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도서관/뉴스레터/2022년 1월-2월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e Wikipedia Library/Newsletter/January-February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도서관
북 앤 바이트
제49호, 2022년 1~2월

격월 배송 신청

이번 호에서는 새로운 파트너십, 도서관 카드 플랫폼의 최신 개발, 그리고 언제나처럼 도서관 및 디지털 지식과 관련된 뉴스 및 커뮤니티 항목을 집중 조명합니다.

새 파트너

위키백과 라이브러리는 여러 새로운 파트너를 위한 무료 전체 접근 계정을 발표합니다:

많은 기존 파트너도 신청서 없이 모든 적격 편집자에게 즉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이동했습니다. 여기에는 알렉산더 스트리트, 미국 정신의학회 및 미국 심리 학회가 포함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인하려면 제 컬렉션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위키백과 라이브러리: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소스에 접근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샘 월튼의 Diff 게시물에서 발췌"

9년 전 위키백과 편집자 제이크 올로위츠는 하이빔 – 뉴스 기사, 학술지 및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애그리게이터 – 에게 위키백과 문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대한 무료 계정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1,000개의 계정을 제공했고 위키백과의 편집 커뮤니티에 배포하여 위키백과에서 리소스를 사용하려는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권장했습니다. 그 이후로 추가로 75개 조직이 제휴하여 수천 명의 위키백과 편집자가 페이월 소스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는 새 컬렉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 가능한 콘텐츠를 늘리고 이러한 제안을 기반으로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2017년 도서관 카드 도구에서 위키백과 도서관 등록을 중앙 집중화했을 때 우리의 주요 목표는 사용자가 한 곳에서 도서관의 모든 컬렉션을 탐색하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편집자는 이제 EBSCO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사용하여 단일 검색으로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의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라이브러리 헤더에서 검색 표시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제를 검색하면 다양한 컬렉션에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 결과에는 모든 적격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콘텐츠인 라이브러리 번들에 참여하는 게시자의 콘텐츠가 표시되므로 모든 결과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안심하고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도구의 통합과 함께 도서관의 가장 중요한 워크플로인 홈페이지와 '내 라이브러리'(현재는 내 컬렉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도 재설계했습니다. 우리의 새 홈페이지는 라이브러리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사용 가능한 컬렉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보다 간단한 온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태그 및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여 접근 권한이 있는 컬렉션 목록과 접근할 수 없는 컬렉션 목록을 동일한 인터페이스에 결합했습니다. 또한 라이브러리의 자격 기준을 단순화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욱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라이브러리의 전반적인 UX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을 갖춘 편집자에게 위키 알림을 배포했습니다. 편집자가 라이브러리의 자격 임계값을 초과하면 이제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격이 있음을 알리는 에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것은 또한 이미 자격을 갖춘 모든 사용자에게 소급하여 전송되며 사용자는 이 알림을 한 번만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든 변경 사항이 라이브러리를 보다 친근하고 유용하게 만들고 더 넓은 범위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Bytes in brief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북 앤 바이트의 새로운 호에 대한 격월 토론 페이지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구독자 목록에 여러분의 이름을 추가하세요.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전달하려면 여기에서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