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시작/접근

From Meta, a Wikimedia project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Start/Approach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조금 만들기 탐색 참여하기 더 알아보기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티 리소스 팀, 위키미디어 기여자 및 가맹단체 조직은 혁신적이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찾고 자금을 지원하며, 운동 전반에 걸쳐 수행 중인 작업의 영향을 평가 및 공유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재정 지원 외에도 수혜자에게 도구, 멘토링 및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여형 보조금

위키미디어 재단 사무실에서 WMCZ의 보호 구역 메모리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보조금 지급 프로세스는 위키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리소스 팀의 목표와 대상은 우리가 봉사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개발됩니다. 자금 지원 제안에 대한 결정은 공개 위키에서 그리고 자원 봉사자 및 가맹단체와 협력하여 이루어집니다.

WMF 직원은 또한 수혜자에게 멘토링 및 지침을 제공하고, 생각이 같은 개인 및 조직과 연결하고, 블로그 게시물, 학습 패턴사례 연구를 통해 작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보조금 지원 프로젝트의 실행 및 분석에 참여합니다.

영향 기반 프로젝트

위키마니아 2013에서 보조금 조성 전략적 우선 순위에 대한 브레인스토밍.

비영리 위키미디어 재단은 주로 개인 기부자, 즉 우리의 사명을 믿고 고품질의 무료 콘텐츠에 의존하는 독자 및 콘텐츠 기여자의 지원을 받습니다. 커뮤니티 자원 팀의 역할은 우리의 사명전략적 비전을 발전시키는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요청하고 지원함으로써 해당 예산의 상당 부분을 우리 운동에 다시 투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과거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실패로부터 배우기 위해 보조금 및 수혜 파트너를 위한 강력한 평가 프레임워크와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합니다. 우리의 연구는 보조금 지원 프로젝트의 결과와 영향을 측정하는 양적 및 질적 요소를 모두 사용합니다. 우리의 학습 및 평가 팀은 우리 운동이 한 번에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우리의 야심 찬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과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자기 평가, 비판적 사고 및 지식 공유의 더 넓은 문화를 구축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