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아이디어랩/영감/보관/괴롭힘 해결/FAQ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IdeaLab/Inspire/Archive/Addressing harassment/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캠페인 주제에 대해

괴롭힘이란 무엇인가요? 어떻게 정의되나요?

"괴롭힘(harassment)"이라는 용어는 피해자가 위협을 받거나 환영받지 못한다고 느끼게 만들 목적으로 또는 그 영향으로 한 사람 또는 집단이 다른 사람에 대해 범하는 다양한 공격적, 침략적 또는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행동에는 이름 부르기와 고의로 누군가를 당황하게하는 행위, 위협(신체적 또는 비 신체적), 성희롱 또는 원치 않는 성적인 관심, 사생활 침해 또는 개인 정보 공개, 스토킹 (물리적 또는 온라인 모두) 또는 괴롭힘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의 다양한 정책과 지침은 보다 구체적인 정의를 제공합니다; 친근한 공간 기대치 또는 괴롭힘에 관한 영어 위키백과의 정책을 참조하세요. 위키미디어 기술 커뮤니티는 괴롭힘을 구성하는 특정 행동을 정의하는 행동 강령을 만드는 과정에 있습니다.

괴롭힘은 "트롤링" 또는 기타 방해 행위와 동일합니까?

두 범주가 종종 겹치지만 "트롤링"과 "괴롭힘"이 항상 동의어는 아닙니다. 트롤링에는 종종 공개적이고 수행적인 측면이 있으며, 가해자의 목표는 피해자로부터 반응을 강제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괴롭힘은 공개적으로, 개인적으로 또는 둘 다 발생할 수 있으며 단순한 "반응" 보다 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질 수 있습니다. 괴롭힘은 피해자의 특정한 특성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성별이나 인종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는 것은 단순히 트롤링이 아닌 괴롭힘에 해당합니다. 우리 운동 내의 괴롭힘에 대한 몇 가지 정의는 위의 Q.1 링크를 참조하세요.

괴롭힘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문제가 되나요? 일반적으로 인터넷상의 문제인가요?

예. 위키미디어 재단이 2015년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38%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해 괴롭힘을 당했다고하며, 이런 방식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보고 한 사람들의 50% 이상이 나중에 괴롭힘을 당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가 줄였다고 보고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괴롭힘의 영향을 받은 정확한 사용자 수는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의 이유는 많은 사례가 보고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 보고된 일부 유형의 행동은 허용된 괴롭힘 정의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유형의 괴롭힘은 공개적으로 인정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괴롭힘을 측정하는 데 있어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괴롭힘 설문 조사는 많은 사용자가 문제의 영향을 받았다는 광범위한 지표를 제공합니다. 더 넓은 인터넷의 관점에서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성인 인터넷 사용자의 73%가 온라인에서 어떤 식으로든 누군가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았고 40%가 개인적으로 그것을 경험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플랫폼과 온라인 커뮤니티는 괴롭힘과 관련된 문제를 겪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연구:온라인 괴롭힘 자료 지침을 참조하세요.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괴롭힘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나요?

이 문제는 운동의 여러 분야에서 논의되었습니다. 최근에는 2015년 괴롭힘 상담과 진행중인 괴롭힘 워크숍에서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했습니다. 위키미디어 기술 커뮤니티는 행동 강령을 만들면서 이러한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2015년 괴롭힘 상담과 같은 이전 노력과 이 인스파이어(Inspire) 캠페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괴롭힘에 대한 이전의 상담은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유형의 해결책이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 수집을 목표로 대부분 일반화되었습니다. 이 영감 캠페인의 목표는 기여자가 새로운 행동 지침과 행사 및 연구 제안,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이디어 또는 자금을 위한 신속 보조금프로젝트 보조금(2016년 7월 1일 개시)에 제출할 수있는 변경 사항과 같은 아이디어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제안을 제안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협의가 수립한 내용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입니다.

괴롭힘 방지 도구와 정책을 사용하여 언론의 자유를 억누르거나 편집자들이 이념적 반대자를 제거하기 위한 "게임"을 할 위험이 높지 않나요?

넓은 의미에서, 그렇습니다. 이것은 고려해야 할 위험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괴롭힘에 관한 법률이나 정책이 과도하게 시행되는 것보다 일상적으로 시행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일반적입니다. 이 전자 프런티어 재단 기사에서 지적했듯이 괴롭힘 방지 정책을 시행하지 않는 것은 괴롭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의 언론의 자유를 억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소외된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1], 그 결과 의견과 기여의 다양성이 감소합니다. 그 자체로 중용한 언론의 자유 문제입니다.

또한 WMF 지원 및 안전 팀의 최근 연구 프로젝트에 따르면 조사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 중 괴롭힘이 포함된 행동 정책이 있는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괴롭힘으로 간주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예를 들어, 누드 이미지가 원치 않는 누드 사진이라면 괴롭힘이 될 수 있지만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조각품이라면 괴롭힘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의 검토를 제공합니다. 조치를 취하기 전에 괴롭힘을 신고했습니다. 이는 이러한 경우에 가능한 "게임"의 양을 크게 제한합니다. 악의적인 신고는 일반적으로 명시적인 정책을 기반으로 쉽게 작성될 수 있으며 이를 실패하면 실행 불가능하다고 인식하는 중재자가 검토하고 폐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괴롭힘을 당했다면 어디에 보고할 수 있나요?

많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는 괴롭힘을 금지하는 정책이 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일반적으로 각 프로젝트에서 로컬로 처리됩니다. 괴롭힘 경험을 신고하려면 이 괴롭힘 정책 목록에서 프로젝트를 찾고 프로젝트에서 권장하는 신고 지침을 따르세요. 괴롭힘 처리 방식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이 캠페인 중에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세요. 여러분 또는 다른 사람이 신체적 상해의 절박한 위험에 처해 있다고 생각되면 여기에 제공된 비상보고 지침을 따르세요.

괴롭힘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지만 메타에 공개적으로 게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메일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나요?

예! 아이디어랩 공간을 담당하는 크리스 스킬링(Chris Schilling, cschilling@wikimedia.org)에게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정보는 크리스 또는 다른 WMF 직원이 여러분을 대신하여 게시하며 다른 사람의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디어가 보조금 단계에 도달하려면 공개 제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영감 코디네이터는 아이디어를 기꺼이 받아 들일 수있는 다른 사람들과 연락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영감 캠페인에 대해

영감 캠페인이란 무엇입니까? 왜 실행하고 있나요?

아이디어랩(IdeaLab)의 일부인 영감(Inspire) 캠페인은 약 1개월 동안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특정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장려하는 행사입니다. 목표는 해당 주제를 다루는 참가자가 개발한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향상시키고 이를 행동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그렇게하는 한 가지 방법은 위키미디어 재단이 제공하는 보조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의된 아이디어는 토론과 개선, 총의 구축 및 구현을 위해 로컬 프로젝트로 다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작년의 첫 번째 영감 캠페인은 "성별 격차"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특히 여성의 일반적인 화제를 다루는 것 외에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여성의 참여를 늘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 캠페인은 "저작물 큐레이션 및 검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이 상담의 일환으로 제출되었습니다. 향후 영감 캠페인에 대한 제안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토론 페이지에 제안해 주세요.

이 영감 캠페인과 관련된 보조금 제안은 검토 중에 우선권을 받게 되나요?

아닙니다. 영감 캠페인 제안을 통해 생성된 아이디어는 다른 모든 제안과 동일한 보조금 채널을 통해 제출됩니다. 이 영감 캠페인과 관련되지 않은 제안과 동일한 기준을 사용하여 검토됩니다.


각주

  1. Duggan, Maeve (2014-10-22). "1부: 온라인 괴롭힘 경험(Part 1: Experiencing Online Harassment)". Pew Research Center: Internet, Science & Tech. Retrieved 2016-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