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연례 계획/2022-2023년/초안/양방향 계획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Annual Plan/2022-2023/draft/Two-Way Planning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2022-2023 연간계획

위티미디어 기여자, 커뮤니티 및 조직인 우리는 인간의 다양성을 완전히 대표하는 지식을 수집하고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와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세상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콘텐츠 개발이라는 미션을 계속 수행하고 우리의 전략적 방향에서 더 나아가겠습니다.

역사적으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계획은 주로 조직의 작업에 대한 일방적인 정보 공유로 제시되었습니다. 올해의 연간 계획이 보다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2030 운동 전략에 보다 명확하게 기여함에 따라, 우리는 비슷한 목표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들이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한 해를 보내고 싶습니다. 이번 4월의 커뮤니티 대화에서 우리는 우리의 계획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그들의 계획을 공유하도록 초대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우리 모두가 커뮤니티 전반에 걸친 집단적 요구, 노력 및 기회를 더 잘 시각화하고 지역, 프로젝트 또는 다른 관심 영역별로 개발되거나 심화될 수 있는 추가 협업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헛간 세우기는 우리와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의 기본 개념입니다.[1]

이것은 "커뮤니티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 오기로 적극적으로 결정할 때 발생합니다." 은유는 실제 헛간을 세우는 데 필요한 집단적 노력, 혼자서는 거의 불가능한 과정이며 공동체의 협력과 선의가 필요한 과정에서 나옵니다.[2]

위키는 한 사람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이루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서 만듭니다. 재단의 연간 계획도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의 운동이 거듭거듭 보여주듯이 우리는 함께 모일 때 큰 아이디어와 도전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성공적인 계획은 CEO, 리더십 팀 또는 소규모 그룹에 의해 구축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해도 말입니다. 사물을 함께 형성하고 선의의 협업이라는 위키 정신으로 공동 창작하려면 훨씬 더 많은 작업과 집단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그 방향으로 가는 한 걸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읽기 →

  1. http://meatballwiki.org/wiki/BarnRaising ; 이것은 또한 개별 노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반스타가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2. 대부분 18세기와 19세기 북미 시골 지역을 연상시키는 반면, 헛간 사육은 전 세계 많은 사회에서 마주치는 공동 작업의 한 예일 뿐입니다. 고통 로용(Gotong royong)의 인도네시아 기풍은 비슷하게 짐을 함께 짊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때로는 말 그대로 이웃의 집을 새로운 위치로 옮기는 것으로 해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