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마니아 제출을 위한 팁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ips for Wikimania submiss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한국어) 이 문서는 수필입니다. 이것은 일부 사용자의 의견을 나타낸 것으로, 총의를 얻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메타위키 정책은 아니지만,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정책이나 지침으로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를 편집하거나 주요 내용을 바꿔야 한다면 토론 문서를 이용해 주세요.
Translate

이 수필은 위키마니아 제출물의 작가를 돕기 위해 위키마니아 프로그램 위원회의 구성원이 작성했습니다. 이는 지침, 요구 사항 또는 공식 권장 사항이 아닙니다. 이들은 제출물 검토, 채점 및 결정과 관련된 위키미디어인들(대부분 자원 봉사자)이 제공하는 팁입니다. 위키마니아 위원회, 로컬 위키미디어 컨퍼런스 주최자 또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인기있는 대회가 “아닙니다”
관심 있는 참가자 섹션은 관심도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제출 품질이 훨씬 더 좋으며 궁극적으로 어쨌든 더 많은 참석자를 확보할 것입니다. 제출물을 개발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관심 있는 참가자로 등록할 사람을 모집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신 사람들이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또한 관심 있는 참가자 아래에서 자신을 등록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자신의 제출물에 참석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위키마니아 프로그램 회원은 제출물을 평가할 때 "이 강의에 참석하고 싶습니까?"라고 자문합니다. 일반적으로 답변이 부정적이면 관심 참석자 섹션을 확인하므로 이 섹션의 효과는 존재하지만 작습니다.
300단어 이상으로 훌륭한 요약을 작성하세요.
"제목이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60분, 30분 또는 15분을 채울 계획이라면 토론하는 내용과 그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최소 300단어를 쓸 수 있으면 참가자를 끌어들이고 위원회가 제출물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길이 요건은 프로그램 위원회가 영어 수준과 제출자의 명료성(이러한 단어가 있습니까?)(채점 요인)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드백을 찾고 응답하기
제출 마감일까지 제안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을 사용하세요!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네 - 제안서를 제출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출을 수정하고 대중의 피드백을 구하는 데 시간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늦게 제출하면 자동으로 실격될 위험이 있습니다.
전체 제출 양식 작성
여러분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을수록 위원회가 여러분의 비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트랙만 선택하고 트랙을 선택하세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제출물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어떤 트랙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아닙니다 - 여러분은 특별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베테랑, 프로그램 위원회 위원, 위키미디어 재단 또는 가맹단체 직원, 이사회 구성원, 도당 지도자 또는 기타 커뮤니티 지위 상징이 되는 것은 제출 기간을 단축하거나 늦게 제출하거나 기타 특별 예외를 요청하는 이유가 아닙니다.
덜 붐비는 트랙과 유형을 고려하세요.
일반적으로 제출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2개의 트랙이 있습니다. 제출물이 다른 트랙에 들어갈 수 있는지 고려하세요. 원래 의도에 충실하세요(제출물이 분명히 잘못된 경로에 있는 경우 어쨌든 이동됨). 그러나 제출물이 다른 트랙에 어떻게 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세요.
일반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시간이 적고(더 많은 프레젠테이션이 제출됨) 토론이나 워크숍을 제출하면 승인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소프박스나 사소한 문제 제출을 피하세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는 고유한 문제에 대한 우려를 표명할 수 있는 곳(예를 들어, 사랑방 또는 위키미디어 포럼)이 많이 있습니다. 위키마니아는 커뮤니티 전체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것이므로 그러한 장소 중 하나가 아닙니다. 즉, 하나의 특정 중재위원회 사례 또는 하나의 특정 문제를 하나의 위키에서 논의하는 제출을 피하세요. 대신 공식 프로그램 일정 이외의 모임이나 모임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키마니아 프로그램 위원회 구성원은 물거나, 하이브 마음을 공유하거나, 도당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위키마니아 프로그램 위원회의 구성원은 경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대한 지식, 자원 봉사에 대한 관심 및 해당 연도의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기준으로 선택됩니다. 위원회의 일부 구성원은 여러 해 동안 봉사하지만 전체 구성원은 지역 주최자, 이전 위원회 구성원, 위키미디어 위원회 및 위키미디어 재단의 의견에 따라 매년 변경됩니다. 목표는 독특한 관점을 가진 다양한 개인 그룹을 모으는 것입니다. 설계상 일부 회원의 관심을 끄는 제출물은 다른 회원의 관심을 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들은 커뮤니티에서의 경험과 참여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관련 기관의 공식 대표자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