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친절한 공간 정책 상담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riendly space policy consultation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9년 FSP(친절한 공간 정책) 상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협의에서 재단 신뢰 및 안전 정책 직원은 현재까지 재단이 지원하는 행사에 적용된 현재의 친절한 공간 정책을 개선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커뮤니티 구성원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수집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 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FSP에 적용될 수 있는 잠재적인 변경 사항
  • FSP 및 현재 시행 중인 조치가 잘하는 것
  • FSP 및 현재 시행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

이 협의는 포함되거나 변경되어야 하는 것에 대한 투표가 아니라, 오히려 협력적인 아이디어 교환입니다. 재단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환영하지만, 이는 재단이 지원하는 행사에 대한 재단 소유의 정책이므로 정책에 포함될 내용에 대한 최종 의사 결정자는 직원이 됩니다. 재단 소유 정책은 재단이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정책입니다. 행사 주최자는 더 제한적이지만 덜 제한적인 정책을 자체 행사에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책

먼저 "현재"의 친근한 공간 정책이 무엇인지 확인합시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성별, 성적 지향, 성 정체성 또는 표현, 장애, 외모, 나이, 인종, 민족, 정치적 성향, 출신 국가 또는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괴롭힘 없는 장소와 회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회의 참가자에 대한 어떠한 형태의 괴롭힘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성적인 언어와 이미지는 회의장이나 연설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규칙을 위반하는 모든 참가자는 회의 주최자의 재량에 따라 제재를 받거나 회의에서 퇴출될 수 있습니다.

괴롭힘에는 성별, 성적 지향, 성 정체성 또는 표현, 장애, 외모, 나이, 인종, 민족, 정치적 성향, 출신 국가 또는 종교와 관련된 공격적인 언어적 발언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괴롭힘에는 공공 장소에서의 성적인 이미지, 고의적인 위협, 스토킹, 원치 않는 팔로우, 괴롭힘 사진 또는 녹음, 대화 또는 기타 행사의 지속적인 방해, 부적절한 신체 접촉 및 원치 않는 성적 관심도 포함됩니다. 괴롭힘 행위를 중단하도록 요청받은 참가자는 즉시 준수해야 합니다.

참가자가 괴롭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의 주최자는 위반자에게 경고하거나 회의에서 퇴출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괴롭힘을 당하고 있거나 다른 사람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거나 다른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의 직원에게 연락하세요. 회의 직원은 특수 배지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주최측은 참가자가 호텔/행사장 보안 또는 지역 법 집행 기관에 연락하거나, 에스코트를 제공하거나, 괴롭힘을 겪는 사람들이 회의 기간 동안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참석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주최자: 연락처 정보는 행사별로 행사 참가자에게 공개됩니다.
호텔/장소 보안, 현지 법 집행 기관, 현지 성폭행 핫라인, 현지 응급 및 비응급 의료, 현지 택시 회사를 위한 현지 전화번호는 행사별로 적절하게 행사 참가자에게 공개됩니다.
참가자는 위키미디어 재단 장소, 모든 회의 장소 및 회의 관련 사교 행사에서 이러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 재단 위키에 있는 공식 위키미디어 재단 친화적인 공간 정책

고려할 아이디어

친밀한 공간 정책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미디어위키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이 협의의 주요 목적은 위키마니아와 같은 대규모 커뮤니티 주도 회의 형식에 대한 재단 정책의 현재 재사용을 모든 재단 지원 행사에 대한 맞춤형 FSP 정책으로 확장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구성원과 재단 직원은 이미 정책에 대한 몇 가지 제안된 추가 및 변경 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가하고 각각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수동 옵트아웃

회의는 참석자가 행사에서 찍은 사진에 수동적으로 참여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른 색상의 끈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회의에서 현재 사용 중인 3색 랜야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녹색 또는 검정색은 사진이 정상임을 의미합니다. 노란색은 "사진을 찍기 전에 나에게 물어보세요"를 의미하고 빨간색은 "사진이 전혀 없습니다."를 의미합니다. 사진 작가는 이 선택 해제를 표시하는 사람을 촬영해서는 안 되며 동의 없이 사진을 찍고 싶지 않다는 신호를 보내는 사람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사진에 대한 수동적 옵트아웃" 토론

사진에 대한 적극적인 동의

행사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및/또는 위키미디어 공용과 같은 장소에 사진을 촬영, 공유 또는 업로드하기 전에 사진 주체로부터 직접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사진 업로드에 대한 적극적인 동의" 토론

"터치 민감도" 스티커

행사 직원은 참석자가 "신체적 접촉을 환영합니다" 및 "요청 없이 신체 접촉을 하지 마십시오"와 같은 선호도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배지 스티커를 제공해야 합니다. 참석자들은 이 스티커를 존중해야 합니다.

이러한 스티커에 대해 논의하는 파브리케이터 작업이 이미 있습니다.

"터치 민감도 스티커" 토론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

...토론 페이지에서

현재 정책 성공

여기에서 현재 정책이 옳은 것과 그것이 제공하는 이점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현재 정책 성공에 대해 논의

현재 정책 약점

여기에서 커뮤니티 구성원을 가장 잘 보호하기 위해 현재 FSP 정책을 변경하거나 조정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현재 정책 약점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