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2-04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2-0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베타(β) 단계 완료.

위키함수 사이트에 대한 개발 노력을 시작했을 때, 우리는 위키함수의 출시까지 이어지는 작업을 그리스 알파벳 문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11개 단계로 세분화했습니다.

이번 주에 우리는 두 번째 단계, 즉 β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α 단계가 완료되면서, 위키에서 시스템 제공 유형의 인스턴스를 만들 수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위키로 가서, 예를 들어, 루카스낫위키람다 데모 시스템에서 이 Hello World! 문자열과 같은 문자열을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β 단계의 목표는 위키에서 유형 생성을 허용하고 이러한 유형의 인스턴스 생성을 허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아주 작은 핵심 유형 묶음만 제공할 것이며 거의 모든 유형이 위키 공동체에 의해 정의될 것이라는 가정입니다. 이전에 뉴스 레터 #7#15에서 유형을 논의했습니다. 여기서 논의했듯이 좋은 유형 시스템은 함수 카탈로그를 유지 관리하고 작업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탐색과 검색, 기능 구현에서 오류 찾기 등 올바른 기능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β 단계를 완료했음을 입증하기 위해 낫위키람다 테스트 사이트에서 양의 정수에 대한 유형을 만들고 숫자 1에 대해 해당 유형의 문자 인스턴스를 만들었습니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자연수에 대한 페이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고, 사실 공동체가 그 생성을 영구 개체로 제한하기로 결정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서둘러 작성되는 리터럴로 생성되고 전달됩니다. 만약 자연수의 카탈로그에 관심이 있으면 "Linked Open Numbers" 프로젝트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β 단계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상당히 개선했으며 이제는 베어 식별자 옆에 레이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이블은 완전히 국제화되었으며 위키에서 현지화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유형 양의 정수에 대한 레이블은 유형의 키로 유형 페이지에서 바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키에 대한 편집 권한을 가지려면 로그인해야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많은 부분은 하드 코딩되었지만 이제는 위키에서 동적으로 가져옵니다.

물론 버그가 있으며, 우리는 파브리케이터 작업 보드에서 버그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그가 발견되면 이를 알려주세요. 저희에게 알려주거나 "심사 필요" 열에 새로운 버그 보고서를 작성하여 검토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우리는 이제 단계 γ에서 시작합니다. 목표는 함수와 구현, 테스터, 함수 호출, 오류 등 프리 제네릭 함수 모델의 주요 유형을 모두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을 만들 수있는 많은 작업이 있습니다. 특히 함수 호출에는 몇 가지 마법 기능이 있습니다. 약간의 순서가 맞지 않아 지원 서비스, 함수 조정자함수 평가자 개발도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한 빨리 아키텍처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함수 데이터 모델이 배치되면 δ 단계는 현재 단계에서 구축중인 함수 호출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과 ε 단계에서 활성화될 함수의 구성은 위키함수가 제공할 기술적 기능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δ 단계 이후에는 모든 사람이 위키 페이지에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으며, 단계 ε 이후에는 모든 종류의 함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의심할 여지없이 개발하고 개선해야 할 것들이 여전히 많이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위키함수가 위키미디어 운동과 그 너머에 가져올 일을 엿볼 수있는 주요 단계가 될 것입니다.

팀 전체와 패치에 기여한 자원 봉사자, 특히 스미스(Arthur P. Smith)와 리(Gabriel Lee)에게 공개적으로 감사의 전하며 마무리하고 로고 컨셉 대회에 대한 조언을 하나 제공하고 싶습니다. 제출 마감일은 2월 23일이고, 이미 최소한 9개의 훌륭한 제출물이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보고 자신의 개념 제출과 아이디어 및 다른 사람에 대한 의견을 추가하도록 초대를 받고 관심이 있을 수 있는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