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아이디어랩/WMF 보조금 재구상/협의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IdeaLab/Reimagining WMF grants/Consultat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WMF 보조금 재구상

이 협의에 대해

우리와 함께 보조금을 다시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협의의 목적은 피드백과 제안을 수집하여 위키미디어 재단이 보조금 및 기타 리소스를 통해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방식을 변경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과 그 이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 페이지에서 아이디어를 읽고 전반적인 상담에 대해 알아본 다음 자주 묻는 질문(FAQ) 목록을 방문하여 더 많은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이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법에 대한 최종 결정은 여전히 위키미디어 재단에 있음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가능한 한 여러분의 의견을 통합하기를 기대하지만 모든 아이디어 또는 모든 피드백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상담의 목표

  • 조치를 취하기 전에 제안된 변경 사항을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알리세요.
  • 모든 보조금 프로그램에 걸쳐 커뮤니티 이해 관계자로부터 폭넓은 의견을 수집합니다.
  • 커뮤니티 의견을 바탕으로 재구성된 아이디어를 개선합니다.

왜 우리는 보조금을 다시 생각해야 합니까?

우리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더 잘 지원하기 위해 절차를 단순화하고 지원을 더 쉽게 신청하고 작동하는 아이디어를 개발하며 보조금 검토에서 커뮤니티 참여를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아이디어의 일부로 우리가 보는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금 가지고 있는 것 재창조
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요청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지원을 신청하는 명확한 방법
프로세스가 복잡하고 경직됨 절차가 더 간단합니다
위원회는 압도됩니다 위원회는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참여 방법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리소스 팀은 우리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 아이디어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 아이디어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몇 가지 방법으로 위키미디어 재단 보조금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1. 아이디어. 아이디어랩에서 만들고자 하는 변경 사항을 설명하고 토론 페이지에 질문 목록을 올렸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이 상담의 주요 초점입니다. 참여하려면 보조금 재구상 아이디어에 대한 토론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 조사. 우리는 수혜자와 위원회 위원, 신청자 및 메타위키의 보조금 이름공간에서 편집하는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공개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보조금에 매우 관련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몇 가지 추가 의견과 데이터 포인트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근무 시간. 구글 행아웃과 IRC에서 소규모 그룹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피드백을 위한 이 방법은 우리가 실험 중인 것입니다. 소그룹 대화에 참여하고 싶다면 행사에 참여하세요. 대화는 녹음되지 않지만 토론의 메모는 게시됩니다.
  4. 비전수립. 마지막으로, 이 상담의 주요 초점은 아니지만, 향후 2년 후 보조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논의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 보조금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비전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포함했습니다. 비전수립 토론에 참여하려면 비전수립 토론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일정

8월 10일 보조금 위원회와 협의 미리보기
8월 17일 여러 언어로 모든 커뮤니티의 공개 의견을 위한 컨설팅 시작
9월 7일 상담 종료
9월 21일 WMF는 자문 결과와 다음 단계를 보고합니다
10월 31일 연간 요금제 부여 간소화된 절차 파일럿 시작
2016년 연중 점진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변경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