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러브 문학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Loves Literatur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 Homepage
  • 2023
  • 2022
  • 2021
바가바타를 듣는 차이타냐 데바 - 벵골어와 문학의 역사
Shortcut:
WLL

학은 그것을 통해 우리 내면의 세계를 볼 수 있고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거울입니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는 일상 업무 외에는 긴 숨을 쉴 수 없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어디선가 바빠서 우리 자신과 남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또는 우리 주변에서 방금 일어난 일을 되돌아볼 시간이 없습니다. 시간은 천천히 우리를 삼키고 우리는 그것을 도울 수 없습니다. 우리 인류를 구원할 유일한 길은 희게 새긴 문학의 길로 가는 것뿐입니다.

문학은 우리가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음미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시, 드라마, 소설, 과거 몇몇 유명한 작가들의 단편소설, 심지어 오늘날의 문학까지도 우리가 그것에 완전히 빠져들 정도로 어느 정도 우리를 젊어지게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평화롭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우리 내면의 어둠의 길에 빛을 퍼뜨려 우리가 스스로를 정당화하고 행복의 부로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문학은 우리의 삶, 인간의 희망과 염원, 인간의 꿈과 현실, 인간의 고통과 고뇌의 반영이자 메아리입니다. 산문, 시, 드라마로 표현되지 않은 느낌, 감정, 꿈, 생각은 없습니다. 모든 나라의 문학은 그 민족의 삶, 삶의 뉘앙스, 문화와 문명 특유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최고의 지성이 제공하는 것을 읽는 것은 참으로 풍요로운 경험입니다! 우리는 결코 우리 것이 될 수 없는 삶의 많은 부분을 대리로 경험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과 시야를 넓히고 우리 자신을 넘어 우리를 데려갑니다. 그것이 과거이든 현대이든 상관없이 그 관련성은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위키 러브 문학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목적은 사용 가능한 무료 지식의 양을 늘리는 것입니다. 위키백과 및 위키문헌의 인도 문학 및 관련 문서의 책 및 저자와 위키미디어 공용의 사진(가능한 경우 저자의). WLL 프로젝트는 문학뿐만 아니라 위키백과, 위키문헌, 위키미디어 공용, 추가 위키낱말사전 및 위키책에 대한 사람들 사이에서 증가하는 광범위한 아웃리치 프로그램, 지식 공유 및 관심을 목표로 합니다. 그 외에도 위키미디어 운동과 지역 사회는 이 WLL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해 가시성과 추진력을 얻을 것입니다.

형식

다양한 참가자가 위키백과, 위키문헌 및 공용에 기여하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콘테스트입니다.

프로젝트 목표

이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목적은 위키백과의 문학 관련 문서에서 문화적으로 관련된 지식의 양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표준 논문뿐만 아니라 연구 논문을 만드는 것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고정된 위키백과 연구, 표준 또는 좋은 문서 작성 정책이 없기 때문에 중요하며 이 프로젝트에서는 이러한 정책과 지침을 수정하고 프로젝트가 그 아래에서 실행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위키백과와 위키문헌 두 프로젝트가 모두 포함됩니다. 책과 작가의 사진도 기고에 포함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프로젝트의 참가자는 새로운 편집자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무언가를 알고 일부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의 필요에 따라 일련의 워크숍을 준비할 것입니다. 기본 위키백과 편집과 두 가지 유형의 고급 위키백과 편집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주말마다 정기적인 모임을 열어 실제 또는 가상의 문제와 문제를 후속 조치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포함하는 프로젝트

  1. 위키백과
  2. 위키문헌
  3. 위키미디어 공용

활동

지역 및 문화적으로 관련된 문서를 나열합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문헌에서 완성된 책에 대한 문서를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편집자를 참여시키고 양질의 위키백과 편집을 위해 교육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적어도 2개의 워크숍과 주말 모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정

  • 4월-5월 : 인도 및 국제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수렴합니다.
  • 6월 : 관심 있는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보조금을 요청하는 경우 대화를 나눕니다.
  • 7월 : 참가자가 문서를 작성/편집하고, 위키문헌의 페이지를 교정/확인하고, 작가 및 문학 관련 콘텐츠에 대한 사진을 공용에 업로드하는 메인 이벤트의 달입니다.
  • 8월': 보고서 작성 및 수상자 선언.

영향

  1. 총 참가자 수:
  2. 생성되거나 개선된 문서 수(해당되는 경우):
  3. 위키문헌에서 교정 및 검증된 페이지 수(해당되는 경우):
  4.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된 사진 수(해당되는 경우):
  5.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사용된 사진 수(해당하는 경우):

리소스

  1. 위키백과 아시아의 달
  2. 프로젝트 타이거

지금까지 수행한 프로젝트 작업

  1. 펀자브 행사

  • Wiki Loves Literature 2023 – 위키 러브 리터러처 2023은 위키백과에서 진행 중인 에디터톤입니다.
  • Wiki Loves Literature 2022 – 위키 러브 리터러처 2022는 영어, 오리야어, 펀자브어 및 산탈리어 위키백과에서 조직한 에디터톤이였습니다.
  • Wiki Loves Literature 2021 – 위키 러브 리터러처 2021은 펀자브어 위키백과에서 조직된 에디터톤이였습니다.

Template:WLL nav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