략 문서를 마무리하고 구현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FAQ에서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추가 질문이나 의견은 해당 메타 페이지로 보내주십시오.

저는 이것을 공유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몇 주 동안 운동 전반에 걸친 통찰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Kather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