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페이지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2023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pedia Pages Wanting Photos 202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페이지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2023

참여 커뮤니티 조직 팀 참여 결과 리소스 FAQ

위키백과 페이지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2023은 전 세계 위키백과 편집자, 위키백과 언어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가 사진이 부족한 위키백과 문서에 사진을 추가하는 연례 캠페인의 네 번째 버전입니다. 이는 다양한 위키미디어 사진 콘테스트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조직한 포토워크에서 수집한 디지털 미디어 파일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진은 텍스트의 벽보다 독자의 주의를 더 잘 파악하고 내용을 풍부하게 설명하며 문서를 독자에게 더 유익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키 러브 모뉴먼트, 위키 러브 아프리카, 위키 러브 어스, 위키 러브 포클로어 등과 같은 국제 사진 콘테스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옹호 프로그램, 포토워크 및 콘테스트를 통해 수천 개의 이미지가 위키미디어 공용에 기부 및 제공되었습니다. 위키백과 문서에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위키미디어 공용은 수백만 개의 사진 이미지를 호스팅하지만 이 중 극히 일부만이 위키백과 문서 페이지에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이 프로젝트가 연결하려는 큰 격차입니다.

참여 방법

참여하기 전에 아래의 모든 참여 지침과 규칙을 읽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는 참가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2023년 에디션에서 자격 규칙이 개정되었으며 참가자는 최소 1년 이상 된 사용자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2. 사진이 필요한 문서를 찾으세요.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3. 공용에서 적절한 이미지를 찾으세요. 올바른 제목이나 분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간단한 미디어 재사용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추가 팁입니다. 이미지의 목적은 일반적으로 기사에 설명된 사람, 사물, 활동 및 개념을 직접 묘사하여 문서의 주제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미지의 관련 측면은 명확하고 중심적이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주로 장식용이 아니라 주제의 맥락에서 중요하고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4. 문서 페이지에서 이미지가 관련성이 있고 독자가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섹션을 찾으십시오. 수정을 클릭하고 이미지를 삽입하고 문서에서 이미지가 묘사하는 내용을 설명하는 간단한 캡션을 포함합니다. 사용 가능한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저품질 이미지-어둡거나 흐릿함; 주제가 너무 작거나 어수선한 곳에 숨겨져 있거나 모호함을 보여주는 등-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편집에 대한 편집 요약, "미리 보기"를 제공하고 필요한 변경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미지로 개선된 모든 문서의 편집 요약에 #WPWP 해시태그를 포함합니다. 그런 다음 "변경 사항 게시"를 클릭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WPWP 캠페인 해시태그 사용 방법 안내
  5. 이미지 구문에 유의하세요! 문서의 정보 상자에 이미지를 추가하려는 경우 구문이 훨씬 쉽습니다. 파일 이름만 있으면 [[File:Obamas at church on Inauguration Day 2013.jpg|thumb|The Obamas worship at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 in Washington, D.C., January 2013]] 대신 The Obamas at church on Inauguration Day 2013.jpg를 입력하면 됩니다.

파일 이름 및 캡션의 구문

나비를 유심히 관찰하는 소년

"기본 예(오른쪽 이미지 생성):"
[[File:Cute boy face with butterfly.jpg|thumb|alt=아이들은 자연에 관심이 있습니다.|나비를 유심히 관찰하는 소년]]

  • File:Cute boy face with butterfly.jpg 파일(이미지) 이름은 정확해야 하며(대소문자, 구두점 및 공백 포함) .jpg, .png 또는 기타 확장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Image:File:는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위키백과와 위키미디어 공용에 지정된 이름의 이미지가 있는 경우 위키백과 버전이 문서에 표시됩니다.
  • 대부분의 경우 thumb이 필요합니다.
  • alt=아이들은 자연에 관심이 있습니다. 대체 텍스트는 이미지를 볼 수 없는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캡션과 달리 이미지의 모양을 요약합니다. 접근성 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주목할만한 이벤트, 사람 및 사물의 이름을 지정해야 합니다.
  • 나비를 유심히 관찰하는 소년캡션이며 마지막에 옵니다. 이미지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추가 기능 및 옵션은 영어 위키백과의 확장 이미지 구문을 참조하십시오. 구문을 주의 깊게 확인한 후에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허용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캠페인 규칙


이미지는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파일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금에는 다양한 분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으로 위키백과 문서를 손상시키지 마십시오. 사진이 없는 문서에만 사진을 추가하십시오.

이미지는 무료 사용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으로 게시되어야 합니다.

참여는 등록된 사용자만 허용됩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요구 사항은 참가자가 최소 1년 동안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자격이 있는 영어 위키백과에만 적용됩니다.


품질이 좋지 않거나 매우 낮은 사진은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1. 이미지 캡션과 설명은 명확하고 문서에 적합해야 합니다.
  2. 모든 이미지 추가에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캡션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 이미지는 문서의 관련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4. 유창하지 않은 언어로 된 문서에 사진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자막 없는 이미지, 관련 없는 이미지 등을 반복적으로 추가하는 사용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이미지로 개선된 모든 문서의 "편집 요약"에 설명적인 편집 요약과 함께 해시태그 #WPWP을 포함해야 합니다(예: "정보 상자 #WPWP에 대한 이미지로 개선"). 문서에 해시태그(#WPWP)를 삽입하지 마세요. 참조: WPWP 캠페인 해시태그 사용 방법 가이드. 이 가이드는 커뮤니티 전용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글로벌 캠페인 일정

  1. 시작일: 2023년 7월 1일.
  2. 출품 마감일: 2023년 8월 31일
  3. 결과 발표: 2023년 10월 10일

국제 수상 부문

  • 사진으로 개선된 위키백과 문서가 가장 많은 상위 3명의 사용자에 대한 상금:
  1. 1등상 ― 상패 및 WPWP 기념품 + 증서
  2. 2등상 ― 상패 및 WPWP 기념품 + 증서
  3. 3등상 ― 상패 및 WPWP 기념품 + 증서
  • 오디오로 개선된 위키백과 문서가 가장 많은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상금:
  1. 상패 및 WPWP 기념품 + 인증서
  • 동영상으로 개선된 위키백과 문서가 가장 많은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상금:
  1. 상패 및 WPWP 기념품 +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