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chapters/Reports/Wikimedia Chile/May 2016/ko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hapters/Reports/Wikimedia Chile/May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5
Jan
Feb
Mar
Apr
May
Jun
Jul
Aug
Sep
Oct
Nov
Dec
2017
2016
May


활동 보고서: 2016년 5월

법률 해커스와의 만남

날짜: 5월 5일.
활동 유형: 외부 [회의].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마르코 코레아]를 만나다.

요약/보고서:
마르코 코레아는 칠레의 법률 해커스 대표인 안드레스 자라를 만나 두 기관 간의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칠레 예비 워크숍 대학, ICEI

날짜: 5월 5일.
활동 유형: 외부 [워크숍].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프레젠테이션 [사라 챔버스].

요약/보고서:
칠레 위키미디어 디렉토리 사무국장 사라 챔버스는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4학년 학생들을 위한 "이론과 실습,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과정을 위한 사전 워크샵 세션을 통해 위키백과의 소개, 사용 및 적용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패트리샤 페나 교수의 지도하에 칠레 대학의 이미지. 편집 및 무료 지식 주제를 깊이 있게 가르칠 일련의 워크샵에 계속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DO-2016-02 이사회 세션

날짜: 5월 6일.
활동 유형: 내부 [이사회 세션].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위키미디어 칠레 디렉토리] 회의.

요약/보고서:
2016년 2/4분기에 해당하는 이사회가 열렸으며, 여기서 위키미디어 단체들이 선출한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구성원("가맹단체 선택 이사회 가맹단체 의석"을 위키미디어 칠레의 투표로 결정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칠레의 활동을 위한 자체 "안전한 공간" 정책("우호적인 분위기 정책")의 채택도 논의되었습니다.

2016년 대학 위키백과 편집 워크숍 - UAH (II)

날짜: 5월 13일.
활동 유형: 외부 [워크숍].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프레젠테이션 [데니스 토바].

요약/보고서:
대학교 2016 프로젝트의 위키백과 프레임워크 내에서 대학교 워크숍의 두 번째 위키백과는 알베르토 후르타도 대학교의 정보 관리, 도서관 및 기록 보관소 과정의 대화형 커뮤니케이션 의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과정을 담당하는 교수는 엔조 아바글리아티이며, 강연에서 학생들이 선택한 문서를 검토하고 제안된 주제의 개발 및 완성도를 평가했습니다. 낮 동안 학생들은 편집, 저작권 및 위키백과와 위키미디어 공용에 대한 일반적인 의문점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남쪽과 연결된 심포지엄 참가

위키백과의 튜토리얼 중 마르코 코레아.

날짜: 5월 12-13일.
활동 유형: 외부 [세미나].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참여 [사라 챔버스와 마르코 코레아].

요약/보고서:
마르코 코레아와 사라 챔버스는 텔레포니카 오픈 스페이스에서 열린 인터넷과 사회를 위한 버크만 센터, 유니세프 및 칠레 대학의 ICEI가 주최한 남쪽으로 연결 심포지엄에 참여했습니다. 이틀간의 행사에서 두 감독은 여성, 청소년 및 우리 대륙의 기타 그룹의 인터넷 참여에 관한 워크숍에 참여하고 새로운 기관과의 접촉을 생성하고 "위키백과를 더 친근하게 만드는 방법"이라는 튜토리얼을 제공했습니다.

칠레 라디오 U. 인터뷰

날짜: 5월 17일.
활동 유형: 외부 [인터뷰].
장송: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인터뷰 [마르코 코레아].

요약/보고서:
마르코 코레아는 칠레 라디오 대학교의 “데스게네란도” 프로그램 녹화에 참석하여 위키백과의 성별 격차, 위키미디어 재단 및 위키미디어 칠레의 위키백과 편집에 여성을 추가하고 백과사전의 성별 콘텐츠를 늘리기 위한 노력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2일 방송됐습니다.

추가 정보:

스페인어로 된 위키백과 15주년 게시

날짜: 5월 20일.
활동 유형: 외부 [소셜 모임].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참여 [위키 포스 칠레의 파트너 및 회원].

요약/보고서:
스페인어로 위키백과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위키 포스 칠레의 파트너 및 회원들과의 사교 모임이 열렸습니다.

라보라토리아 좌담회

강연에 참석한 사람들의 사진.

날짜: 5월 27일.
활동 유형: 외부 [좌담회].
장소: 칠레 산티아고.
활동 내용: 프레젠테이션 [마르코 코레아].

요약/보고서:
여성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한 취업 알선 사업인 라보라토리아에서 위키미디어와 위키백과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23명의 여성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